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파벨선수나 서렌더 선수를 찍으셨으리라 생각하지만 저를 찍어주신 분들께 원팩밖에 못드려 죄송하네요

사실 글 쓸 생각은 없었는데 인성질때문에 자게나 돌갤이나 개판이 됐길래 죄송해서 글 올립니다.

BaiZe 선수랑 경기할때 인성질이 많이 나온 이유는 두가진데 일단 하나는 기본적으로 제가 원래 좀 리액션이 큰 편입니다. 이건 하계 플레이오프때도 그랬고 옛날에 hcc 시즌4 Team Creative 소속으로 출전했었는데 그때 경기도 보시면 굉장히 리액션이 큰 편이었고, 오프라인 대회 첫 출전이었던 HIT때도 리액션이 컸습니다.

그런데 BaiZe 선수가 파벨 선수랑 경기하는 걸 봤을때 서로 눈빛으로 상대 표정 읽는거 보고 저는 포커페이스가 잘 안되는 편이니 차라리 아예 평소처럼 리액션을 크게 해서 제 표정을 아예 드러내는게 낫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패가 잘풀리척 완전 신나하면 상대방이 그걸보고 자기 플레이를 못할거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막 별의별 인성질이 나온거구요.

그리고 진화에서 벨렌나왔을때 손흔들면서 바이 했다는건 사실이 아닙니다. 저는 평소 트수짓 할때 버릇처럼 진화 대박나서 벨렌 나오길래 벨하(벨렌하이)의 의미로 한거고, 상대가 멘탈에 데미지를 입었을지 보려고 째려본거지 애초에 0:0 첫경기였는데 바이를 할 이유도 없고 지면 끝인 매치업에서 그정도로 인성질 할 생각도 없었습니다.

일단 그걸 제외하더라도 BaiZe선수와의 경기에서 상대가 불편할만한 행동을 많이 했다는건 저도 리플레이를 돌려보고 인정하는 부분이고, 그 부분에 대해서 BaiZe선수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불편하셨을 시청자분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괜한 행동으로 논란을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경기내적으로도 아쉬운 플레이 여러번 보여드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