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오버로드에서는 상황에 따라서 전투 조건이 변한다.

전투에 패배했으나 전멸되지 않은 경우 '대기'
스태미나 등을 회복하기 위해 휴식을 누른 '휴식'

둘은 비슷해 보이지만 전투 상황이 다르다.
대기의 경우 선제 공격을 받긴 하지만, 반격해 싸울 수 있다.
다만 대기 상태가 되었다는 것은 이미 한 번 패배했다는 뜻이므로 불리할 확률이 높다.

회복을 위해 휴식을 누른 '휴식' 상태에서는 반격도 할 수 없어 치명적이다.
휴식 감소 특성이 없다면 생각보다 휴식 기간이 길어 주변 적 접근을 차단해 주어야 한다.


번외로 스태미나 0인 상태.
스태미나가 0이 되면 이동할 수 없어 언듯 휴식 상태와 비슷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의외로 스태미나 0 상태에서는 반격으로 상대를 처리할 수 있다.
주변에 적이 달려드는 상태라면 가만히 반격해 처리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심지어 교대 전투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