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올렸던 딜사이클 영상(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73&l=1921)에서 사용한 크로스핫바 배치와 해당 글의 딜사이클에 대해 조금 정정할 것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우선 크로스핫바 1번입니다. 왼쪽에 세로로 세워 둔 것은 비글쿨 기술들의 쿨타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크로스핫바 2,3번입니다. 보시면 대체로 동일하고 맨 오른쪽의 △, ○버튼만 매크로로 다르게 설정해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들에 직선 찌르기와 연쇄 충격 콤보 매크로를 할당해 두었습니다.

매크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로스핫바 1 :
/macroicon 직선 찌르기
/ac 최후의 일격
/ac 직선 찌르기
/wait 1
/crosshotbar change 2

크로스핫바 2 :
/macroicon 사선 찌르기
/ac 최후의 일격
/ac 사선 찌르기
/wait 1
/crosshotbar change 3

크로스핫바 3 :
/macroicon 올려 찌르기
/ac 최후의 일격
/ac 올려 찌르기
/wait 1
/crosshotbar change 1

이런 식으로 해 두면 직선 찌르기 발동 후 글쿨 내에 크로스핫바 2로 바뀌고, 다시 3-1 순서로 바뀌게 됩니다.
장점이라면 버튼 하나로 콤보를 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크로스핫바 슬롯에 여유가 생깁니다. 콤보 상황에 맞춰 써야 하는 버프는 해당 순서의 콤보와 동일한 크로스핫바에 넣어 둬서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생명력 쇄도는 대부분 올려 찌르기 직전에 사용하기 때문에 올려 찌르기와 같은 크로스핫바 3번에 배치

단점은 버튼을 계속 연타하면 콤보가 이어지지 않습니다. 빠르게 두세 번 연타 후 스킬 발동되는 걸 보고 멈춰야 글쿨 내에 다음 콤보로 이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뭔가 문제가 생겨서 콤보가 꼬이거나 하면 수동으로 필요한 크로스핫바로 바꿔야 합니다. 이런 건 사실 익숙해지면 별 문제가 안 되더군요.

그리고 매크로 도중에 매크로가 실행되면 앞서 실행된 매크로를 덮어써 버리기 때문에, 콤보 도중에 발동해야 하는 스킬들은 매크로로 설정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겹찌르기 이후에 사용하는(콤보와 관계 없음) 전투 기도와 발경은 매크로로 한데 묶고, 콤보 중간에 끼워넣는 용창과 생명력 쇄도, 푸른 용혈은 비매크로로 따로 배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로스핫바 8번(L2+R2로 전환)에는 현재 콤보 순서에 관계 없이 사용해야 하는 비매크로 스킬들 몇 가지와 네 번째 콤보 매크로를 넣어 뒀습니다. 네 번째 콤보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를 하나로 묶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macroicon 용의 꼬리
/ac 용의 꼬리
/ac 용의 발톱

네 번째 콤보를 사용할 때는 세 번째 콤보 발동 후 곧바로 L2+R2를 누르고, 아이콘이 점멸하느냐(용의 꼬리 활성화) 아니냐(용의 발톱 활성화)에 따라서 다음 위치를 결정하고 움직입니다.

대략 이 정도입니다. 그리고 앞서 썼던 글에서 딜사이클을 아래와 같이 설명했었는데,

겹찌르기(전투 기도,발경)-연쇄 충격(필사의 각오,용창)-몸통 가르기(푸른 용혈)-꽃잎 폭풍(게이르스코굴)-4콤보(점프)-이단 찌르기(척추 강타,다리 쳐내기)-직선 찌르기(화룡 강타)-사선 찌르기(생명력 쇄도)-올려 찌르기-4콤보 - 반복

위에서 꽃잎 폭풍 이후의 순서를 잘못 썼었습니다 ;; 정확히는 아래와 같습니다.

겹찌르기(전투 기도,발경)-연쇄 충격(필사의 각오,용창)-몸통 가르기(푸른 용혈)-꽃잎 폭풍(다리 쳐내기)-4콤보(게이르스코굴)-이단 찌르기(점프)-직선 찌르기(척추 강타)-사선 찌르기(생명력 쇄도)-올려 찌르기(화룡 강타)-4콤보 - 반복

새벽에 쓰다 보니 좀 헷갈렸었네요 ;;
마지막으로 제 캐릭터 사진이나 몇 개 올리면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