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twoseven님의
에서 발췌했습니다.

강철마음


남은 횟수 4 혹은 남은 시간 10초부터 해당 매치 데미지가 증가한다.
60% / 80% / 100%
●●●● 매치 데미지 *4
●●●●● 매치 데미지 *4.4 (5 SP 필요)
●●●●● 매치 데미지 *4.8 (15 SP 필요)
●●●● 매치 데미지 *10 (20 SP 필요)
●●●●● 매치 데미지 *14 (60 SP 필요)

입치트, 무장조, 강철톤, 단칼빙

마지막힘

남은 횟수 4 혹은 남은 시간 10초부터 해당 매치 데미지가 증가한다.
50% / 100% / 100%
●●●● 매치 데미지 *5
●●●●● 매치 데미지 *6 (5 SP 필요)
●●●●● 매치 데미지 *7.5 (15 SP 필요)
●●●● 매치 데미지 *10 (20 SP 필요)
●●●●● 매치 데미지 *15 (60 SP 필요)

히드런, 하마돈(수컷의 모습), 내루미, 노보청, 레지록, 야느와르몽, 단굴, 두빅굴, 스컹탱크, 딱충이, 깨비참, 로토스, 곤율거니, 바리톱스, 쏘드라

얼마전 업데이트로 안 쓰이는 스킬들이 버프가 되었는데요.

제 생각에는 마지막 힘과 강철마음이

1. 남은 횟수가 비교적 적은 스테이지이면서

2. 스테이지 후반이 '초반과 비슷하거나, 방해가 덜 한경우'에는

고려해볼만한 스킬이 아닌가 해서 올려봅니다.




* 배율 합계에 포켓몬의 공격력을 곱한 것이 데미지 입니다.

* 강철마음과 마지막 힘의 배율 합계에 (스킬 적용 가능 횟수4/ 스테이지의 남은 횟수n)를
곱해주시면 업다운과 비슷한 조건이 됩니다.

남은 횟수 12회인 스테이지의 경우 0.3
남은 횟수 16회인 스테이지의 경우 0.25 


아쉬운 점으로는 방해가드의 지원을 못받는다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