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복붙이라 사진이나 영상이 안뜰 경우

 

http://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445474

 

이쪽 링크로 보시면 됩니다.

 

 

 

 

 

사실 지금 딜은 1각캐치고 정말 센 편이고
오히려 그래서, 딜에 가려서 정작 필요한 개선은 받지 못할것 같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편의성 관련 개선안을 다시 올려봅니다.

그동안 꾸준히 올려왔지만 수정된 점이 몇가지 있어요. 이번에 퍼섭 업데이트 후 2각 관련 내용도 추가되었구요.


게다가 퍼섭 클론도 안되고, 클론이 된다 한들 여건을 똑같이 맞춰 제대로 실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딜, 쿨타임 관련해서는 내용이 없습니다.

거의 다 편의성 관련한 내용입니다.



 



1.오버센스 ★★

 

아마 2각때 차원석 관련 개선해주려고 일부러 손 안댄것 같지만...
다른 개선은 2각때 올 것으로 기대하고, 이것만적어둡니다.
 

 * 던전 시작 시 2~3개의 차원석을 가지고 시작하도록변경(패치완료)


 * 괴리계 스킬을 사용할 경우에도 일정량의 게이지 획득

 * 게이지 획득 조건을 타격시가 아닌 스킬 시전시로 변경


 * 가만히 있어도 게이지가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


■ 차원계 스킬 

디멘션워커는 그 자리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차원 간의 경계를 무너뜨리게 됩니다.

( 디멘션 워커 제작노트 http://df.nexon.com/df/mediazone/magazine?category=31&mode=view&no=318257 )


컨셉대로면 가만히 있어도 게이지가 증가해야 되는거 아닌가...?


 

1-1. 도그마 디바이스, 디멘션 하울링


 * 5레벨 마스터 스킬로 압축


2. 차원 : 액시던트

 

 * 몹몰이를 기본 기능으로 넣고, 사상경계 발동 시 반드시폭발물이 떨어지도록 변경

 


3. 차원 : 실루엣

 

 * 끌고가기를 기본 기능으로 넣고, 사상경계 발동 시 전방3방향으로 사출하도록, 혹은 기타 다른 옵션으로 변경

(끌고가기는 ON/OFF) 


 

4. 차원 : 차원광

 

 * c키를 누를 시 캔슬되도록 변경

 

 

5. 괴리 : 금단의 니알리 / 티타임


캡처3.JPG

 

 * 니알리가 크로울링이 묻은 적을 우선 공격하도록 변경


 * 티 타임 사용 시, 니알리가 디멘션 워커를 우선적으로따라다니도록 변경

(본섭 와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수련방에서는 티 타임 사용시 디멘션을 따라오는데, 가장 두드러지게 느꼈던 부분이 에차에서 티타임 사용하고 들어가도 멜타도록에게 알짱대던 부분이라 이건 본섭 오고나서 확인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 티 타임 사용 시, 니알리의 상태이상이 회복되는 기능 추가(패치완료)
 * 티 타임 이펙트가 좀 더 잘보이도록 변경, 혹은 화면 왼쪽아래에 니알리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아이콘 추가
(소환상태, 소환해제상태, 티타임, 소환중이지만 스킬 사용불가상태 등등)



 

6. 차원 : 칼레이도스코프★★

 

지금은 몹이 빠르게 움직이면 몹은 이미 그자리에 없는데 스킬은 발동되어 허공을 치고있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빗나간 것을 이야기하는것이 아닙니다)

 

이는 칼레이도의 홀딩판정이 첫 폭발이 생길 때부터 시작하기 때문인데, 칼레이도의 홀딩판정을 워프시부터로 바꿔주시면 허공에 헛방치는 불편함이사라질 듯 합니다.

 

 * 칼레이도의 홀딩판정이 첫 폭발이 아닌, 디멘션워커가 해당몹에게 워프하는 시점부터 시작되도록 변경
 * 인식범위 증가
(분명 앞에 몹이있는데 돌진만 하고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종종 있습니다.)
 



 

7. 괴리 : 크로울링미스트

 

 * 스킬 시전 중에도 별개로 사출 가능하도록 변경(패치완료)
 *앞의 적을 자동으로 포착하여 달라붙도록 변경 (현재는 살짝만 Y축으로 엇갈려 있으면 맞지 않음. 즉 Y축 범위증가)
 (일부 개선)

 


8. 차원 : 시공폭뢰

 

 * 사상경계 사용 시, 폭발 딜레이 1초로 감소

 


9. 차원 : 차원회랑

 

 * 차원회랑 자체에도 게이지 회복량 추가
 * 약간의 경직 추가.

차원회랑으로 모으고, 실루엣이나 차원광 등을 사용할경우
저지력이 지나치게 없어서 그대로 맞고 세상 하직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10. 괴리 : 패러사이트 스웜★★

 

 * 관통력 증가, 그렇게 해주기 어렵다면 적어도오브젝트에는 막히지 않도록 변경

 * 니알리가 있다면 대신 시전하도록 변경 (후술)


11. 차원 : 포지트론블래스트

 

 * 직접 사용시 c키로 캔슬 가능하도록 변경

 * 중앙으로 빨아들이는 힘 증가


 

9. 괴리 : 형용할 수 없는공포

 

현재는 스킬이 발동되고 어느정도 타격된 이후에 차원석이 지급되는데 이는 불편하기도 하고,어색합니다.
차원균열이 터져나오는 동시에 지급되어야 좀 더 부드럽고 유기적으로 스킬이 연계될 것으로생각됩니다.
 * 6레벨 효과로 차원석 얻는 효과가, 스킬이 발동되는 동시에 얻도록 변경(패치완료)
* 스킬 시전시간 압축

 * 니알리가 있다면 대신 시전하도록 변경 (후술)


10. 괴리 : 칙잇

 * 니알리가 소환되어있지 않을때도 사용 가능
(2각스킬처럼, 니알리가 일시적으로 등뒤에 소환되어 사용 후 사라지는 방식으로)

니알리가 너무 쉽게 죽는게 문제긴 합니다.(일부 개선)

 

 

11.차원 : 패러다임 디토네이션 ★★

 

 

 * 크로울링 미스트가 붙어있지 않아도 스킬을 시전 가능하도록변경 (이 경우, 디멘션 워커의 전방에 사용)

 * 강제경직 옵션을 기본으로 넣고, 사상경계 사용 시 설치형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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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는 2차각성 피드백입니다.


12. 차원 : 싱귤래리티 매니플레이션

 

캡처4.JPG


전방 범위의 적을 잡아 이곳저곳 휘두르다가 땅에 메다꽂는 스킬입니다.

(누골에게 때렸을 때는 크리스탈만 나오고 깨지는건 범위 내에 잡기불가 적뿐이기 때문입니다.)


처음 시작시 스킬이펙트가 아주 작은데 반해 실제 범위는 "보이는 것보다는" 많이 넓기때문에

(체감상... 캔슬안한 아크샤보다 조금 작은 느낌) 약간 어색함이 느껴집니다.

엷은 이펙트라도 좋으니 스킬 시작시 범위를 이펙트로 살짝 표시해주는 편이 유저들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와닿을 것 같습니다.

* 시전 시 간접적으로나마 범위를 나타내는 이펙트 추가


 

13. 괴리 : 저편의 자장가

 * 니알리가 소환되어있지 않을때도 사용 가능
(2각스킬처럼, 니알리가 일시적으로 등뒤에 소환되어 사용 후 사라지는 방식으로)


아무리 니알리의 HP를 증가시키고 레벨을 증가시킨다고 한들, 독립 오브젝트는 생각지도 못한 것에 죽기 쉽상입니다.

마도의 경우 설치기 HP, 슈르르 HP를 지속적으로 늘려왔지만 의도했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었던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가장 황당했던게, 각톤을 돌면서 네르베가 주먹질을 한번 하자마자 니알리가 죽어 사라졌던겁니다.

캐릭 컨셉이 니알리와 상당한 비중을 나눠갖는 만큼, 니알리가 허무하게 사라져버리면 스킬을 연계하고, 또 거기서 연계하는 재미를 찾기란 어렵습니다. 니알리가 죽는 것은 개인의 컨트롤 실력과는 거의 관계없이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개선안에 패러사이트, 형용할 수 없는 공포까지 니알리가 대신 시전 가능하도록 적었지만 사실 이부분은 거의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니알리가 없으면 사용 자체를 할 수 없는 칙 잇, 저편의 자장가의 경우는 반드시 니알리 생존 여부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되면 좋겠습니다. (또한 미스트가 없으면 사용자체가 불가능한 디토네이션도 위에 서술한 대로..)


2각기인 금단의 연회는 니알리와 합동기이지만, 니알리가 없더라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칙 잇, 자장가 두 스킬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14. 차원괴리 : 금단의 연회


 * 사상경계 사용 시, 애니메이션 연출 시간 단축

 * 사상경계 미사용 시, 스킬 시전 딜레이 대폭 감소

 * "칙 잇 사용 후 시전시 칙 잇 홀딩시간 유지" 기능이, 차원포가 처음 떨어지는 시점까지 유지되도록 변경

 * 내 캐릭터 이펙트 투명도를 낮출 시 배경까지 투명해지도록 개선


 

사상경계 미사용시는 보다 약해지는대신 설치형이 되고,

사상경계 사용시는 풀 성능이 나오는 대신 채널링이 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사상경계 미사용으로 설치형을 택한다고 해도 딜레이가 상당히 길어서 설치형의 이점이 거의 없습니다.

가뜩이나 설치해야 할 스킬이 많기때문에 이론상으로 쓸 수 있는 스킬을 한정된 딜타임 내에 모두 설치할 수도 없구요.

설치+약화성능 / 채널링+풀성능 두 선택지를 주고자 위와 같이 기획한거라면, 설치형일 때의 이점을 살려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런데 컨셉질해서 애니메이션같은 연출을 넣은건 좋은데... 화면가림이 너무 심합니다. 던전 상황 자체가 확인이 안되요.
최소한 내 캐릭터 이펙트를 낮추면 어느정도 보이게 개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칙 잇 사용후 시전시엔 칙 잇 홀딩시간이 유지된다는 기능이 써있는데,

이건 2각 끝날때까지 칙잇이 걸린다는 얘기가 아니라 칙 잇 1.5초가 그대로 유지된다는 겁니다.

실제로 칙잇 쓰자마자 할리퀸을 쓰면 칙잇이 바로 풀리죠. 이걸 방지해주겠다는 건데...



위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칙 잇의 시간이 짧기고, 채널링 도중에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고블린이 걸어다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는 2각 시전했더니 무적패턴 나오는걸 취소도 못하고 버젓이 보고있어야 되는거죠.

칙 잇 사용 후 시전시 가급적이면 2각 끝날 때 까지 유지되었면 하는게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최소한 차원포가 처음 맞는 시점까지는 칙 잇이 유지되었으면 합니다.




 


 

- (후술) 니알리의 괴리스킬 시전


이것은 가능성이 별로 없긴 하지만, 혹시나 싶어 적어봅니다.

 

니알리가 소환되어 있을 시, 괴리계열 스킬을 니알리가 시전하도록 변경 

니알리는 "칙 잇"과 마찬가지로, 무적 상태가 되어 디멘션 워커의 뒤편으로 워프해서 디멘션의 전방에 스킬을사용한다.

니알리가 소환되어 있지 않을 시, 선딜레이나 캐스팅을 디멘션 워커가 직접 부담하여 사용한다.


특히 패러사이트 스웜은 설정상으로도 "니알리의 친구"라고 되어있으니 컨셉상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 현재 디멘션 워커의 1각, 포지트론, 사상경계 시공폭뢰, 디토네이션 (연타구간. 막타는 실시간)  

이 스킬들은 시전시 지능 속강을 적용받습니다. 

 

 

 

제발 이런 스위칭좀 없애주세요. 

당장 이런거 있으면 쎄지고 좋을것 같죠?

 


 

나중에, 디멘션이 상향받아야 할 때가 오면

 

이 스위칭때문에, 스위칭으로 딜 증폭될게 두려워서 스킬을 상향을못합니다.

 


 

그리고 이런 스위칭 생기면 나중에 말도안되는 약팔이로 어그로 잔뜩 꼬일겁니다. 

한때 마도 본캐였던 사람이라 가열로스위칭 약팔이, 드릴스위칭으로 인한 드릴 상향 못받는 역사를 아주 잘 알고있죠.

 


 

제발 스위칭은 버프스위칭만으로끝내고, 액티브 스킬 스위칭은 막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