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뚜벅이 트레이너 캘랜 입니다.

 

저번 글에서 본의아니게 혼란을 드린점 상당히 죄송합니다.

 

사실 저혼자 쓰려고 만든것인데

 

많은분들의 피드백과 기타 여러의견 또는 믿어주시는 분이 많기에

 

한번더 수정본을 내놓습니다.

 

먼저, 이 글은 크게 바뀌지 않을거라 생각하며, 이전에 있었던 글은 계산식의 신뢰도가 낮습니다.

 

그 첫번째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9&l=1284

 

그 두번째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9&l=1290

 

그 세번째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9&l=1310

 

 

 

 

 

 

# 스킬에 중점을 두고 평가한 리스트.

 

1. 데미지 DPS.

 

2. 스피드 MD.

 

3. 1회행동에 대한 초당 효율.

 

각, 순위에 대하여 1위 스킬을 100% 명시. 1위 이하 스킬을 표기함.

 

 총 3개 부분 합산 평균값이 높은 순서로 스킬 효율 순위로 선정함.

 

 

 

 

# 표를 활용하는 방법.

 

실질적으로 회피 무빙을 하는 체육관 공격시 효율면을 고려.

 

우선순위는 해당 공격 행동시간 상대값이 작을 수록 높은점수.

 

행동시간 값이 같은것 중 데미지가 높을 수록 높은점수.

 

3차지공격의 경우 행동시간이 3배가 되는것 고려 안함.

(이 자료는 누가더 빨리 죽이냐의 논리로 가는것이 아닌 회피의 극대화를 고려.

회피시 75% 데미지 감소로 인해 같은체력으로 최대한의 데미지를 뽑을 수 있음. 즉, 실전.)

 

통상공격의 경우. EPS에 계수를 적용 DPS로 환산.

(차지공격평균 EPD[에너지 1당 데미지] 1.478 계수 적용[전체차지공격 평균값.]) 

 

하지만, EPS를 DPS로 표기하는데 신뢰도가 부족하다면 이자료는 크게 의미 없음.

(EPD=1.478 에 해당하는 차지공격은 파괴광선.)

 

즉, 차지공격 챠트에 E.P 부분이 100에 가까울 수록 오차가 적으며, 숫자가 높을수록 통상공격 ME 부분 고효율. 

 

 

 

 

 

# 필자가 계산한 방법

 

무브에너지 = ME

무브파워 = MP
무브지속시간 = MD

점수값 = .P

 

E+Dps = (ME+MP)/MD

E.Dps = ME*1.478/MD

EPS = ME/MD
DPS = MP/MD

EPD = MD/-ME

 

각 .P 부분 백분율 상대적 점수값환산.

 

 

 

 

 

# 결론

 

차지공격 평균 행동시간 2.75sec

 

통상공격 평균 행동시간 1.34sec

 

1.2초 이하 통상공격은 때리고 대부분의 차지공격을 피할 수 있음을 가정할때. (드래곤크루발동1.7초)

 

피하지 못하는 나의 둔한 손가락을 탓할 것이며,

 

염동력과 볼트체인지가 붙은 포켓몬은 회피는 없고 오로지 공격만 있을뿐.

 

타 사이트에서 DPS,EPS를 고려한 데미지 산출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직접 작성하여 활용하고자 하는 부분이 가장 크므로

 

뭐가 더좋다 안좋다 보다는 무엇이 나오든 잘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엑셀파일 첨부 하였습니다.

 

차지공격에 대해 선택의 어려움이 있으신듯 하여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일을 열어보시면 차지공격 챠트 E.P(에너지당 데미지 효율 점수)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보라색에 가까울수록 "체감상 와 쎄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역린이 그 1순위 입니다.

 

즉, E.P란 시전시간이 길더라도 한번때려볼만한 비교 점수 값 입니다.

 

 

 

#추가업데이트

 

 * 17.2.21 14:35 차지공격에 E.P를 고려하고 보려니 저도 귀찮고 힘들어서 아예 적용시켜버렸습니다.

차지공격 순위변동이 생겼습니다. 드래곤크루 1위.

 

 * 차지공격도 이제는 편하게 위에서 순서대로 보시면됩니다.

그래도 여전히 E.P 값이 높을수록 체감상 쎕니다.

 

 

 

 

 

 

p.s 쟁화님의 TMS_ver3.3 를 가져와 그것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여담으로, 통상공격에 물대포가 두개 들어가있어 하나를 삭제 하였으며, 변신, 튀어오르기를 삭제하고 계산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