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초지옥급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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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르고스@Inven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월 1일으로 예정된 이자나미 던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공략을 던전 날짜 맞춰서 올리는데 다음주에 매우 바쁠 예정이라 미리 올리게 되었습니다. 양해를 구합니다.

이자나미는 처음으로 등장한, 보스 몬스터가 정해지지 않은 강림입니다.

추가로 1층과 3층을 제외한, 2 4 5층 모두가 2기 중 랜덤으로 한 기 출현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점들을 감안하고 파티를 구성하셔야 합니다.




1. 던전 세부 공략

Floor 1.

어둠의 수호귀 쟈키(104만) & 빛의 수호귀 쇼우키(62만)

야금의 군신 다케미나카타 강림에서 출현하는 그대로의 패턴과 그대로의 스펙입니다.

첫턴에 암흑을 걷어내고, 두번째 턴에 둘중 하나를 제거해야 끔살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쇼우키가 체력이 60만 수준으로 낮기 때문에 먼저 제거하고, 쟈키가 붕노하면 그때 쟈키를 처리하시면 됩니다.


Floor 2.

창광성 신룡 or 흑광성 신룡(125만)

사소한 차이 몇가지만 제외하면 패턴과 스펙은 동일합니다. 50%이상에서의 패턴은 완전히 동일.(선제공격, 빛속브레스)

먼저 창광성 신룡의 경우는 50퍼 이하에서 랜덤으로 2기에 4턴간 바인드를 겁니다.(확정사용)

그리고 랜덤드롭을 수속으로 바꾸면서 9100의 데미지 or 17000정도의 연속 공격을 사용합니다.

흑광성 신룡는 50퍼 이하에서 랜덤 1기에 바인드 6턴이며, 랜덤 드롭을 암속으로 바꾸며 9100의 데미지 or 17000의 연속공격.

1턴 몹이기 때문에 속성 배수 파티의 경우엔 매턴 17000의 딜을 맞아가며 바인드를 풀어야 하므로 난이도가 하드코어합니다.

125만 정도의 체력이므로 25배수 이상의 고배수 파티가 아니라면 적당히 조절해서 60%정도로만 만들고,

그 다음 턴에 잡아버리는걸 추천.


Floor 3.

야각무신 츠쿠요미(153만, 1턴몹)

선제 암흑을 사용하고, 스킬 공격만 사용합니다.(평타 x)

1. 체력 50% 이상 -> 18666의 연속 공격, 랜덤 1속성 어둠으로 변화 + 12444뎀

2. 체력 30%이상 49% 이하 -> 18666의 연속 공격, 랜덤 1속성 빛으로 변화 + 12444뎀

3. 체력 29% 이하 -> 첫턴에 CT 두번째턴에 W, 14만 이상.

연속 공격을 두대 맞으면 사망합니다.

따라서 매턴 회복드롭도 같이 지워서 체력 유지를 해야 하며 딜을 해줘야 합니다.

패턴이 크게 곤란한 몬스터가 아니므로 딜 조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Floor 4. 

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 or 염옥사신 히노카구츠치

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는 170만의 체력, 염옥사신 히노카구츠치는 140만 가량의 체력이고, 둘 다 1턴몹입니다.

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는 선제로 체력을 100%로 채워주고, 50%이상에선 랜덤 1속성을 불로 바꾸면서 15458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딜 자체는 버틸 만 하지만 1턴몹이라 연타로 날아오는 데다가 회복을 마르게 한다던가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50% 이하에서는 드래곤 타입 몬스터에게 바인드를 거는데...드래곤 안쓰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속성 변환 이후 날아오는 23187의 연속공격인데...

+알작이 왠만큼 되어 있지 않다면 사망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염옥사신 히노카구츠치는 선제로 체력을 99% 깎습니다. 화속일땐 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와 마찬가지로 드롭을 바꿔버리는 공격을 하지만

이쪽은 암드롭을 만들어줍니다. 암속 변환 이후엔 아군 전체에 1턴 바인드를 걸고, 그 뒤에 바로 35만에 달하는 스킬딜이 날아옵니다.

따라서 바인드 걸리기 전에 턴을 밀던가, 아니면 한번에 잡아내야 합니다.


Floor 5.

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 or 황천의 주신 이자나미

스작의 귀찮음도 두배 공략작성의 귀찮음도 두배

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의 스펙 - 체력 300만, 1턴, 선제로 10턴간 아군의 스킬을 봉인합니다.

사용 스킬

1. 체력 30% 이상에서 랜덤 속성 하나를 불로 변환 + 11762 데미지

2. 빛 속성일때(체력 50% 이상) 랜덤 속성 하나를 빛으로 변환 + 13069 데미지

3. 물 속성일때 랜덤 속성 하나를 물로 변환 + 14376 데미지

4. 체력 30% 이하에서 처음엔 랜덤 3속성 방해드롭으로 변환, 이후 32675의 스킬 공격

딜이 아픈 보스몹은 아니지만 선제 10턴 스킬봉인이 생각보다 크게 작용합니다.

드롭을 계속 바꿔버리기 때문에 회복이 마르게 되면 그냥 답이 없는 수준.

운도 좀 따라줘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황천의 주신 이자나미의 스펙 - 체력 440만, 1턴, 선제로 드롭 조작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10턴 지속이고 지속 끝나면 다시 사용.

1. 화속으로 변환 이후 신 타입 몬스터에게 최대 3턴간 바인드.

2. 8개 드롭을 독으로 변환, 랜덤 1속성 방해로 변환 + 11819 데미지, 17730 데미지의 연속 공격 중 랜덤하게 사용.

체력은 빛자나미보다 많지만 스킬이 약해서 쉽게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드롭 조작 시간 감소는 꽤 거슬리지만, CTW를 운용하는 파티라면 CTW의 지속시간은 조작시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참고용 동영상들

*기린 파티

 

*아테나 파티


*아마오딘 파티


*아누비스 파티


  

잘도 이런 미치광이 영상을


* 바스테트 파티


 

* 라 파티

 

*백호 파티

 

퍼올지 말지 고민을 좀 했습니다만...일단은 퍼왔습니다.


저번에 작성한 벨제부브 강림 공략에 제가 백호 영상이 있는데 퍼올 엄두가 안 난다고 했던 게 바로 이분의 영상.


*루시퍼 파티(지옥급)


 

*광궁진 호루스 파티

 

*바스테트 파티 2

 

그냥 재미로 보세요.

*흑메타 파티

 

*광궁진 라 파티

 

*우미야마 파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