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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2-28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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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6
조충곤 벌레 육성조충곤과 벌레
조충곤은 지금까지의 신무기와는 다른 종류의 당혹감을 헌터에게 안겨줍니다. 그것은 바로 벌레에서 비롯되지요. 다른 무기는 단순하게 소재를 모아서 업글하면 예정된 성능의 결과물이 나오지만, 조충곤의 벌레는 헌터가 뭘 어떻게 먹이고 진화시키느냐에 따라 다른 스탯을 갖게 됩니다. 적당히 넘어가는 유저들도 있겠지만, 육성을 잘못해서 기껏 만든 무기가 창고행이 될까 두려워 조충곤을 사용하지 않는 그런 분들도 있을겁니다. 자신이 후자라면, 이 글을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속성의 경우에는 일부러 언급을 안했습니다. 뭐 이리 신경쓸게 많아, 라고 하실것 같아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따로. 일판 기준이라 정발판과 명칭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짤린 그림은 클릭하면 제대로 나옵니다. 어떤 벌레를 선택할 것인가 어떻게 기를 것인가를 생각하기 전에 먼저 어떤 벌레가 나한테 맞을지 따져봐야 할겁니다. 벌레는 크게 공격 속성으로 둘로 나뉘며, 거기서 다시 능력치에 따라 힘, 스태미너, 스피드, 밸런스 타입의 넷으로 나뉩니다. 어떤차이가 있는지 하나하나 봅시다. 1. 공격 속성에 의한 차이 조충곤은 R+X으로 엑기스 채취를 하러 보내거나, R+X를 모았다 X를 떼서 사용하는 차지공격 두가지 모션을 통해 벌레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공격이 베기 속성을 가지면 참격, 둔기 속성을 가지면 타격 속성이 됩니다. 여기서 잠깐 모션치 표를 보고 갑시다. 2. 능력치에 의한 차이 파워는 말그대로 벌레가 박치기를 할때의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100정도에서 초기치의 두배정도의 데미지가 됩니다. 모션치에서 살펴본 것처럼 무시못할 데미지이기 때문에, 원거리 무기와 비슷한 플레이 감각을 원한다면 투자해볼만한 스탯입니다. 3. 공격속성, 그리고 능력치를 어떻게 육성했느냐에 따라 최종적으로 결정되는 벌레의 파생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말드론 계열 파생도 지금까지 내용중에선 설명 안한 것들이 꽤 보일겁니다만 여기선 스킬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보시다시피 진화를 거치고 나면 스킬이 생기는데 이것들은 패시브(추정)이며 자세한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4. 이젠 선택의 시간 여기까지 보셨다면 내가 원하는 벌레가 어떤 벌레인지 선택이 가능할 겁니다. 그럼 이제 그 벌레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어떻게 밥을 먹여야 하는가 기본적인 벌레의 육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을 레벨 8까지 반복하면 됩니다만 조금 신경쓰셔야 하는게 있습니다. 표를 하나 보고 갑시다. 첫번째 진화 시에는 18포인트, 두번째 진화시에는 36포인트를 진화를 위한 조건 스탯에 소모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외의 남은 포인트는 아무 스탯에나 분배할 수 있으며 먹이를 통해 얼마든지 재분배가 가능합니다. 자 이제 실전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머릿속에 이걸 꼭 넣어둡시다.
먹이로 인한 스탯 변화 상관도 다음은 이상의 조건들을 활용하여 먹이를 가장 적게 사용하는 벌레 육성의 예입니다. 길드포인트만 많다면 이런거 신경 안쓰고 조건 될때까지 그냥 먹이 왕창 사서 들이 부으셔도 됩니다. 중요한건 재분배 가능한 포인트를 잘 활용하는 겁니다. 힘을 극한까지 찍은 메이버 칠을 만들고 싶다
힘을 극한까지 올린 균형타입 알자론을 만들고 싶다
스킬적용시 최종 스탯합이 가장 유리한건 균형타입입니다. 재분배해가며 쓰기 가장 좋을 것 타입인거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몬헌4 발매되자마자 조충곤 강화 창을 열어보고 어휴 이게 뭐야 누가 정리해주겠지, 하고 넘어갔던게 벌써 다섯달이네요. 결국 직접 나서게 되었는데, 자료 만들다 보니 귀찮아져서 설명 형식이 급변하는가 하면 두어주 방치하기도 했네요. 별일 없었다면 걍 만들면서 아 난 이해했으니 끝이야, 하고 때려쳤을거 같은데 말입니다... 여튼 만들어둔게 아까워서 대충 급마무리 하고 올려봅니다. 속성 부분과 엑기스의 효과는 그냥 넘어가는 등 미진한 부분이 많은데, 육성 위주의 팁이라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스샷용 조충곤 두개 만든게 단데 이제 저도 좀 들어봐야겠네요. 이하 참고한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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