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바뀌는 포켓몬 제5탄


개최 기간: 2016년 6월 21일 15:00 까지




특별히 눈에 띄는 포켓몬은 없습니다만 침바루, 아이앤트, 앤티골은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각 그 전 날에 등장한 포켓몬을 데리고 가면 초기 화면(남은 횟수 15)에서 바로 매치되어 콤보가 발생하고 코인 5개를 생성합니다.




킹드라 슈퍼 챌린지


개최 기간: 2016년 6월 21일 15:00 까지

 

남은 횟수: 20

포획률: 기본 22% + 남은 횟수당 4% 추가

능력: 물타입, 기본 공격력 70, 바다회오리

특이사항: 하트 대신 300코인 소모


메가나무킹+풀 타입 중에서도 잊게만들기(아르코, 로파파), 잠재우기(나무돌이, 드레디어)를 가진 포켓몬들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퍼즐 에리어 상단의 바위들 위주로 없앤 뒤 잊게만들기와 잠재우기로 이후의 방해를 최대한 방지하면서 메가나무킹으로 데미지를 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바다회오리는 방해를 한 턴 늦추는 능력으로 발동시키는 턴까지 포함해서 실질적으로는 2턴을 늦추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잊게만들기가 효과적이긴 하지만 스킬레벨을 충분히 올린다면 발동률도 비교적 높고 방해 카운트가 적은 스테이지에서는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크시 슈퍼 챌린지


개최 기간: 2016년 6월 21일 15:00 까지

 

남은 횟수: 16

포획률: 기본 7% + 남은 횟수당 6% 추가

능력: 에스퍼타입, 기본 공격력 70, 잊게만들기

특이사항: 하트 대신 400코인 소모


메가팬텀 가장 무난하고 블럭 제거에 메가핫삼이나 메가앱솔도 유효합니다. 아니면 한 자리에 제크로무 등 블럭무너뜨리기+ 능력을 가진 포켓몬을 데려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크라이의 잠재우기를 발동시키면 한층 더 수월해지고, 이미 잡았다면 유크시를 직접 데려가는 것이 꽤 도움이 됩니다.

지난번에 비해 체력이 꽤 줄었으므로 아이템 없이 클리어하는 데에 더욱 무리가 없습니다.


잊게만들기는 스테이지별로 차이가 있긴 해도 강력한 능력이고 스킬레벨업을 통한 효과도 큽니다. 필요한 파워의 양이 상당히 많긴 하지만 드랍 확률이 매우 높아졌으므로 레벨업 자체는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독침붕 하이스피드 챌린지


개최 기간: 2016년 6월 21일 15:00 까지

 

제한 시간: 40초

포획률: 기본 6% + 남은 시간 3초당 5% 추가

능력: 독타입, 기본 공격력 60, 블럭무너뜨리기

특이사항: 하트 대신 300코인 소모


3마리 한정 스테이지라서 콤보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체력이 꽤 높으므로 적당한 시간을 남기고 클리어하려면 처음부터 끝까지 콤보가 끊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은 메가야도란(or 메가팬텀)+자동선택으로 충분하고, 처음에 시간을 뺏기지 않도록 5번을 아무렇게나 빨리 움직여서 블럭을 전부 없애버리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침붕 자체의 스펙은 좋지 않지만 일단은 메가진화 가능한 포켓몬입니다. 어차피 메가 말고는 전혀 쓰이지 않을 포켓몬이므로 굳이 스킬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랜드로스 슈퍼 1일 1찬스!


개최 기간: 2016년 6월 14일 15:00 까지


제한 시간: 45초

포획률: 이벤트 시작일부터 하루씩 지날 때마다 기본 12%->15%->18%->21%->24%->27%->30%, 남은 시간 3초당 2% 추가(공통)

능력: 땅타입, 기본 공격력 80, 5개의힘+

특이사항: 하루 한 번만 도전 가능


지난번 볼트로스 슈퍼 1일 1찬스와 마찬가지로 이벤트 후반에 아이템을 사용해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가얼음귀신+자동 선택 팀으로 충분하며 제한 시간 스테이지인 만큼 컨트롤 실력이 받쳐준다면 아이템 없이 클리어도 가능합니다. 처음 며칠동안은 아이템 없이 시도해보고 클리어가 어려울 경우 나중에 메가스타트나 파워업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능력까지 최상급은 아니고 랜드로스 영물폼과 같이 사용하면 구별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공격력 높은 땅타입은 유용하므로 없다면 잡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