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감하세요~

-------------


메인에 올라온 이후 중복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거 같아 약간의 공략팁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부터 쓰는글이 정답이거나 완벽공략이라고 얘기할순 없습니다. 단지 참고가 됐으면 해서 글을 남기네요.



Q : 용염셋을 입고 하시나요 ?

A : 메인탱인 살성의 경우 어글관리를 위해 처음부터 용염셋이 아닌 본장비를 입고 딜을 시작하며,

극딜 구간인 30% 부터 딜러들은 딜의 향상을 위해 본장비로 갈아 입습니다.

개인적으로 30%이하부터 치유,호법 역시 딜을 할게 아니라면 본장비보다는 용염셋이 안전하다고 봅니다.

불속성 마법이 계속 나오며 순간적으로 거리를 유지하기 힘든경우 용암에 들어가도 크게 무리가 없기 때문이구요.

호법 역시 동영상처럼 딜이 아닌 보조힐 위주일 경우 본장비를 입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Q : 마도님은 왜 계속 캐선을 하시나요? 딜러들은 언제 딜을 시작하나요 ?

A :처음 입장할시 힐러들과 살성을 제외하고는 두번의 내려치기가 끝난후 딜을 시작하게 됩니다.

굳이 내려치기의 크리 데미지 위험을 감수하면서 까지 입장을 서두를 필요가 없기에 이렇게 하고 있구요.

아마 딜이 조금 모자라다면 내려치기의 위험을 한번더 감수해야겠지요.

마도성의 경우 30%구간부터 신속으로 인한 극딜로 순간어글이 튈수 있는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30%까지

딜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광역스킬을 피하며 중간에 질풍을 받으러 잠깐 들어오는거 이외엔

계속 캐선을 하고 있는거구요 ^^



Q : 결계,신속과 질풍은 언제 사용하나요?

A : 가장 많이 해주신 질문인데요. 모두 딱히 정확한 타이밍이 있다고 말씀드리긴 애매한거 같구요.

팁이라고 얘기하자면, 결계는 왠만하면 면죄와 겹치지 않게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면죄와 결계 둘중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고비를 넘길수 있기 때문이지요.

저희팀의 경우 본장비로 불속성 마법을 버텨야되기 때문에 굳히기-부수기-부수기-분폭-결계(차단)-분폭

이 타이밍에 써주는데 이유는 떨어지는 불똥들이 너무 아프기 때문이지요-0- 면죄는 이후 1차정예쫄때 들어가구요.

동영상에서 유심히 보시면 결계를 깜박해버려서 이 타이밍에 마도성이 결정을 먹는걸 보실수 있을겝니다...T^T

신속의 경우 마도성과 치유성의 조율하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저희팀에서는 면죄가 끝난 이후 마지막 30초(15%정도)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면죄가 끝나버렸기 때문에

안정적인 힐과 극한의 딜을 위해 사용하고 있네요 ^^

질풍의 경우 신속과 마찬가지로 5분을 모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때 넣으시면 된답니다.

파티마다 딜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있겠지만 50~65% 사이에 사용하시면 될거 같네요.



S랭 공략에 있어 어떤 방식이 정답이고, 이건 틀렸고 하는건 없습니다.

물론 거리유지나 어느정도의 스킬과 패턴은 알고 계셔야겠지만 그 이후로는

각자의 팀의 특색에 맞춰 서로가 조율해나가며 안정적인 어글관리와 팀웍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궁금한점이 더 있으시다면 댓글 주세요~!



배경에 사용된 음악은 이렇게 두 곡 입니다 ^^

D-51의 Brand New World (애니메이션 One Piece 주제가)

Linkin Park의 New Divide (트랜스포머: 패자의역습 주제곡)


공홈 란체 님의 동영상과 글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