https://youtu.be/FJ646W0-Ov8

※ 참고 게시글: https://x.com/nekopazznisei/status/1711380299068866575?s=20

[들어가기 전에]

※ 추천도가 높지 않은 파티입니다.

① 딜은 충분한데 데커와는 다르게 클라이브에 회복력 관련 배수가 없어서 아마테라스 드래곤 (or 조슈아)에 레이란 버드까지 모조리 끌고와야 만족스럽게 회복이 가능. 그나마도 4드롭 회복 아니면 사실상 회복이 불가능
② 1의 문제와 엮이면서 드롭판에 가시가 많아지면 어지러워지기 시작. 그런데 혼돈의 억조용 던전 자체가 가시 드롭이 너무 많이 나옴
③ 불의 2~3콤보를 하면서 4드롭 회복까지 섞어야 하다보니 퍼즐링 난이도가 은근 있는 편인데 거기에 룰렛까지 끼면 퍼즐링 난이도 더더욱 상승

※ 다른 던전은 모르겠는데 적어도 혼돈의 억조용은 초고도가 적용되는 이상은 데커쪽이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파티 구성]



※ 뱃지: HP+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

L 클라이브 (10576): (없음), 스킬 지연 내성×3&물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체력 킬러, 비공정 하이윈드 (10606)
S 천무용 아마테라스 드래곤 (9995):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2&회복강화++×2, 이리에의 테니스 라켓 (10066)
S 주작 레이란 버드 (10156): 회복 드롭 강화, 회복강화++×3, 머메이드의 애용하는 기타 (9133)
S 웅왕수 길가메시 쿠르 (10193): 독 내성+, 어시스트 무효 회복, 에일 스트라이커 (9745)
S 샤나 (10441): (없음), 스킬 지연 내성×2&악마 킬러×2&빛 대미지 경감+, 아고우의 사역 부적 (6661)
H 샤나 (10441): (없음), 스킬 지연 내성×4&악마 킬러×2, 인왕검 크로스 세이버 (9514)

※ 천무용 아마테라스 드래곤 대신에 조슈아를 쓰는 택틱도 있긴 한데 그렇게 되면 스부를 더 챙겨야해서 파티 구성이나 택틱이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리에의 테니스 라켓, 에일 스트라이커, 아고우의 사역 부적은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비슷한 각성의 다른 무기로 교체 가능합니다. (단, 회복력은 최대한 챙길 수 있도록 세팅)
※ 비공정 하이윈드는 알렉산더의 견문록 같은 무기로 대체해도 되긴 하는데 리더, 헬퍼 턴감 패턴이 몇구간 있어서 어시스트가 올라왔을때 사용해도 배수 발동에 지장이 없는 무기로 대체해주셔야 합니다.
※ 인왕검 크로스 세이버 역시 비슷한 다른 무기를 써도 되긴 하는데 리더, 헬퍼 턴감 패턴의 영향을 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어시스트가 올라왔을때 사용해도 배수 발동에 지장이 없는 무기로 대체해주셔야 합니다.

[택틱]

※ 언급이 없어도 샤나는 루프로 돌아갑니다.
※ 회복을 해야 하는 상황이면 무조건 4드롭 회복입니다. 3드롭 회복으로는 사실상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 불 3콤보 해도 딜이 모자란 상황이 은근 있습니다. 딜 해야 하는 상황이면 L자 같은거 같이 섞어주면 더 좋습니다. 단, 딜보다는 회복이 우선입니다.

1층
① 아마테라스 드래곤 스킬 진화, 레이란 버드 스킬 진화, 길가메시 쿠르 스킬 진화, 헬퍼 샤나 변신하고 나무 속성 타겟 (대미지 흡수를 쓰고 있는) 잡은 상태에서 단일 딜로 나무 속성 몬스터 잡아주기
② 2턴간 1콤보
③ 클라이브 변신, 헬퍼 샤나 쓰고 처리 (전체공격 포함 권장)

2층
① 서브 샤나 변신, 아마테라스 드래곤 쓰고 1콤보 (전체공격 포함 배수 발동해서 흡수를 쓰지 않은 나머지 두 몬스터 미리 잡아주면 더 좋음)
② 2턴간 1콤보
③ 길가메시 쿠르, 샤나 쓰고 처리 (몬스터가 둘 이상이라면 전체공격 포함 권장)

3층: 샤나 쓰고 처리 (전체공격 포함 권장)

4층: 샤나 쓰고 4드롭 회복 포함하면서 최대한 가시 지워주면서 초근성 제거 → 레이란 버드, 샤나 쓰고 나머지 가시 지우면서 처리

5층
- 쿠나시: 클라이브, 샤나
- 나머지: 샤나

6층
- 후라쿠: 샤나 쓰고 불 L자 (배수 발동 안해도 무방) → 샤나 쓰고 배수 발동 처리 (조작시간 감소 주의)
- 시라나키: 샤나 쓰고 불 L자 포함 배수 발동 처리 (불 L자 2개 이상 권장)

7층
※ 5×4 드롭판 디버프가 아직 남아있다면 버텨서 빼고 넘어가는게 좋음
※ 그 외 나머지 디버프도 빼고 넘어가는게 이상적
※ 방해나 독 남아있지 않도록 조심
- 우스이: 샤나 쓰면서 나눠서 잡아도 좋고, 한두번 정도 딜한 후에 클라이브 쓰고 바로 넘겨도 좋음
- 쿠칸: 5×4 디버프 없는 상태에서 클라이브
- 오우키: 클라이브, 샤나 쓰고 한방에 처리하는게 이상적 (HP 50% 이하일때 조작시간, 회복력 관련 디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HP 50% 이하 패턴 가급적 안보는게 좋음)

8층
- 어둠 속성 소니아: 인왕검 크로스 세이버 (헬퍼 샤나 어시스트), 클라이브 (or 비공정 하이윈드) 쓰고 처리. 각성 무효는 해제하지 않아도 무방하고, 모든 드롭을 회복 등으로 바꾸는 패턴은 룰렛을 활용해서 넘어가는게 좋음. 정 자신없다 싶으면 아마테라스 드래곤 쓰고 딜 해도 무방
- 빛속성 소니아: 클라이브, 샤나 쓰고 처리 (이전 층에서 클라이브 사용했다면 버프 이어받아서 처리)
- 파델, 마제: 샤나 쓰고 한방에 처리 (파델 가시드롭 조심, 마제 독이나 방해 남아있을 경우 선제공격 조심)

9층
- 지뷔: 2번 나눠 처리 (HP 50% 이하일때 회복력을 0으로 날리기 때문에 주의)
- 벨리아스: 길가메시 쿠르, 샤나 (룰렛 조심)
- 페고란: 남은 턴 1턴까지 턴 모아준 후 배수 발동해서 초근성 제거 → 클라이브 쓰고 풀콤보 (최소 9콤보 이상 권장)

10층
- 아기토, 라마모어: 아마테라스 드래곤 사용 (아마테라스 드래곤 올라오지 않았다면 레이란 버드)
- 바르디턴: 클라이브 (이전 층에서 클라이브 쓰지 않았다면 첫 턴 십자로 초암흑 뒷구 지워준 후 클라이브 써도 좋음)
- 메이메이: HP 50% 이하까지 배수 발동하면서 깎아준 후 클라이브 쓰고 처리

11층: 불, 어둠 속성 네이라면 길가메시 쿠르 사용
※ 어둠 속성 네이는 서브 공격력 감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버텨서 서브 공격력 감소 빼고 가는게 좋음.
※ 나무 속성 네이 HP 50% 이하일때 각성 무효 쓰기 때문에 한방에 처리

12층: 길가메시 쿠르 (이전 층에서 썼다면 이어받아서 사용)

13층
- 메이팡: 아마테라스 드래곤 쓰거나 (클라이브 올라왔으면 쓰고) 1콤보 → LF 턴감 받으면 클라이브, 인왕검 크로스 세이버 쓰고 룰렛 활용해서 배수 발동 → 이후 샤나 쓰면서 나머지 처리
- 카밀라: 클라이브 쓸 수 있으면 한방에 처리 가능. 클라이브가 올라오지 않았을 경우 HP 50% 이하일때 레이란 버드 써야 함
- 콘라드: 클라이브 사용
- 로렌스: 클라이브 사용 (첫 턴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 HP 50% 이하일때 사용)

14층: 아마테라스 드래곤 아직 쓰지 않았다면 여기서 쓰고 4드롭 회복 최대한 하면서 처리 (2번 나눠서 처리하는게 이상적. 아마테라스 드래곤을 쓰지 않아도 다음층 버틸 수는 있는데 회복 빡세게 해줘야 함)

15층: 2~3번 나눠서 처리

16층
① 클라이브 쓰고 샤나 반복하면서 초근성 제거
② 클라이브 쓰고 샤나 반복하면서 다시 딜
③ 대미지 무효 관통 버프 턴 끝나면 머메이드 기타 쓰고 다시 클라이브, 샤나 사용. 이전에 레이란 버드를 써서 머메이드 기타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버티면서 클라이브 턴 다시 모아주기
④ 이후 샤나 반복하면서 처리
※ 전멸기 직전 각성 무효는 아마테라스 드래곤 이용해서 해제. 해당 상황에서 클라이브를 쓸 수 있거나, 대미지 무효 관통 지속 턴이 아직 남아있다면 이상적

--------------------------

이미 미코토에 절여져서 분명 나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성에 안차는 기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