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에도 올렸던건데 인벤에도 커뮤니티 생긴김에 올립니다.

네이버 카페는 공략이 우후죽순 올라오는데 인벤은 별로 글도 없고 그런지라..


(170717 수정 사항)

기존에 가중치에 따라 획득량이 달라지고 순위가 변동하지 않는 부분 보완

(170720 수정 사항)

군수 지원 검색기 기능 추가(지역 설정, 폰트 설정)

첫째로 몇가지 군수 조합 추천드립니다.

 

자원 획득만 따지면 효율은 밸런스가 제일 좋습니다만 부품 수급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땐 밸런스 지역인 5-2, 3-1, 4-1에 0-2를 섞어서 돌려주면 그럭저럭 부품도 수급이 됩니다.

제조 중독이면 순삭이지만

 

둘째로 시간당 자원 획득량 정리표입니다.

 

 

지역별로 각 자원의 시간당 획득량 순으로 정리한 표입니다.

 

셋째로 군수지원 엑셀파일입니다.

 

구성은 1.군수 지원표, 2.군수지원 계산기, 3.군수지원 검색기식으로 되어있습니다.

 

1.군수 지원표

 

이건 그냥 보시면 됩니다.

4위까지는 노란색 배경으로 표시하고 1위는 굵은 적색 글씨체로 표시했습니다.

 

2.군수 지원 계산기

 

군수 지원 장소 부분에 장소를 입력하면 아래 셀에 획득량이 계산됩니다.

점수 : 가중치를 반영하여 계산한 값으로서 가중치 설정에 따라 실제로 얻게되는 자원의 총합 가치를 구할 수 있습니다.

 

3.군수지원 검색기

 

자원 바로 밑의 셀에 순위(숫자)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순위내에 드는 지역을 아래 셀에 출력해줍니다.

 

(170720 추가) 폰트 설정 기능

 

FONT 부분은 출력부의 폰트를 지정해주는 부분입니다.(글씨체, 글자색, 배경색)

해당 셀 부분의 폰트를 바꾸고 검색을 누르면 아래 출력부에 적용됩니니다.

*기본셀 : 출력부의 기본 폰트 설정

*총획득셀 : 총획득 셀과 출력부가 일치하는 셀의 폰트 설정

 

(170720 추가) 지역 설정 기능

 

검색시 체크하지 않은 지역을 제외하고 검색해줍니다.

 

주의사항

검색기는 엑셀 매크로를 활용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려면 엑셀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2016 버전 기준으로 만든거라 좀 오래된 하위버전에선 구동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시간당 획득량

 

4.가중치

 

게임내 자원별로 가치가 다른점에서 착안해서 가중치를 둘수 있도록만들었습니다.

원하는 자원에 가중치를 입력하면 되고 원본대로 하려면 0% 그대로 해두면 됩니다.

*가중치 계산 공식 : 원래 획득량*(1+가중치(%))

ex)시간당 획득량이 100이고 가중치를 50%로 설정했을 때

   100*(1+50%) = 100*150% = 150

가중치를 설정해주면 장소별 순위또한 변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