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옥 기준입니다. 지옥급을 공략하면 뭔가 없어보이잖아요.
스작되어있는 헤라 이스가 있다면 좋겠지만, 무과금이 강림 스작을 한다는 건 정말이지...

뭐, 그런 의미로. 헤라 이스 초지옥급을 손쉽게 클리어할 간략한 파티와 층별 공략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티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홍련의 여걸 에키드나홍련의 여걸 에키드나킹 버브링성수용 엔젤 라이온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기린은 
극광의 기린 사쿠야상태로 가져가셔도 별 상관 없습니다. 

홍련의 여걸 에키드나 에키드나의 스작여부가 중요합니다. 둘 중 최소 한마리는 스작되어 있어야 게임이 수월해요. 스킬레벨 만렙-1까지는 그럭저럭 데려갈 만 합니다. 

킹 버브링 의외로, 애초에 피가 적은 헤라 이스 던전에서는 스부와 함께 이후 인핸스를 담당하는 버브링이 효율적입니다. 기린 파티에 버브링을 넣는 순간 피가 거꾸로 솟으시는 분들께서는 다른 몬스터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성수용 엔젤 라이온 아무래도 무과금으로 짠 초보용 파티라서 중간중간 턴을 모아야 하는 구간이 다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파티의 체력도 높지 않은 바, 회복드랍의 수급은 중요합니다. 일단 얻으면 노멀 던전 하층부 빛의 던전에서 손쉽게 스킬 업을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스킬레벨을 만레벨로 만들어놓으시는 걸 권장합니다만, 사실 이 공략의 핵심은 에키드나로 무한정 턴을 밀어제끼는거라 많이 쓰지는 않아요.




2. 공략








1층의 두 데몬은 보통 1턴 상태로 나오지만, 저 정도의 체력만 되어도 무서울 것이 없습니다. 각기 6000정도의 데미지를 주는지라 두 대 맞아도 안 죽거든요. 다만 간혹 평타가 아닌 바인드를 거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상당히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첫 턴에 최소한 둘 중 한 마리는 잡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침 역속인 암속 데몬도 있네요.

프랜이 +297 기린이고, 제가 +100정도의 기린인데 에키드나 한 마리가 70lv정도밖에 안되니 대략 상쇄된다 생각하면 제 파티는 프랜을 제외하고 플러스알이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도 원턴 킬이 나옵니다. 




그렇게 2층으로 올라오면, 수속 드래곤과 암속 드래곤 중 한 마리가 나옵니다. 수속 드래곤은 2턴에 1회 때리는 대신 데미지가 조금 더 높고, 암속 드래곤은 6000정도의 데미지를 매 턴 줍니다만 파티에 회복타입 몬스터만 3마리인지라 그렇게 걱정할 데미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둘 다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데미지가 강해지는데, 암속 드래곤은 11000정도로 강화되므로 무난히 맞으면서 잡아낼 수준이고 수속 드래곤은 18000정도로 버틸 수 없는 데미지를 때립니다. 그래서 피 조절을 잘 해야 하는데, 만일 에키드나가 둘 다 스작되어있다면 그냥 턴 밀고 클리어하면 됩니다. 

여기서 드래곤들이 피가 50%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턴을 모아주세요. 
엔젤라이온은 원하시는 때 원하시는 만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암속 천공용은 75%이하부터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전 뒷구가 터지는 바람에 턴을 다 못 모으고 올라왔습니다만, 상관없습니다. 나중에 턴이 부족하면 에키로 밀어버리고 모으면 되거든요. 3층의 헬헤임은 괴악한 데미지를 주는 주제에 1턴 혹은 2턴으로 등장합니다. 저 트라이에서는 2턴으로 등장했기에 혹시 원 턴 킬이 날까 해서 그냥 때려봤습니다만 피가 조금 남네요. 전 에키드나를 쓰지 않고 넘어가게 되었지만 보통은 여기에서 한 번 턴을 밀어야 합니다. 

턴을 밀게 된다면, 그 밀린 턴을 최대한 활용해주세요. 에키드나의 스킬턴이 스킬 만레벨시 10턴인데, 1턴짜리 몬스터도 턴을 민 뒤 그 턴을 최대한 활용하면 4턴을 모을 수 있습니다. 공략의 에키드나가 2마리인걸 생각하면 거의 매 층에서 턴을 밀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이녀석을 만날 때마다 1턴 혹은 2턴이었기에 그렇게 적었습니다만, 최대 4턴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4층의 물 기계용 아재는 데미지가 11000정도 됩니다. 2턴당 1회 공격하고, 피를 좀 떨궈놓으면 1번 자동회복을 사용하며, 25%이하로 피를 떨구면 발악기를 사용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앞서 에키드나를 많이 사용했다면 이 층에서도 턴모으기가 가능합니다. 왜냐면 우리에게는 5턴 방어태세의 천사 사자가 있으니까요.

저같은 경우 버브링의 남은 턴을 모으기 위해서 여기서 턴을 한 번 밀어줬습니다.




이렇게요. 남은 3턴을 마저 소비하고 5층으로 넘어갑니다. 

나머지는 업로드 개수 초과이므로 바로 다음 편에 작성하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1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08911


---2편 주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