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평일의 마지막 요일 투기장인 금요일의 투기장을 돌아봤습니다.

이전과 같이 금요 던전의 강화 버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릿 시리즈들이 주로 등장합니다.

추후 보스층 난입 이벤트로 미아다의 어둠 속성 궁진에 필요한 휘석을 획득할 수 있지만 현재는 이벤트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보스층 제외 전층에서 난입하는 셰에라자드 드래곤이 현재는 유일한 난입 몬스터입니다.

전체적으로 지울 수 없는 드랍 패턴을 많이 뿌립니다. 템포가 짧은 지울 수 없는 드랍 스킬을 가져가는 것도 좋겠지만 배수 발동이나 회복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한두턴짜리는 그냥 안고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셰도라 난입이 없을때 기준으로 각무가 두번 날아오고 조작시간 감소도 등장하다보니 챙길게 은근 많습니다. 턴 짧게 카운터 칠 수 있는 친구로 데려가서 가급적이면 한 친구가 여러 기믹을 카운터 칠 수 있게 해준다면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스로는 난입 없을때 기준으로 키이라, 니드호그, 솔&마니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특히나 룰렛으로 악명이 높은 키이라가 등장하기 때문에 그 점 유념해서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티 구성]

초환생 브리트라 (스루가의 악마의 손), 아포피스 (우스이의 봉인 호부), 아포피스 (아고우의 사역 부적), 웰도르 (환생 부동명왕), 발레리아 (어둠 속성 네이의 귀걸이) / 이나 (엘리자베스&타나토스)

※ 잠각은 브리트라 6스지&1신킬, 웰도르 4스지고 나머지 6스지입니다.
※ 이나에 어시스트한 엘리자베스&타나토스는 신룡이 사용하는 속성 흡수와 각성 무효를 동시에 카운터 치기 위한 목적입니다. 올리아의 어시진화인 작화의 마도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 초환생 브리트라에 어시스트한 스루가의 악마의 손은 보스 층에서 턴이 올라올 수 있는 다른 관통 액티브 무기로 대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