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물은 21.09.14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인정할 수밖에 없는 진정한 밸런스형 포켓몬, 루카리오

게임 공식 트레일러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는 루카리오는 밸런스형 포켓몬으로 분류되어 있다. 루카리오를 제외한 모든 밸런스형 포켓몬은 초반에 약하고 후반에 강하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어 유저로 하여금 밸런스라는 단어의 정의에 대해 의문을 갖게 한다. 하지만 루카리오는 다르다. 물론 그에 타당한 숙련도를 필요로 하지만 꾸준히 연습한다면 말 그대로 균형이 정말 잘 잡힌 포켓몬이란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루카리오는 후반을 도모하며 왕의 귀환까지 꾹꾹 참아야 하는 다른 밸런스형 포켓몬과는 결이 다르다. 초반부터 꾸준히 라인전, 소규모 한타에 적극 참여하며 끊임없이 싸움의 주도권을 가져와야 하는 포켓몬이다. 물론 그만큼 다른 밸런스형 포켓몬에 비해 후반 성능이 강력하진 않지만 압도적인 기동성을 통한 진입과 어그로 끌기, 준수한 폭딜로 10분 내내 힘이 빠지지 않는 포켓몬이다.

중급자 이하는 순간 폭딜이 가능한 '그로우펀치'를 배워서 초중반의 오브젝트 싸움과 한타를 주도하는 편으로 운영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루카리오 숙련자들이 스킬 초기화 효과가 붙어있는 '신속'을 채택하여 맵 전체를 누비고 다니는 것을 본다면 생각이 달라질 수 있다. '본러쉬'와 강화 평타는 순간 군중 제어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동성이 좋은 루카리오에게 날개를 달아준다.

성능이 좋은 만큼 루카리오를 잘하는 것과 게임을 잘하는 것은 별개라고 얘기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은 것이 단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카리오는 오픈 시점부터 현재까지 랭크 최상위권에서 꾸준히 채용되고 있을 정도로 대체가 불가능한 인기 포켓몬이다.


▲ 루카리오의 R스킬

▲ 루카리오의 ZR스킬

▲ 루카리오의 유나이트 기술

▲ 루카리오의 패시브

▲ 루카리오의 강화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