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 여러분 안녕하세요. 김홍규 입니다.

10월 업데이트는 10월 11일, 25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10월 개발 상황 관련 내용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차(10월 11일) 개발 상황 안내

▶ 신규 프리미엄 코스튬 출시 안내

신규 프리미엄 코스튬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10월 1차(10월 11일)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등록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덕욱 선명하게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 패치 변경사항 안내

9월 2차(9월 20일) 업데이트에 진행된 캐릭터 밸런스 관련 사항을 재검토 하였으며

워커님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여 개선과 보완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3분기 캐릭터 밸런스 패치 결과에 대한 워커님들의 의견과 질책에 대하여 검허하게 수용하고 있으며

미숙한 방향의 캘릭터 밸런스 패치로 인하여 심려를 끼쳐드린 부분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릴리 블룸메르헨

- [퓨리 마하]의 지속 시간이 감소될 예정입니다.

 나비의 [체인쏘우]와 마찬가지로 [퓨리 마하]에 대한 의존도가 과하게 높은 점을 고려하여 수정될 예정입니다.

- [크루얼 슬래쉬]의 특성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방어력 관통 타입에 대한 재검토를 진행중입니다.

- [포스 리전] 지속 시간이 증가될 예정입니다.

• 이나비

- [체인쏘우 - 미니건] 지속 시간이 감소될 예정입니다.

 특정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과하게 높고 스킬 특성상 전투가 지루해지는 부분을 개선하여

 3분기 캐릭터 밸런스 패치 이전과 같이 지속 시간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 [디스트로네일] 등의 주력기 스킬 위주로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될 예정입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의 편차로 인하여 스킬 빌드 구성이 어렵다는 점과

 특정 브로치에 과한 의존도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고려하고있습니다.

- [세이브 에너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주력기 스킬 위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 따라서

 [세이브 에너지]와 중첩 효과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여 해당 효과가 제거될 예정입니다.

 주력기 스킬 위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구체적인 수치는 논의 중에 있으며

 효과가 제거되는 만큼 해당 부분을 고려하는 방향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10월 1차(10월 11일)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0월 2차(10월 25일) 개발 상황 안내

▶ '히든 하이드아웃' 히어로 모드 추가 안내

'히든 하이드아웃' 히어로 모드가 노멀/매니악 모드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노멀/매니악 모드는 현재 스펙에 맞게 조정되어 출시될 예정이며

신규 기믹 추가 및 기존 기믹의 삭제 또는 변경 사항이 있을 예정입니다.

노멀 난이도의 경우 상대적으로 쉬운 난이도로 재화 파밍을 목적으로

매니악 난이도의 경우 도전과 물욕 아이템 파밍을 목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매니악 난이도의 경우 부활 횟수 제한과 같은 제약 사항이 추가될 예정이며

클리어가 쉽지 않게 구성하여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차후 준비중인 개발 상황 안내

추가로 현재 소울워커 개발팀에서 준비중인

2023년 하반기 및 2024년 업데이트 계획을 간략하게 안내드립니다.

▶ 2023년 하반기 업데이트 목표 개발 상황 안내

1) 신규 스토리 메이즈 출시

스토리 메이즈의 경우 2023년 11월 중에 추가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 4분기 캐릭터 밸런스 패치

'스텔라 유니벨' ,'치이 아루엘'을 중심으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며

다른 캐릭터들도 내부 회의를 진행하여 추가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3) 재화 밸런스 관련 콘텐츠 개선

메이즈 구간에 따라 부족한 재화를 재배치하여 재화 수급처 및 소모처 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방치된 재화 소모처를 늘리고 신규 파밍 요소를 추가하여

주요 재화들의 순환 시스템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4) Direct X 11버전 지원 기능 추가

2023년 하반기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프로그램 적용 중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적용 시기를 안내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확인하여 개선하고 있으며 테스트를 통한 안정도를 높인 후 적용할 예정입니다.

▶ 2024년 업데이트 목표 개발 상황 안내

1) 신규 레이드 출시

1월 경을 목표로 신규 레이드를 출시할 수 있도록 기획중입니다.

신규 레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전 정보들이 준비될 시 공유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2) 신규 캐릭터 출시

1/4분기를 목표로 신규 캐릭터 추가를 준비중입니다.

이외에도 크고 작은 개발 사항의 경우 시기에 맞게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현재 부족한 콘텐츠와 재화의 불균형, 파밍 목적 상실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산재하고 있는 것을 소울워커 개발팀 또한 인지하고 있습니다.

즉각적으로 모든 문제를 수정 및 개선할 수는 없지만 차근히 고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상황에서도 소울워커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 해주시는 모든 워커님들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석 연후 잘 보내시길 바라며 워커님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워커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좋은 콘텐츠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