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몬스터를 서브로 편성한 노틸러스 파티로 초월 극한의 투기장 2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초월 극한의 투기장 2는 테크니컬 던전 중 '극한의 투기장'의 '운명의 세 바늘' 스테이지의 초월 버전으로 정식 명칭은 '초월 운명의 세 바늘'입니다.

내성 부분에서 챙길게 많은 던전이긴 하지만,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몬스터가 속성 랜덤 킹 탕 하나, 속성 랜덤 노엘 드래곤 하나, 슈퍼 노엘 드래곤 하나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고, 거기에 창장의 보옥이나 다이아 드래곤 후르츠, 디아라~에나 중 하나가 등장하는 레이더 용환사 중 하나, 보마~모와 중 하나가 등장하는 정령왕 중 하나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킹 탕은 몬스터 스킬 레벨 업에도 활용할 수 있지만, 같은 속성 다섯개를 모을 경우 몬스터 교환소의 '강화' 탭을 통해서 같은 속성의 피 하나와 교환할 수 있고, 노엘 드래곤은 속성 무관 노엘 드래곤 4개로 슈퍼 노엘 드래곤 하나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더 용환사와 정령왕은 휘석으로 교환해서 추후에 '특대' 휘석 교환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초각성과 초 한계돌파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중이라 슈퍼 노엘 드래곤을 모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꽤 큰 던전이라 상위 던전을 목표로 할때 먼저 파밍해두면 좋은 던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초월 투기장 2를 최대한 싸게 돌아볼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다가 노틸러스 서브로 쓰기 좋은 던전 드랍 친구들이 몇몇 보여서 그걸 활용해보는 방법으로 파티를 구성해봤습니다. 내성도 맞추지 않았고, 스킬 봉인 내성도 모자라서 지금 사용한 파티 자체가 추천 구성은 아니지만, 그래도 던전 드랍 몬스터 중에서도 코슈마루나 대텐구 같은 스킬 부스트 4개짜리 몬스터나, 케찰코아틀 같이 초각성을 올렸을때 스킬 부스트 6개까지도 활용할 수 있는 몬스터가 있다보니 먼저 육성해서 활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대텐구와 코슈마루가 던전이 쉬운 편인데, 대텐구는 스킬 부스트만 있고 딜 능력은 없기 때문에 코슈마루를 먼저 육성하고 쓰면서 케찰코아틀 만드는 방향으로 잡아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그리고 나머지 몬스터는 슈퍼 갓 페스티벌 같은 곳에서 뽑은 세리카 같은 친구들 들어가고 어시스트 이용해서 내성도 챙겨주고 한다면 충분히 초월 투기장 2 이상은 돌 수 있는 파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파티 구성]

※ 추천 구성이 아닙니다. → 100%로 맞춘 내성이 없고 스킬 봉인 내성도 80%인 파티입니다. 각각의 던전 드랍 몬스터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보는 정도의 느낌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뱃지는 조작시간 연장 사용했습니다.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노틸러스: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용도 구참공
S 충실의 마공자 코슈마루: (없음), (없음), 극성의 푸른 뿔 도깨비 풍신
S 환생 세레스: (없음), (없음), 풍양신 홀리 세레스
S 순익의 석사용 케찰코아틀: 스킬 부스트+, (없음), 용도 사골희
S 무간의 파계신 대텐구: (없음), 조작시간 연장+×3, 환생 오오쿠니누시
F 노틸러스: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제라의 마법 모자 스모크

※ 케찰코아틀이 120레벨이긴 한데 101레벨 정도만 찍어줘도 딜 자체는 충분히 나올 것 같습니다.
※ 노틸러스와 케찰코아틀이 바인드 면역 상태가 아니라서 바인드 면역을 더해줄 수 있는 어시스트를 올려준 상태입니다. 꼭 용도 구참공이나 용도 사골희일 필요는 없는데 스킬 턴이 너무 짧지 않은 선에서 올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우선순위는 노틸러스가 더 높습니다.
※ 모든 어시스트는 '이런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최대한 구하기 쉬운 쪽으로 달아봤습니다. 던전 정보 보면서 어떤 몬스터가 필요할지 미리 알아두고 가신다면 더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