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 만드는 방법에는 많은 노하우가 있겠지만
직관적으로 쉽게 3콤보 패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위와 같은 형태의 경우 나에게 가장 빨리 눈에 들어오고 선호하는 패턴은


이것과 같은 패턴입니다. 3개가 L자나 ㄱ자 형태로 배치된 형태인데 한쪽 진입을 통해서 패턴 만들기가 쉬운 편에 속하져.

진입은 직선으로 꼭지점에 진입해야 3개가 일렬로 완성되고, 들어온 곳이 봉쇄 되기 때문에 처음에 어느 꼭지점으로 진입할지 생각은 미리 해둬야 합니다.

지금의 퍼즐에서는 L자 패턴이 2개가 보이네요.


그러면 어떤 퍼즐을 어떻게 움직여 보는게 3콤보 만들기 좋을까요 ?


제가 보기에는 빛의 퍼즐 패턴이 끝나는 부분에 붉은색 퍼즐이 있기에 붉은 색을 이용하는 것이 실수 거의 하지 않고 빠르게 끝내는 방법이라서 붉은 색을 이용하였습니다.

보통 3콤보를 미리 확보하면 연타로 4~15콤보까지도 종종 나오니깐 직관적으로 작은 시간만 들여서 쉽게 파악 가능한 패턴 중에 하나죠. 그다지 이미지 트레이닝도 필요없고.


그런데 저 패턴 하나만으로 3콤보 우려먹기 힘든 경우도 많기 때문에 추가로 패턴 하나 더 설명 합니다.


이 사진과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인 L자 패턴 외에 


이런 패턴도 활용합니다. 하나가 있고, 한칸 떨어져서 2개가 줄지어 있는 스타일이죠.

이것은 노란색이나 검은색 또는 파란색을 이용해서 위에쪽 2개의 가장 왼쪽 상단 것부터 밀어서 들어가면 
빨간색 3개 한줄이 완성되는 패턴입니다. 봉쇄 방향은 왼쪽이 봉쇄 되게 되죠.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쉽게 활용 가능한 패턴이 2개 존재하고, 나머지 하나는 움직인 퍼즐로 간단하게 3콤보를 만든다면 파란색 L자를 끝내는 곳에 검은색 퍼즐이 보이기 때문에 시작을 검은색으로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와 같이 움직이면 기본 3콤보가 완성이 됩니다. 
당근 추가적인 콤보 먹기도 가능하고,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다보면 6콤보 이상이 잘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복합 패턴이라던가 연속으로 같은 길을 지나가서 패턴을 만드는 방법이나 다음에 떨어질 것을 대비해서 패턴을 만들어 두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직관적으로 하기에는 저 2개의 패턴을 잘 이용하고, 그외의 아주 쉬운 단일 패턴들을 같이 잘사용해도 웬만하면 3~8콤보, 가끔 10~15콤보도 잘나오기 때문에 저 정도로만도 충분하리라고 생각해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