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트레커 같은 외부 프로그램을 전혀 사용하지않는
선량한, 순정 유저분들이 포켓몬을 찾는방법은 핸드폰 오른쪽 아래에서 보여주는
포켓몬 레이더밖에없습니다. (이게 정상입니다 ㅡㅡ)

그마저도, 포켓스탑 근처에 있다고 표시된다면 어느정도 쉽게 찾아서 갈수있지만 !! 
가끔가다보면 풀숲에 숨어있는 포켓몬... 특히나 그 포켓몬이 희귀한, 내가아직 잡지 못했던 포켓몬이었다면
그 위치가 상당히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딱히 포켓스탑이라고 표시된것도 아니고 그냥 근처에 있다고만 표시되니깐요.


이런상황이 왔을때 어떻게 대처하면 쉽게 찾을수 있을지 작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일단 예시그림을 드릴게요 !!
이 예시그림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으면 찾는게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빨간색: 내가 찾고싶은 포켓몬 (레이더에 나오는 그림자 포켓몬)
초록색: 나

라고 설정해볼게요.

풀숲에 숨어있는 포켓몬이 내 레이더에 발견되는 경우는 대략 저런 모습인데요,
즉 그 포켓몬의 반경 200M 안으로 들어와있을때 레이더에 표시가 되는겁니다.

이렇게 딱 상황이 나올때, 반드시 해야할것은

첫째. 나의 현재위치를 정확하게 기억하세요. 주변을 둘러봤을때 내가 어디쯤 있는지 꼭 확인하는겁니다.
둘째, 내가 앞으로 어디로 걸어갈지 생각을 해보는겁니다. 밑의 예시그림 보여드릴게요.


만약에 내가 1번의 길로 간다고 선택을 했다고 생각해볼게요.
당연히, 1번의 길은 잘못되었기때문에 1번길로 쭉 가다보면 레이더에서 그 숨겨진포켓몬이 사라지게됩니다.

잘못된 길인걸 알았으니, 
당황하지마시고 그냥 아까 처음에 포켓몬을 발견했던, 내가 기억해뒀던 자리로 다시 돌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그자리로가면 당연히 다시 그 숨겨진 포켓몬이 레이더에 다시 나오겠죠.

그럼 다시 2번의 길로 간다고 해볼게요.
2번의 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번의 길로가게 되면 역시나 레이더에서 포켓몬이 사라지겠죠?
그럼 다시 원래 내가 기억해뒀던 지점으로 돌아옵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즉 3번같은 길을 찾게되고, 빨간색 원안에 들어가게 된다면 !! 
그 포켓몬이 스폰되는겁니다.

중요한건, 굳이 저 포켓몬이 있는 지점에 정확히 가야되는것이아니라,
대략 빨간원안 정도 (대략 그 포켓몬 기준 100m 안쪽쯤 되는듯합니다.) 에만 근처에가도 그 숨어있는 포켓몬이 나옵니다.


음.. 뭐랄까요..
약간 원시적인(?), 귀찮은(?) 방법이긴하지만
만약 그 숨어있는 포켓몬이 망나뇽라던가.... 잠만보였다면 무슨수를 써서라도 찾아봐야되는거 아니겠습니까... 
이 과정을 하는중에 도망쳤다고 뜨더라도, 저는 10분정도는 다시 시도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리 먼거리가 아닙니다.)
가끔? 혹은 거의 자주 이런경우가있는데, 도망쳤다고 뜨더라도 그자리 근처에가면 여전히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어찌보면 저 처럼 많이 걸어다니셨던 순정 유저분들이면 아마 이렇게 효율적으로
잘 찾아다니셨겠지만

아마 이제 갓 시작하신분들에게,
여타 부정행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않는 순정 유저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추우니까 
무리하지마시고 천천히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