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째 답글-

고객님의 계정도용신고는 접수되었으며 비정상적으로 이동한 아이템을 습득한 계정에
대해서는 이용제한조치를 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는 계정도용을 신고하신 이후에 반드시 
7일 이내에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주민등록번호와 일치하는 주민등록등본을 보내셔야 하며, 
해당 등본을 보내지 않으셨을 경우 본인이 신고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허위신고로 
계정이 이용제한 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신고일로부터 30일 안에 등본을 접수하여 주신다면 다시 한번 신고건의 
사실여부를 추가적으로 인정하여 드릴 수 있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고객서비스를 위해 예외를 둔 것이지 원칙적으로 인정하여 드릴 수 없다는 것을 염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본을 보내실때는 등본 앞면에 서버명,계정명,접수번호 등과 함께 계정도용 관련이라는 문구를 기재해 주시면 보다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팩스:02-2186-3535 )

등본은 이메일을 이용한 첨부화일로 수신된 것은 인정해 드리지 않습니다.

등본이 도착되면 "GM과의 대화"란을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등본 도착여부를 직접 확인해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등본은 3개월 이내에 발급 된것만 인정이 되오니 등본을 
보내실 때에는이점에 유의하시어 발급받은지 3개월 경과된 등본은 보내지 마시고, 
되도록 새로 발급받은 등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는 [해피클릭(계정/결제/고객센터)]-->[고객지원]-->
[계정도용신고센터]의 "처리상태확인"에서 해당 신고서의 "GM과의 대화"란을 통해 
문의하시거나,
(https://cs.lineage.co.kr/account/account_hacking/account_hacking_view_form.asp)
[해피클릭(계정/결제/고객센터)]-->[고객지원]-->[사이버고객센터]를 통해 담당 서버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customer.lineage.co.kr
/renewal/)

단, "GM과의 대화"란은 등본이 도착한 경우에 한해서만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2번째 답글-

고객님의 글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조사결과 고객님의 아이템은 아데나로 교환이 된 후에, 주사위로 모두 소실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회수 가능한 아이템이 없다는 것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른 사람의 계정을 도용하는 행위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에 
저촉되어 처벌될 수 있는 행위입니다.
위 법률이 규정하고 있는 사항중에 두 가지 사항이 있는데 하나는
서비스업체의 서버나 DB(데이터 베이스)를 크래킹하는, 다시말해서 당사에서 관리하는 
부분을 해킹하여 공격하거나 변경, 훼손하는 행위를 규정하고 있으며
또 하나가 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는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열람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즉 계정도용에 대해 규정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서버가 공격을 받아 고객님의 게임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이에 대해 당사가 책임이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는, 피해고객이 의도를 하지 않더라도, 또한 인지를 하지 못했더라도 
고객의 주변에서 계정의 정보가 누출되고 그로 인해 계정이 도용을 당하고(이 때 서버상으로는 정상적으로 LogIn을 하고 접속을 한 것입니다.)
아이템이 이동된 것이기 때문에 그 책임이 본인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당사에서 전국, 아니 전 세계에 있는 고객의 일상생활이나 PC의 보안까지 책임져 드린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이며 이에 대해서는 고객님들께서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라면 모르겠지만 후자의 경우로 인한 계정의 도용이 당사에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닌 이유 중에 하나이며 이를 이용약관에 명시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의 대부분 온라인게임 회사가 고객님의 책임이라고 아예 회수조차도 신경쓰지 
않는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에서는 이러한 계정도용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전문보안업체에 의뢰 
엔프로텍터라는 실시간해킹툴검색프로그램을 리니지클라이언트에 탑재하였으며 자체적으로 계정도용피해구제창구를 홈페이지에 개설하여 회수가능한 아이템을 최대한 회수조치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수가 가능한 아이템이지 아이템을 생성해서 복구를 해 드릴수는 없는 것이 
운영원칙입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이해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쪽에서 다시 보낸글-

우선 아이피 추적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제 집과 근처 겜방 외에엔 게임을 한 적이 없고,
또한 대리도 없습니다. 비번역시 타인에게 알려준적 없으며 제 기억으론 약 일주일 전에 
비번을 바깠습니다. 그런데 어찌 해킹이 될수 있는건가요?
제 입장에선 엔씨가 해킹 당했다고 밖에 볼수 없습니다.

어제 새벽 게임도중 갑자기 강제 종료 되었고 같은 겜방 옆자리
7?기사 노xxx<<<가 제가 접속을 했다고 하길래 해킹임을 직감하고
바로 접속 시도 했으나 비번이 바껴 있어서 퀴즈로 비번을 바꾸고 바로 접속했으나 
접속하는 순간 은기사 창고 옆에서 맨몸이었습니다.
창고도 물론 해킹 당했습니다.
불과 5분 사이였습니다.

그뒤 바로 리니지 홈페이지에 계정도용 신고를 하였습니다.
해킹 당하고 10분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안심하고 있었으나 오늘 GM님의 답변은 이해할수 없습니다. 
적어도 신고 되고나서 1시간안에만 묶어주셨어도 이런일을 없지 않을까요? 
제 입장에선 답답하기만 합니다.

급하게 신고 하느라 뻬먹은 창고 아이템을 포함 하면 1억 아덴이 넘습니다.
이 장비를 팔고 아덴으로 만들어서 아덴 세탁하는 주사위 딜러에게
일부러 넘긴다 해도 꽤 많은 시간이 소요 될거라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플포에도 이런 기사가 실렸습니다.
누가봐도 같은 사람이 짜고 주사위로 해킹아덴 세탁하는거 뻔한데
복구를 안해주신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해킹 아덴을 주사위로 넘겼다고 해서 복구가 안된다면 엔씨에서 해킹범들의 아덴 세탁경로를 인정하는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번더 제조사 부탁드리고 제고해 주십사 합니다.


-마지막으로 온 답글-

고객님의 아이템은 아데나로 교환이 된 후에, 주사위로 모두 소실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희가 조사를 하면서 단순히 아이템의 이동내역만을 확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 주시는 악용의 소지 등의 사항들도 함께 조사가 이루어 지는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게임내에서는 아이템이 빈번하게 교환되고 
계정도용아이템의 경우 그 속도가 더욱 빠르며 
게임내용상의 손해를 보아가며 교환을 반복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물론 교환을 해도 모든 경우의 수를 감안하여 모두 추적을 합니다만 
아이템이동과정에서 소모, 또는 소멸되는 경우나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최대한 회수를 해드리고자 합니다만 
소모, 또는 소멸되거나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를 새로 생성해서 복구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고객님의 아이템에 들인 노력과 안타까운 마음은 
충분히 이해를 합니다만, 이런 경우 회수가 불가능한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하여 대단히 죄송합니다.



상황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아랫글에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 PC방의 아르바이트생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 아이템 해킹을 당한 본인은 제가 아닌 남자친구입니다.
같은 서버의 사람들이 같은 겜방에서 접속을 하여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한 사람만이 아무런 이유없이 같은 아이디로 접속했다는
말 한마디 없이 리니지 화면에서 팅겨서 해킹을 당하였습니다.
이 모든일이 불과 10분도 안되서 이루어졌습니다.

저희쪽에서 말하는 10분도 안되는 시간이라는 것에 대하여
엔씨측은 한마디도 해주지 않네요.
GM과의 대화만을 의지하는것도 아닙니다.

엔씨측과의 리니지 관련 상담원과 직접 전화도 했습니다.
근무시간이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라구 하더군요.
일찍 아침에 통화를 했죠.

그렇게 되면 새벽에는 계정이 어떻게 되느냐..
하였더니 계정이 신고접수가 되는대로 새벽에 일하시는 직원이 처리한다고 하였습니다.

생각을 해보십시요.
10분도 되지 않은 일입니다.

정말로 잘난 엔씨의 말대로라면 그 새벽에 주사위로 소실댈때까지의 시간이 될까요?
1억 아덴이 넘는 아이템을 급매로 팔아서 주사위로 소실시켰다.

엔씨측의 해킹이라는 말뿐이 할말이 없네요!
저희쪽의 사건접수번호도 10명 안으로 사건접수처리되었습니다.

한 서버당 게임하는 유저가 대충 최하로 잡아도 2천명이 넘습니다.
그런데 고작 10명도 안되는 사건 접수를....
해킹 당한지 10분도 안되는 시간에 신고를 하였는데

모든 아이템이 아데나로 교환이 되고, 주사위로 모두 소실될수 있을까요?

고작 답변이라는게 이런겁니까?
지금 Trojan 이라는 해킹 프로그램 엔씨에서 유포하는건 아닌지요?
정확하게 알고 싶습니다. 정말로 즉시 사건처리를 해주셨는데도
10분이라는 시간동안 아이템이 아데나로 교환이 되고 주사위로 소실되었는지...

그 10분이라는 시간안에 엔씨측에서 사건 처리를 안해주셨으면
엔씨측에서 아이템에 관한 복구를 해주셔야 하는건 아닌지 되 묻고 싶네요!

저희가 사건신고를 하고... 좋은 마음이겠습니까?
리니지 홈페이지에 와서 답글이 있는지 없는지 누차 확인했습니다.

답글은 없었습니다. 적으라는 이 메일까지 들어가서 확인하였지만
단 한통의 메일도 오지 않았습니다.

이건 엔씨측의 과실 아닌가요? 사건접수처리를 바로 해주셨으면
이렇게까지 모든 아이템을 회수 못할 정도로 되었을까요?




읽어주시느냐고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