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1기 몬스터 헌터 교관 김용격님이 작성하신 벨큐로스 관련 팁입니다.



4.0으로 업데이트 돼고 나서 볼수 있는 무뇌룡 벨큐로스.


아마도 수면탄을 사용하는 방법은 막힌상태로 업데이트 될거라고 생각하고
모든사람이 할수 있는 구멍함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 파티의 장비

피리 1명(용목 선율) , 쌍검 3명(빙속) 이 최고의 파티 입니다.
소지품 : 조합책 1~5까지 , 구멍함정 , 그물2개 , 함정도구 2개 , 포획용 마취구슬 일단 마비함정도 있으면 좋습니다.


♧ 공략방법

1 . 퀘스트에 가기 전에 함정을 두는 차례를 결정해 두고 나서 출발을 합니다. 협곡의 2번맵으로 향합니다. 2번맵에서 피리가 강주, 공격력강화, 풍압무효를 분 후에 4번으로 이동

2 . 벨큐로스가 내려 오는 곳에 1번째함정쓸 사람이 함정을 설치합니다.
최초 내려 올 때에 공격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으면, 사납게 울부짖은 후에 지면에 내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능한 한 공격하지 않고 기다리면 좋다. 쌍검 3명은 벨큐로스의 꼬리를 공격하면 거의 확실히 내려오면서 꼬리로 내려찍기를 하므로 벨큐로스를 구멍함정에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설치한 구멍함정에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함정에 떨어뜨린 후에
난무4회 × 3명 데미지는 상당하다고 생각하므로 시험해 보는 일을 추천합니다.


3 . 함정에 빠지지 않은 경우는 벨큐로스가 분노 할때까지 공격을 합니다.

4 . 벨큐로스는 분노시 갈기의 색이 붉어져, 반드시 몸으로 누르는 공격(통칭 '프레스')을 하므로 전원이 구멍함정을 둔 곳까지 이동해, 함정 위에서 공격을 피해 주세요. 공격 후는 지면에 내려와 유저를 향해 방향 전환하는 경우가 많아, 구멍 위에 있으면 거의100% 함정에 빠집니다. 만약, 떨어지지 않았던 경우는 함정에 빠지게 잘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5 . 벨큐로스가 구멍함정에 빠지고 나서의 전투

다음순서의 구멍함정을 까는 사람은 벨큐로스의 배부분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등부분으로 이동합니다. (피리는 머리를 때릴 수 있는 위치에)
구멍함정에 떨어진 벨큐로스가 비분노였던 경우는 쌍검의 난무4회, 분노였던 때에는 난무2회후 구멍함정을 설치합니다.
벨큐로스는 함정으로부터 나오면 상공까지 뛰어 오르는 성질이 있으므로 그 사이에 다음 구멍함정을 까는 사람은 배부분으로, 함정이 끝난 사람은 등부분으로 이동합니다. (벨큐로스가 상공으로 날고 있는 동안에 숫돌을 써 두면 좋다)


벨큐로스가 다시 지면에 내려와서 구멍함정에 떨어질 때까지는 공격하지 않는다. 
(공격하면 구멍함정에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리는 피리 버프의 효과가 끊어지지 않게 신경쓰면서, 벨큐로스의 머리를 때려, 기절을 노립니다.
대체로 구멍함정 3~4개째에 벨큐로스는 기절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강주를 불어두면 두면 좋습니다.
벨큐로스의 기절이 끝나면 구멍함정을 설치하는 사람은 곧바로 설치하면 좋은 타이밍에 함정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순서로 사냥해 나가면 대체로 8~9개의 함정에서 포획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 까지가 벨큐로스를 바보로 만드는 구멍함정 꼼수 교본 이었습니다.

구멍 꼼수만을 사용해서 사냥하자는 의도는 아니고 ,
이러한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의 글이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몬스터 헌터 교관 김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