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뚜벅이 트레이너 캘랜입니다.

 

많은분들이 제글에 신뢰를 해주셔서

 

2.22 패치 기준 발빠르게 적용시켜보았습니다.

   

사진 자료는 회피 플레이에 유리한쪽이 점수가 높게 책정되어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좀더 상세한 자료는 엑셀파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7.2.22 18:41)

 

 

 

이전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9&l=1364

 

 

 

 

# 통상공격에 중점을 두고 평가한 리스트.

 

 

1. [Dodge.P] 회피가 유리한 공격순위

 

2. [Damage.P] 데미지가 유리한 공격순위

  

각, 순위에 대하여 1위 스킬을 100% 명시. 1위 이하 스킬을 표기함.

 

 총 2개 부분 합산 평균값이 높은 순서로 스킬 효율 순위로 선정함. 

 

 

 

 

 

# 차지공격에 중점을 두고 평가한 리스트.

 

 

1. [1.M.P] 1회 무빙에 대한 상대 점수값

 

2. [M.P] 2,3회 무빙이 필요한 경우 감점 상대 점수값

 

3. [E.P]에너지 효율 상대 점수값

 

4. [D.P] 에너지효율*데미지/sec 상대 점수값

 

  

각, 순위에 대하여 1위 스킬을 100% 명시. 1위 이하 스킬을 표기함.

 

 총 4개 부분 합산 평균값이 높은 순서로 스킬 효율 순위로 선정함. 

 

 

 

 

 

 

# 추가 자료 및 필자 의식의 흐름

 

추가 자료를 엑셀로 첨부하였습니다.

 

점수값을 좀더 추가하였습니다. 회피에 대한 M.P 값이 너무 극대화 되어있는듯하여

 

Dodge.P/Damage.P 두 부분으로 나누어 다시 합산 하였습니다. Master.P 순위로 봐주세요.

 

1초에 가까운 무빙으로도 회피에 능숙하시다면 이쪽이 유용할겁니다.

  

잠깐 몇일사이에 뜬 2,3차지 공격효율이 하락했다. 라고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좋은 차지공격도 있습니다.

  

  차지공격 부분 기존에 있었던 점수방식이 생각보다 옳은 판단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오버히트>화염방사>불대문자, 또는 눈사태>눈보라 의 결과 값을 원했는데 조금 달랐습니다.

 

평가점수 자체가 한쪽으로 너무 기울어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정을 마쳤습니다.

 

차지 무브의 경우 DPS 라는것 자체가 크게 의미 없는숫자 이므로....

(에너지가 있어야 사용가능)

 

[1.M.P] [M.P] [E.P] [D.P] 4개 부분으로 나누어 평가하고 다시 합산 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Master.P 순위로 봐주세요.

 

 

 

   

 

 

 #전체적인 패치내용 및 의견

 

 

*한마디 덧붙이자면 이제는 통상공격 부분에서

 

차이가 너무 미묘하여 개개인이 어떻게 쓰느냐로 패치방향이 잡힌듯 합니다.

 

이제 통상공격에 대해 차이는 거의 없는 수준으로 변경되었고.

 

평균 통상공격속도 0.9125sec

 

취향에 따라 DPS가 높은 쪽이 유리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ex) 사념의박치기/염동력

 

즉, 그냥 대충쓰셔도 됩니다. 너무 졸업에 연연해 하지 마세요 ~

 

 

 

*제가 설정한 순위는 절대순위가 아니므로 다른의견이 나올 수 있습니다.

 

 

 

*어떤포켓몬을 누가빨리 잡느냐는 제가 기준한 표와는 다른방식의 접근이므로 논쟁을 하지 않겠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양쪽에 균형이 잡히게 표기하는것을 지향 했습니다.

 

 

 

 

# 최종엑셀파일 날짜 17/2/22 18:41

 

#차지무브관련 새로운 기준을 적용한 사례가 나왔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9&l=1530

 

이글을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엑셀파일은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