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 우르즈
헤라 아줌마 시리즈 세번째.
불속성의 헤라 우르즈 입니다.
처음 등장한다고 알려졌을 때는
불속성에도 드디어 그라비티가!!!
라고 좋아했지만 실상은
불 어둠 드롭강화를 가진 아줌마가 튀어나와
기대하던 사람들의 통수를 날려주셨죠 ㅠㅠ

이 던전의 특징이라면
몬스터들의 HP가 50%이하가 되면 속성이 변경되는
최초의 던전입니다.
이후엔 바람의 전국용에도 이런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던전정보 

마법 불꽃 왕비 초지옥급 - 테크니컬
스태미너 : 50 배틀 : 5 경험치 : 약 15,977
위치아이콘이름공격방어HP특이사항드랍
1층파이어 아이스 오거
No.312 
16,440-452,2504HP 50% 미만시 불 → 물로 속성 변경
뒤에서 팔을 잡아챈다 : 무작위 몬스터 1기 10턴간 행동 불가 (첫 턴 사용)
플레임 스트라이크 : 24,660 대미지 (HP 50% 이하시 사용)
1층파이어 아머 오거
No.314 
12,8401,500414,7503HP 50% 미만시 나무 → 불로 속성 변경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 2 ~ 4턴간 행동 불가 (첫 턴 사용)
플레임 스트라이크 : 19,260 대미지 (HP 50% 이하시 사용)
2층염성기룡 포뮬러
No.351 
11,986-1,043,4031HP 50% 미만시 빛 → 불로 속성 변경
빛의 날개 : 선제공격 11,986 대미지
스파크 에지 : 연속공격 14,385 대미지
플레임 버스트 : 23,975 대미지(HP 50% 이하시 사용)
3층벽염성 이프리트
No.323 
-600,000491HP 50% 미만시 불 → 나무로 속성 변경
풍요의 수호자 :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선제사용)
마그마 브레스 : 연속공격 10,958 대미지(일반 공격 대체)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 몇 턴간 행동 불가(HP 50% 이하시 사용)
갓 가이아 브레스 : 연속공격 16,483 대미지
4층전쟁의 여신 다크 미네르바
No.389 
-13,875940,0691HP 50% 미만시 불 → 어둠으로 속성 변경
퀵 Bomb! : 선제 공격 10,596 대미지
플레임 슬래시 : 연속공격 10,570 대미지
초 다크 바인딩 : 어둠 속성 몬스터 10턴간 행동 불가(HP 50% 이하시 사용)
무수한 어둠탄 출현 :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음
폭탄 연발 사격 : 연속공격 12,684 ~ 19,026 대미지(무수한 어둠탄 출현 사용 후 매 턴 사용)
없음
각성 헤라 우르즈
No.599 
20,153-2,365,7641헤라 우르즈 확정 드랍
HP 50% 미만시 불 → 어둠 속성으로 변경
신들의 수호자 :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선제사용)
영원한 갈증 : 물 속성 몬스터 10턴간 행동 불가(첫 공격시 사용)
화염 기둥 : 연속 공격 27,207 대미지(불 속성)
하이킥 : 34,260 대미지(어둠 속성)
마력 개방 :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음(HP 30% 이하시 사용)
그라비티 Bomb : 120,918 대미지(마력 개방 시전 후 매 턴 사용)










 
마법 불꽃 왕비 지옥급 - 테크니컬
스태미너 : 50 배틀 : 5 경험치 : 약 9,771
위치아이콘이름공격방어HP특이사항드랍
1층파이어 아이스 오거
No.312 
11,143-306,5254HP 50% 미만시 불 → 물로 속성 변경
뒤에서 팔을 잡아챈다 : 무작위 몬스터 1기 10턴간 행동 불가 (첫 턴 사용)
플레임 스트라이크 : 16,715 대미지 (HP 50% 이하시 사용)
1층파이어 아머 오거
No.314 
10,0821,050281,1083HP 50% 미만시 나무 → 불로 속성 변경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 2 ~ 4턴간 행동 불가 (첫 턴 사용)
플레임 스트라이크 : 13,055 대미지 (HP 50% 이하시 사용)
2층염성기룡 포뮬러
No.351 
6,250-559,2641HP 50% 미만시 빛 → 불로 속성 변경
빛의 날개 : 선제공격 6,425 대미지
스파크 에지 : 연속공격 7,710 대미지
플레임 버스트 : 12,850 대미지(HP 50% 이하시 사용)
3층벽염성 이프리트
No.323 
5,874600,000441HP 50% 미만시 불 → 나무로 속성 변경
풍요의 수호자 :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첫 턴에 사용)
마그마 브레스 : 연속공격 5,874 대미지(일반 공격 대체)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 몇 턴간 행동 불가(HP 50% 이하시 사용)
갓 가이아 브레스 : 연속공격 8,812 대미지
4층전쟁의 여신 다크 미네르바
No.389 
-8,325508,3771HP 50% 미만시 불 → 어둠으로 속성 변경
퀵 Bomb! : 선제 공격 5,665 대미지
플레임 슬래시 : 연속공격 5,666 대미지
초 다크 바인딩 : 어둠 속성 몬스터 10턴간 행동 불가(HP 50% 이하시 사용)
무수한 어둠탄 출현 :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음
폭탄 연발 사격 : 연속공격 6,800 ~ 10,800 대미지(무수한 어둠탄 출현 사용 후 매 턴 사용)
없음
각성 헤라 우르즈
No.599 
10,8024021,268,0491HP 50% 미만시 불 → 어둠 속성으로 변경
신들의 수호자 :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첫 턴에 사용)
영원한 갈증 : 물 속성 몬스터 10턴간 행동 불가(첫 공격시 사용)
화염 기둥 : 연속 공격 14,583 대미지
하이킥 : 18,363 대미지
마력 개방 :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음(HP 30% 이하시 사용)
그라비티 Bomb : 64,812 대미지(마력 개방 시전 후 매 턴 사용)


추천파티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불의 맹금 호루스태양신 라
이집트신 배수파티는 체력이 관건입니다.
우르즈(초지옥급)의 경우는 선제 상태이상 면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턴밀기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파티의 HP가 20,153보다 낮을 경우
매턴 마법석을 사용해야하는 비극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아래층 몬스터들도
HP 50%이하에서 사용하는 스킬들이 강력하기때문에
20,000이상의 HP는 확보해두는편이 안전합니다.(다만, 이정도 HP는 +알을 꽤나 투자하지 않으면...........)
그라비티 턴은 모아서 올라가야죠.
아니면 모든 층을 한턴에 파괴하던가...

서브 구성으로는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각성 헤라각성 헤라 이스각성 제우스
등의 그라비티 유닛 둘 이상에

좀 더 안전한 턴 모으기를 원한다면
전체적인 활용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붉은 여제 에키드나
짧은 쿨의 턴밀기를 가진 에키드나

그래도 불안하다 하면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같은 방어태세 유닛까지

만일 HP가 좀 부족하다 하면
스사노오노 미코토무지개 파수꾼
등의 액티브 반감 유닛에

화력 집중을 위한
힐드롭 제거반 특마검사들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파룡황제 그랜드 지크프리트
등을 추천합니다.

공략은 간단하게
버티면서 턴 모으고
에키드나가 있다면 쿨하게 미네르바에서 써버리고
우르즈에서 그라비티 2방으로 50%깍고
가능하면 25%씩 깍아서 두턴에 보내드리는게 좋지만
안된다면 반감 스킬 사용이후
스킬 지속시간동안 25%를 깍고
두턴 안에 나머지 25%를 깍으면 됩니다!

호루스 호루스 파티라면 4턴안에 120만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시스 이시스 파티라면 수속성 바인드에 걸리기 때문에
무조건! 2턴안에 승부를 봐야합니다.
아니면 그냥 처음에 걸리고 10턴을 버텨도 되지만 힘들죠

지옥급이라면
공격력 HP 모두 낮은데다가
가장 중요한건 상태이상면역을 첫턴에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선제사용이 아니에요!! 만세!!
턴밀고 투쾅투쾅하면 됩니다!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거의 모든 강림던전의 안전 패스카드 루시퍼 루시퍼 파티입니다.

이 파티에서 주의할 점은
1층에서 오거의 랜덤 1마리 10턴 바인드와
드롭 굴리다 졸면서
다크 미네르바의 암속성 10턴 바인드에 걸리는 경우를 제외하면
별다른거 없습니다.

추천서브로는
각성 헤라각성 헤라 이스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
역시 그라비티가 체고시다!
솔직히 다른거 다 필요없고
그라비티만 있으면 모든게 해결됩니다.
최소 2개의 그라비티는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3그라비티 이상 추천합니다.

물론, 바인드? 까짓거 죽어서 풀고 1컨하지!
라고 하시는분들은 없어도 그만입니다.

1, 2층은 그냥 그라비티 모이면 쓰면서 잡고

3층은 그냥 패잡고

4층은 4그라 + 샛별

그라비티가 2개뿐이라면
그라비티 사용 -> 드롭굴려서 50%근처까지 깍음 -> 2 그라비티 사용 -> 샛별
이지만 방어력이 방어력인지라....

5층은 턴 다시 모아서 4그라 + 2샛별 때려 박으면 됩니다.
4그라 사용시 체력이 25%아래로 내려가므로 샛별 이후 차례에
평타공격이 아닌 마력집중을 사용하므로 회복할 턴을 벌 수 있습니다.

그라비티가 2개뿐이라면
2 그라비티 -> 다시 모아서 2그라비티 + 2샛별

참 쉽죠?

회복드롭이 마르지 않게 관리만 잘 하면 모든것이 해결!

단, 1층에서 루시퍼에 10턴 바인드가 걸렸을 경우
체력이 30,000정도 이상 되지 않으면 두마리 턴겹시에 사망하므로
자신의 체력 수준을 확실히 알아둡시다.


각성 제우스각성 제우스
제우스 파티입니다.
역시 선제공격 + 1턴인 몬스터들의 존재가 굉장히 신경쓰입니다.
다행인점은 우르즈가 선제상태면역 + 선제공격 + 1턴 이라는 흉악한 존재가 아니라는 점이죠

필수서브는
붉은 여제 에키드나의 턴밀기 혹은
풍양신 홀리 세레스풍양신 이블 세레스아마테라스 오오카미의 완치의 빛 입니다.

선제공격 + 1턴때문에 저 두 종류중 한가지라도 없으면
계속 고통만 받다가 사망하게 됩니다.

안정감은 당연히 턴밀기 쪽이고
완치의 빛이라면 회복후 한턴에 클리어(...)

추천 구성으로는
전형적인 제우스 빛 파티인
각성 제우스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하늘의 기사 바체황금의 여신 파르바티붉은 여제 에키드나각성 제우스
신의 분노는 우르즈 전까지만 모으면 되고
회복드롭을 수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면
조금더 화끈한 화력을 위해
천둥 망치의 금강신 토르성녀의 수호수 유니콘
인핸스나 드롭강화를 넣으면 됩니다.

1층에서 한마리 잡고 턴모으기

2층에서 에키드나 스킬 사용

4층에서 에키드나 스킬 사용

5층에서 신의 분노 2회 사용 이후 2턴 안에 마무리 입니다.
HP 50%이하에선 암속성이 되기때문에 18배 효과가 나오므로
드롭변환으로 몰아치면 한턴으로도 정리 가능하리라 봅니다.

중요한건 역시 턴밀기 이후 회복과 드롭변환으로 빛드롭 수급이죠.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남자의 화끈한 배수 파티인 고에몬입니다.

고에몬파티의 문제점이라면 HP 20%이하에서 발동이라는 리더스킬의 요구조건입니다.

사정없는 선제공격때문에 회복을 맞춰야하므로 기본적인 콤보 이외에
후속타로 떨어질지도 모르는 회복드롭때문에 골치아프게되죠.

저 문제를 제외한다면 화끈한 화력으로 빠르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추천 구성은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붉은 여제 에키드나불의 맹금 호루스강한 팔의 거인 기간테스염검의 승리신 프로이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프로이를 COC 플레임 아쳐
호루스를 피닉스로 교체해도 되지만
그럴경우 체력이 심하게 눈물나므로 평타한방에 나가 떨어지지 않게 주의합시다.

1층은 한마리 잡고 턴모으기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두마리가 4턴 4턴 혹은 3턴 3턴으로 턴겹이라면
위의 구성은 체력에 전부다 +99를해도 28,000을 넘지 못합니다.
즉, 뭐 해보지도 못하고 사망이라는거죠.
회복력 심하게 깍지 않으면서 체력을 늘리는 다른 구성을 써도 무방하지만...
어쨌든 남기는건 공격력이 약한 아머오거 쪽을 추천합니다.

2층은 올라오기 전에 12,000이상의 체력은 확보하고 올라옵시다.
선제공격에 사망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깔끔하게 턴밀고 투쾅투쾅!

3층은 다른파티와 마찬가지로 그냥 패 잡으면 됩니다.

4층은 마찬가지로 11,000이상의 체력은 확보해서 올라오면 됩니다.
이후 턴밀고 드롭 신경써가면서 잡거나
추가 회복드롭이 안나오길 빌며 고에몬 스킬을 활용해 잡습니다.

5층은 남은 스킬 다 활용하면 한방입니다. 고민할것도 없습니다.
안녕~ 잘가~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