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erz입니다.

얼마전에 다시 포켓몬고에 복귀한 유저입니다.

그동안 없던 시스템들이 많이 생겨서 적응하느라 엄청 힘들었습니다.
(레이드, 대결, 친구....)


포켓몬고가 엄청 노가다 게임인지라

어느정도 올라가면 레벨업이 점점 힘들어집니다.


다들아시겠지만

경험치를 빠르게 많이 얻는 가장 쉬운 방법은 현질입니다.!!!

(레이드패스 사서 행알켜고 경험치 두배씩받는게 젤쉽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

친구레벨업 경험치입니다.

- 굿(1일) 3,000
- 그레이트(7일) 10,000
- 울트라(30일) 50,000
- 베스트(90일) 100,000


친구를 80명정도 관리하고 있는데

친구가 많아질수록  비효율적으로 선물을 주고 받고

며칠동안 선물을 주고 받지 않아서 친삭하고 나가는 친구도 생깁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친구 관리법을 공유해봅니다.


1. 플레이한 일수가 오르는 조건

   - 내가 보내준 선물을 친구가 열었을때

   - 친구가 보내준 선물을 내가 열었을때

     (하루에 친구가 열고 내가 열어도 1일로 계산됩니다.)


2. 선물횟수 제한

   - 보내는 횟수 제한없음

   - 받는 횟수 일일 20회


3. 효율적인 친구 선물관리

   1) 친구의 닉네임에 일련번호를 붙임다.

   2) 짝수날에는 짝수친구, 홀수날에는 홀수친구에게 우선적으로 선물을 보낸다.

      (짝수친구에게 다 보내고 선물이 남으면 홀수친구에게도 선물을 보낸다.)

   3) (삭제) 새소식을 확인해서 내가 보낸 선물을 연 친구를 구글킵(Google keep)에 체크한다.

 (프로필주위 파란테두리가 있다면 오늘 경험치를 얻은 친구입니다. - Blog님 제보)

   4) 밤10시 이후에 내가 보낸 선물을 열은 친구를 제외하고 선물을 받는다.

      -짝수날 짝수친구에게 선물을 보내고, 홀수친구의 선물을 엽니다

      (홀수친구의 선물을 다 열었을 경우, 내 선물을 받지 않은 짝수친구의 선물도 열어줍니다.)


4. 가끔 친구를 우정레벨로로 정렬해서 일련번호에 비해 순위가 뒤쳐진 친구는 과감히 삭제한다.


5. 장점

  - 수급이 불안정한 선물을 골고루 나눠줄수있다.

  - 활동이 없는 친구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6. 단점

  - 겁나 귀찮다.(그냥 게임만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