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회도 레이드도 안돌아보고 메르랑 배 위에서만 몇번 해보고 느낀 점입니다 참고만 해 주세요


[듀얼소드]


1. 거트 스팅어 습득 시 나오는 땅 찌르는 동작 안나오긴 함. (애초에 좌클릭 크스파라 그런게 있는줄도 잘 몰랐음)

2. 타이푼 슬래쉬 공격 시 sp '40' 수급. 액티브든 1타연계든 관계없음


3. 윈드스탭에서 일반공격이 빠르게 연결된다는데 이 부분은 체감을 잘 못하겠음.

4. 대시 스매시 이후 다른 액션 또한 마찬가지로 체감 X. 두 가지 모두 아직 실험이 부족해서 그런건지는 미지수

5. 크로스 스탠스 취소가 매우 빠르고 부드럽게 바뀜. 이전에는 휙-휙, 휙-휙 이런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휙휙휙휙휙휙


6. 백래쉬 이후 윈드스탭 내지는 크로스 스탠스로의 변환이 훨씬 부드러워짐. 이거 후딜 짜증났었는데 괜찮은듯

7. 데들리 게일의 경우 타수가 메나싱과 합쳐서 3회였던게 4회로 바뀐게 아니라

   A 랭크 이상일 경우 데들리 게일의 모션 자체가 바뀌는거임. 기존에는 오른쪽 검을 휘두르는 모션이었는데

   이것이 양쪽 검을 모두 휘두르는 모션으로 변경됨. 데미지는 더 세진건지 아닌건지 잘 모르겠음 느낌상 세진거

   같긴 함.


8. 이게 의외로 제일 중요할거같은데 게일 스플리터가 상당히 바뀜

    (1) 말 그대로 퍼크스 더블 이후로도 가능함. 1타에 퍼크스 넣고 게일을 해도 되고 크스+덮크스 이후 게일을 해도

         매우 부드럽게 연계됨

    (2) 그리고 모션도 상당히 빨라짐. 휙-휙 하고 휘이이이이 하면서 저 멀리까지 날아갔던데

         촵 촵 촤악 하는 느낌으로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모션이 끝나고

     (3) 전진거리도 메르 기준 정면에서 꼬리 중간까지밖에 안 갈 정도로 꽤 짧아짐.



정리 - 벨라의 말뚝딜 콤보인 타이푼 슬래쉬 이후 데들리게일까지의 연계에서 sp 소모량 감소+  게일 데미지가 늘어남.

          타이푼+게일 콤보를 바꿀 이유는 없는듯. 말뚝딜 상향 (다만 데들리 게일 데미지가 얼마나 늘어났는지는 잘

         모르 겠음)


         게일 스플리터가 상당히 변경됬음. 크로스 스트라이크라는 벨라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데미지를 상향하려다

         보니 이런식의 방향성이 나온것같은데 꽤 괜찮은듯 함.


         여기까지는 패치 내용의 보고고 개인적인 느낌은 꽤나 고민해서 신경을 많이 써줬다 정도임. 게일 변경한

         아이디어가 상당히 기발했고 이제 이게 얼마나 딜량에 실질적인 영향을 줄 지는 데이터가 모여봐야 알듯 함.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연타공격에 크스를 여러번 긁다 보면 마무리를 게일 스플리터로 하기 위해선

         반드시 퍼크스를 넣어야 하는데 크스 도중 방향키를 눌러서 퍼크스 조건을 채우기에는 크스의 모션이

         좀 길어서 맞추기가 힘들듯 함 요건 좀 연구가 필요할듯




그럼 전 울면서 배글린 하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