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2-07 17:20
조회: 2,613
추천: 5
스텔라리스 간단 소개혹여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이 있을까봐 소개글을 써봅니다.
시간나면 해봤던 게임을 이렇게 하나씩 남겨보겠습니다. ![]() 개발 - 패러독스 장르 - 4X, SF, 실시간 예상 플레이타임 - 100시간 이상 한국에선 '역설사'라고 불리우는 패러독스는 그간 4X 장르의 다양한 시대를 다뤄왔는데 2016년에 드디어 미래(SF)를 출시했습니다. 초기에는 초반에 비해 빈약한 컨텐츠로 인해 평이 나빴는데 이 회사의 장점이자 단점인 DLC 하나 내고 패치 여러번 하고를 반복하면서 점점 갓겜이 되가고 있죠. 2.0 패치가 내년 상반기에 예고되어 있어 현재와는 크게 다른 양상으로 흘러갈 것 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12월7일을 기준으로 신규 DLC와 함께 1.9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 다른 4X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세력간의 동맹, 연방, 전투, 학살(...) 등을 해서 승리를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은 같습니다. 다만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컨셉플레이에 치중되어 있다는 겁니다. 막 FTL항법을 터득하고 우주로 진출한 문명이 다른 외계인들을 만나고 온갖 기현상을 접하게 되는데 이때 해당 문명의 가치관, 정부형태가 크게 좌지우지하죠. 예를들면 이런겁니다. ![]() ... 물론 착한 친구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아무튼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SF 문명을 실시간 전략으로 접할 수 있다. 플레이하다 질리더라도 한두달 묻어두면 꾸준한 패치로 다시 즐길 수 있다. 온갖 컨셉플레이가 가능하다. 멀티는 방장만 DLC가 있으면 다른 사람 모두가 즐길 수 있다. 단점 패러독스사 답게 DLC가 계속 나온다. (초기 진입자들을 위해 필요없는 DLC를 거르고 세일때 사면 일정 가격이 유지되게 조절하긴 합니다.) 4X게임 특징상 진입장벽이 존재하며 게임 자체의 난이도도 꽤 있는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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