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가 향후 대규모 업데이트 일정에 관해 발표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대규모 업데이트 일정은 2014년 1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튼튼한 성장 구조, 경제 구조, 보상의 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전체적인 밸런스 개선도 이뤄진다고 밝혔다.







공개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우선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기술, 신규 지역이 등장하며, 델피나드 상위 등급의 아이템도 추가된다.


특히 레벨업을 할 때 자신의 캐릭터가 강해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는데, 이 과정에서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무기와 방어구 등의 밸런싱도 조정되어 등급별 성능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경험치는 사냥, 명예점수는 PVP, 생활 점수는 생산 활동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도록 분리되기 때문에, 콘텐츠마다 가치 있는 보상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이제 PVP 점수를 얻기 위해서라도 전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현재 아키에이지 내 소비와 경제 시스템도 재정비된다.


세부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생산 활동으로 얻은 결과물이 무역과 제작을 통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강력한 장비 아이템이나 1, 2차 소비재들이 활발하게 생산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각종 소비재는 지금보다 더 유용하고 필요한 곳에 사용되며, 무역을 통해 얻게 되는 보상이나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추가된다.







이 외에도 무료 이용자에 대한 혜택 강화와 기존 아키라이프 및 PC방 혜택이 리뉴얼 되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서버통합, 통합 전장과 인던, 해상전과 하우징 개선, 국가 시스템 개선등 시스템 전반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며, 유저들의 의견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직업간 밸런스 조정도 신중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차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 2014년 1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원문

1. 다시 시작되는 성장

- 레벨 확장과 신규 기술, 그리고 레벨 업을 위한 새로운 장소를 만들고 있습니다.
- 델피나드 상위 등급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2. 성장의 재미를 강화

- 레벨 업을 할 때 나의 캐릭터가 강해졌다는 느낌을 강화하였습니다.
- 무기와 방어구 등 장비 착용 시 성능이 확실히 느껴지도록 벨런싱을 조정하였습니다.



3. 되살아나는 소비와 경제

- 성장은 다시 소비를 활성화 시키고 아키에이지의 경제가 다시 힘차게 돌아가도록 만들 것입니다.
- 균형 있는 생산 활동과 그 결과물은 무역과 제작에서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하겠습니다.
- 그 결과로 의미 있는 소비재와 강력한 장비 아이템이 생산되겠지요.
- 또한, 소비재는 지금보다 훨씬 유용하고 필요한 곳에 잘 소비되도록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4. 가치 있는 보상

- 각 콘텐츠는 저마다 존재의 의미가 있고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몇 가지 변화로 명예 점수는 PvP로만 얻게 되며, 생활 점수는 생산 활동을 통해서만 얻게 되며, 경험치는 사냥을 통해서만 얻게 됩니다.
- 효율이 좋고 나에게 편한 것만 하면 되는 상황은 저희도 고객분들도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5. 직업 밸런스 수정

- 아키에이지에서 직업 밸런스 작업은 참 어려운 작업 중 하나입니다.
-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의 의견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신중하게 접근할 계획입니다.



6. 무역의 개선

- 무역 개선을 통하여 의미있는 무역의 보상과, 컨텐츠 측면의 무역 이벤트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7. 서비스 혜택 개선

- 무료 이용자에 대한 혜택을 보강하여 좀더 많은 이용자가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와 동시에 기존의 아키라이프 및 PC방 혜택 또한 리뉴얼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