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업데이트로 50레벨에 유일 무기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가 천/마 양 진영에 추가 되었습니다.

☞ 8월 18일 업데이트 내용 - 바로 가기


하지만 이런 유일 보상 퀘스트의 추가를 기뻐하지 않을 분들도 꽤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기본 5연퀘를 넘어가는 기나긴 여정을 거쳐야 하거나 단시간내에 완료할 수 없는 조건,
거의 키나를 주고 구입하는 것이나 다름 없이 퀘스트 과정에 많은 키나를 요구하는 등,
지금까지 '유일 무기를 보상으로 준다'는 이유 하나로 꽤나 부려 먹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번에 추가된 유일 무기 보상 퀘스트는 많이 다릅니다.
연퀘 존재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퀘스트 완료에 키나가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천족은 잉기스온, 마족은 겔크마로스 요새 거점에서 NPC 4명을 만나 대화만 하면 유일 무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아니 50레벨에 뭘 더 바라시는 건가요?



이렇게 간단한 퀘스트 이다보니 보상으로 받는 유일 무기의 옵션이 만족스럽지 못한 면도 있습니다.
먼저 무기들의 성능을 확인해보고 계속 이야기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 각 직업이 착용할 수 있는 무기만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 살성 - 단검, 장검, 활)
※ 아래의 무기들은 천족 기준이며 마족도 이름만 다른 동일한 성능의 무기를 받게 됩니다.







보상 무기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물리 공속과 시속이 13%로 40레벨 전승 무기와 비슷한 수치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추가 옵션으로 명중이나 생명력, 물리 치명타, 마법 증폭력, 마법 적중과 같은
중요 옵션들도 보이지만 물공 + 물치나 마적 + 마증과 같은 최고의 조합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래도 퀘스트 난이도를 생각해볼 때 이정도면 만족스러운 성능에 속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메인 무기로 사용하기는 부족하겠지만 합성용이나 쌍수용으로는 꽤 쓸만한 편입니다.
또, 정 쓸 곳이 없다면 추출하여 강화석을 만들면 되니 이래저래 괜찮은 퀘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보상 무기가 유일 등급에 50레벨인 것을 감안하면 '대박'이 터지는 경우도 종종 있을 것이니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면 퀘스트를 완료하고 추출 대박을 노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 이런 확인 과정에서 대박을 터트려본 기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ㅠㅠ




- 천족 유일 무기 퀘스트 관련 NPC

퀘스트명: 카이누스의 선물

시작 NPC: 카이누스 (잉기스온 환영요새)
NPC 대화 순서: 카이누스 → 브론테스 → 필리피데스 → 드레니아



- 마족 유일 무기 퀘스트 관련 NPC

퀘스트명: 홀레르의 선물

시작 NPC: 흘레르 (겔크마로스 요새)
NPC 대화 순서: 흘레르 → 아고바르드 → 레나토 → 셉시


※ 모든 NPC는 요새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찾기 어렵다면 /길찾기 (NPC명)으로 확인해보세요!




Inven Handi - 박경민 기자
(Hand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