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뷰징 제재를 촉구하는 시위가 열리다.


1월 24일 설날 연휴가 시작된 주말,
유클레아스 서버의 어비스의 서쪽 줄기에는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졌다.

천족과 마족 유저들이 단합하여 어뷰징 제재를 촉구하는 시위가 열린 것.


약 3주전,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의 유클레아스 서버 게시판에서는 2명의 어뷰징 유저가 도마위에 올랐다. 이후 2명의 어뷰저가 속한 레기온에서는 그들을 제명하는 조치를 취했으나, 이와 관련되어 어뷰징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또 다른 어뷰져들이 5성 장교를 달성하여 수호신장이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 아이온 인벤 사건 사고 게시판 - 유클레아스.. 어뷰징에 분노한다.
▶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 - 어뷰징 관련 글링크


이에 유클레아스 서버의 유저들은 분개하였고, 최근 어뷰징 문제가 화두가 되는 상황에 위 사건이 발화점이 되어 1월 23일 유클레아스 서버 게시판에 한 유저의 시위 공지가 올라왔다.

정상적으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보호를 위해 1월 24일 토요일 어비스 하층 라테스란의 서쪽 줄기에서 대규모 상점 시위를 열 것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하는 것이 그 내용으로, 이번 시위의 시작이 된 글이다.

▶ [상점시위] 많은참석 부탁드립니다.


천족에서 시작된 이 시위는 뜻을 같이하는 마족들도 같이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현재까지도 공공연하게 행해지고 있는 어뷰징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는 문구를 상점창을 통해 화면에 수놓았다.
이러한 시위 도중에는 천족 수호신장이 등장해 마족과의 전투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고.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어뷰징에 대한 확실한 제재를 촉구하는 서명이 인터넷 D포탈 사이트에서 진행중이며, 공식 홈페이지의 밀레니엄제이드라는 유저는 이번 시위에 참가하여 느꼈던 감동을 영상으로 제작하기도 했다.

▶ 어뷰징 행위 미온적 대처에 관한 서명 페이지





2009년 새해 첫 정기점검 및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어뷰저들의 포인트를 삭감할 예정이라는 공지는 유저들을 들뜨게 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확실하게 대처를 하고 있거나 조치를 취했다는 공지나 사례를 쉽게 살펴볼 수 없는 상황.

이번 유클레아스 서버의 시위는 게임사의 미온적인 어뷰징 대처에 그간 쌓였던 유저들의 분노가 표출된 단적인 예로 볼 수 있다.


Inven - Ulf
(Ulf@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