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안타깝네요, 많은 비판과 비난을 받으며 모든 리니지 유저들의(피씨 & 모바일 전부 포함) 민심은 바닥으로 떨어져가는데, 리니지W를 내놓으니 욕만 먹을 수 밖에요.

유저들 말을 듣지 않으니 이미 주가는 나락으로 떨어지고 린엠은 지금부터라도 많이 뜯어 고쳐나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1. 용옥 개선(기존 ₩55,000을 ₩33,000으로 또는 400%(₩33,000)과 700%(₩55,000) 및 계정 내 전 캐릭 적용(이왕 줄 거면 시원하게 ₩33,000에 700%로 개선해주면 쵝오임)

2. 너무 차이나는 콜렉션 및 캐릭 간의 발란스 조절(법사의 디스는 이쑤시게 클래스로서 보조만하는 등의 타 직업 딱갈이가 아닌 공격과 서포터의 적절한 발란스)

3. 개돼지 패키지 개선(영구 콜렉션은 그만 나와야함 기간제 콜렉션의 기간을 늘리던지해서 더 이상의 영구는 없어야함 이미 나온 콜렉도 너무 많아 Pay to win 이라는 욕만 먹음)

4. 필드에서 보스를 잡으면 나와야 하는 아이템들이 전부 패키지에 의존하게되서 필드에선 이미 템이 안나온진 오래고 전부 패키지로 뽑기 제작만 나오니 큰 문제임 확률성 제작 그만 내놓고 필드에서 유저들이 먹을 수 있게 변경해야함

5. 변신과 인형 및 아이템 더 이상 추가하지 말아야함(이 넘의 게임은 매번 패치 나올 때 마다 신규 변신 인형 및 아이템 추가로 매번 뽑기를해야하고 유일 등급은 애초에 나오질 말았어야함 이런게 개 밸런스 인거임)

6. 막피들 더 이상 활동 못하게 무분별한 피케이에 대해 강력한 제재 도입(막피가 캐릭들 죽여야 일반 유저는 다야 복구를 하니 지속 막피들이 활성화가 되는 상황이 발생 및 막피에 대해 혜택이 너무 많음 또한 일반 중립 유저들이 막피 활성화로 엄청 많이 접음)

7. 개인거래 등 구라좀치지 말아야함(개인거래는 대체 언제 내놓는건지? 왜 거짓말을 해서 욕먹는건지? 모바일로 개발했으면 개인거래 진행 할 때 수락 누르면 문자로 인증 코드 자동 발송하게되서 유저가 확인하면 되는거 아님? 거래소 다야 수수료 먹을려고 안내놓는거로 밖에 안 보임)

등등 많이 있지만 오늘은 생각나는게 요정도라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댓글로 개선 사항이나 변경돼야 하는 추가 내용 댓글로 달아주세요.

모두 해피 명절 보내시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