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5월 6일 점검 작업 이후에 한퍼드에 추가된 신비의 차원 던전 마지막 플로어 '영차원의 창조주'를 돌아봤습니다.

오늘 돌아본 던전은 영차원의 창조주의 이벤트 던전인 '칭호 [영] 챌린지'입니다.

영차원의 창조주는 '창조주'라는 컨셉에 걸맞게 우주를 만드는 컨셉의 '빅뱅'이 보스로 등장하는 던전입니다. 이전층인 다차원의 월조 난이도가 워낙 높았어서 영차원의 창조주 등장했을 당시에는 걱정하는 여론도 많았었는데 다차원의 월조보다는 난이도가 쉽게 나와서 지금은 다차원의 월조를 깰 수 있는 리더보다 오히려 영차원의 창조주를 깰 수 있는 리더가 더 많은 편입니다.

쨌든 클리어 시에는 +포인트 2970과 대량의 코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슈퍼 메탈드래곤' 같은 신규 강화 소재 몬스터와 추가로 일정 확률로 볼케이노 드래곤의 신규 진화에 필요한 초 볼케이노 드래곤의 휘석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보스로 등장하는 빅뱅은 스킬 레벨 최대가 100레벨인 엄청난 스킬 레벨업 난이도를 보여주는데 첫번째 진화체가 가드 브레이크를 달아줄 수 있는 어시스트 진화인 덕분에 스킬 레벨업을 일부러 하지 않고 턴 긴 가드브레이크 무기로 달아줄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체력이 낮다고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다차원의 월조보다는 억지 패턴도 적고, 훨씬 자비있는 패턴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파티 구성만 가능하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던전이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이번 칭호 챌린지를 아틀리로 도전해봤습니다. 확실히 화력 면에서는 엄청 강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게 맞긴 한데 그만큼 퍼즐링 난이도가 높아서 초반도 그렇고 좀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ㅜ 그래도 오늘 안에는 클리어 해서 다행이네요 ㅜㅜ

[파티 구성]

※ 한계돌파 가능 몬스터 모두 120레벨
※ 뱃지는 HP+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

L → S 대마도사 마트리프: 스킬 부스트+, 대미지 상한 개방, 5연속 에그 드래곤의 브로치 (스킬 Lv. 최대)
S 신염의 계시자 세실리아: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고죠의 아이마스크
S → L 수채 환화가 아틀리: (없음), 지울 수 없는 드롭 회복, 소환신 엑조디아 카드
S 원초의 대마녀 라피네: (없음), 방해 각성 내성, 극성의 용제왕 셰리아스 루츠의 티아라
S 맹애의 홍용도사 아키네: 방해 내성+, 대미지 상한 개방, 흉화용 아마쥬 (스킬 Lv. 최대)
H 수채 환화가 아틀리: (없음), 지울 수 없는 드롭 회복, 10연속 에그 드래곤의 브레이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