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스만세
2012-02-10 15:20
조회: 33,039
추천: 43
라인 푸시-풀 뒤집기다음과같은 특정한상황 1.적 정글러가 내라인을 제외한 다른라인에 갱크를가있다. (이경우 라인을 푸쉬할경우 적정글러가 내라인에 오도록 유도할수있음. 나는 라인을 푸쉬하며 갱크에 대비하고있으니 갱크가 오더라도 살아날 확률이높으며 적정글러는 그만큼 시간을 낭비한다.) 2.내 와딩이 확실하며 내 챔프가 어떠한 상황이라도 생존에 확신을 가질수있는 챔프이다. 3.라인을 밀어 상대를 골드면에서 디나이시킬수 있는상황 더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대충 이런 상황이 아닐경우 라인을밀면 손해라는건 거의다 아실겁니다 근데 종종 게임을하다보면 상대방이 자신보다 라인관리를 더잘해 라인을 밀고싶지 않을때 라인이 밀리는경우가 있죠. 이때 쓸수있는 방법이 많은 분들이 말하시는 라인리셋또는, 라인클리어 라고 하는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큰효과를 볼수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 상황이 무엇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그것은 바로 "공성미니언"입니다. 이 유닛은 35분 까지는 3웨이브마다 한번씩, 35분 이후에는 2웨이브 마다 한번씩 소환됩니다. 이 유닛이 나오는순간이 바로 라인을 뒤집을수있는 기회라고 보시면됩니다. 상대가 라인을 엄청나게 당기고있다. 이러면 공성미니언이 나오는웨이브에 적 공성미니언을 빠르게 제거한후 나머지 잔여미니언도 빠르게 정리합니다. 간단하죠? 래퍼드님이 말하신 라인관리의 요령은 원거리미니언의 숫자였죠. 그리고 공성미니언은 타워에 상당히 많은 데미지를 견딜수있습니다. 적 공성미니언은 없는데 우리미니언에는 공성미니언이 끼어있다? 한마디로,적포탑이 그만큼 우리 미니언을 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말이며 적 포탑이 우리미니언을 정리하는동안 상대방의 원거리미니언 만은 자신이 죽이지않는한 적 포탑부근에 누적되게됩니다. 결국, 라인이 뒤집힙니다. 상대방 미니언이 누적되어 우리쪽으로 밀고들어옵니다. 그때부터 적근접미니언을 빠르게 제거하고 공성미니언을 없애 원거리 미니언만 남도록 만듭니다. 중요한건 내 챔프가 적미니언에 맞지말아야합니다. 내챔프가 안맞는다면 미니언끼리 박터지게싸우게되겠죠. 그리고 적미니언이 더많으므로 우리미니언은 빠르게 정리됩니다. 그동안 자신은 적원거리 미니언을 5마리정도만 남기고 다 정리해냅니다. 그리고 타워앞 이정도선에서 미니언한테 맞고있으면됩니다. 다음미니언올때까지요. 이론적인부분이긴한데 알고있으면 써먹을기회가 은근많습니다. 쉽지는않지만요. 표현력이 부족해서 뭔가 횡설수설한거같네요. P.s : 와드는 서포터가 사는게아닙니다. 서포터'도' 사는겁니다. 모두들 집가면 와드한두개씩은 챙겨서다닙시다. [출처] [LoL] 미니언의 모든것|작성자 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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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만세
읽어보면 쓸만한 롤 상식 1. 코옵 페널티 노멀게임 기준 소환사 레벨 1-9 초급: 100% 중급: 100% 소환사 레벨 10-19 초급: 85% 중급: 100% 소환사 레벨 20-29 초급: 70% 중급: 90% 소환사 레벨 30 초급: 55% 중급: 80% 2. 타워 공격시 AP의 40%가 추가데미지로 들어감 3. 레이팅 - 서머너레벨 30을 달성하면 기본적으로 레이팅은 1200이 주어진다. - 자신의 레이팅은 랭크게임을 10게임 이상 한 후에야 프로필에서 볼 수 있다. - 3주동안 랭크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점수가 깎이기 시작한다. 단, 노멀게임이나 다른 종류의 랭크게임이라도 한 번이라도 플레이 한다면 3주가 아닌 4주 후에 점수가 깎이기 시작한다 - 5:5팀, 5:5솔로, 3:3팀은 각각 따로 적용된다. - 점수는 일주일에 25씩 하락한다. - 점수는 1400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 4. 주문흡혈 - AOE에는 33%만 적용된다 - 직접적으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라면 물리/마법에 상관 없이 모두 적용된다 예: 아무무의 Bandage Toss, 케이틀린의 Piltover Peacemaker, 서머너스펠 Smite 등 - 단, 온힛스킬의 경우 주문흡혈이 아닌 물리흡혈이 적용된다. - 액티브효과에 데미지가 있는 아이템도 적용이 된다. - 데미지를 주는 모든 DoT데미지에도 적용이 된다. 5. 이동속도 계산식: (기본이속+고정이속증가치)X퍼센트증가치/슬로우 이속이 415보다 높고 490보다 낮은 경우 20%의 페널티를 받음 이속이 490보다 높은 경우 50%의 페널티를 받음 예: 이속이 600인 경우 (600-490)*0.5+(490-415)*0.8+415 = 실제 이속은 530 또 다른 식으로 나타내자면 다음과 같다 이속이 415보다 크고 490보다 낮은 경우 실제 이속은 MS*0.8+83 이속이 490보다 큰 경우 실제 이속은 MS*0.5+230 또한 이동속도가 낮아져도 보정을 받게 되는데, 이동속도가 220이하로 내려가는 경우 MS*0.5+110의 계산식을 따르게 된다. 예: 400의 이동속도에서 50%의 슬로우가 걸려 이동속도가 200이 되는 경우 실제 이동속도는 200*0.5+110이 되어 210의 이동속도가 적용된다. 아이템에서 얻을 수 있는 슬로우는 중첩되지 않는다. (Phreak: You can only be affected by one and only one item slow. All other slows stack multiplicatively.) 단 란두인, 건블, 커틀라스의 슬로우는 중첩이 되는데, 그 이유는 이 액티브 아이템들이 챔피언 스킬로 취급되기 때문이다. 여러개의 슬로우가 걸려있는 경우 가장 강한 슬로우만 슬로우 효과가 그대로 적용되며, 그 다음 슬로우 부터는 35%씩 감소하면서 보정을 받는다. 예: 기본이속이 400인 챔피언이 2초짜리 40%슬로우, 5초짜리 20% 슬로우를 동시에 맞았다고 가정하자. 처음 2초간은 1-(1-0.4)*(1-0.2*0.65) = 1-0.6*0.87 = 47.8%의 슬로우가 적용되며, 400*(1-0.478) = 208.8, 여기서 보정을 받아 208.8*0.5+110 = 214.4의 이동속도가 된다. 여기서 2초가 지나고 나면 40%슬로우가 풀리고 3초간 400*(1-0.2) = 320의 이동속도가 적용된다. 이동속도1 = 50 이동속도2 = 70 이동속도3 = 90 이동속도5 = 130 6. 어시스트 적이 죽기 10초 내에 도움을 줬다면 어시스트를 얻는다 죽은 챔피언 현상금의 58.33%를 어시스트한 사람의 수만큼 나눠 갖는다 예) 300골드인 적을 1킬+1어시로 죽인다면 300골드+175골드씩 받는다 300골드인 적을 1킬+3어시로 죽인다면 300골드+58골드*3(명)씩 받는다. 7. 버프 블루: 5초당 25 + 전체 마나/에너지의 1%를 회복하고 20%의 쿨감을 얻는다 레드: 평타가 레벨에 따라 3초간 8/16/24%의 슬로우를 주고 추가로 10~50의 트루데미지를 2회 준다. (1/2레벨엔 10, 3/4레벨엔 15, 5/6레벨인 20같은 식으로) - 기본 지속시간: 2분30초, 마스터리 적용시 3분 바론: +40 AP, +40 AD, 5초당 3%의 최대체력 + 1%의 최대마나 - 기본 지속시간: 4분, 마스터리 적용시 4분 48초 8. 스마트캐스팅 사정거리 보는 법 롤이 설치된 폴더에서 RADS\solutions\lol_game_client_sln\releases\0.0.0. 100\deploy\DATA\CFG로 들어가면 game.cfg파일이 있다. 이 파일을 열어 "SmartCastOnKeyRelease=0" 에서 0을 1로 바꾸면 스킬 버튼 누르면 사정거리가 보이고 버튼에서 손을 떼면 스킬이 나간다. -> 패치로 인해 인게임 옵션에서 설정 가능 9. 아이템 도란시리즈의 경우 50% 기타 아이템의 경우 70%를 되돌려받음 데파의 사정거리: 650 란두인 액티브 직경: 500 10. 승/패에 따른 IP보상 11. 닌자타비는 "물리온힛스킬"에도 적용된다. 12. 요릭궁vs모데궁? Feral Pony (Associate Game Designer): If cast on the same target I believe both pets are created. If the target dies then Morde gets a ghost and the Target comes back to life temporarily due to Yorick's ult. -> 둘 다 나온다 13. 승리 IP부스터와 일수 IP부스터 둘 다 보유시엔 승리시 승리부스터(+150), 패배시 일수부스터(X2)가 적용된다. 14. 스킬의 데미지는 물리데미지와 마법데미지로 나뉘어지며 이는 스킬의 계수와는 전혀 별개이다. 예를 들어 케이틀린의 필트오버 피스메이커는 물리계수를 받으며 물리데미지를 입히지만 워윅의 무한의 구속은 물리계수를 받는 마법데미지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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