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검증전(TOP) 건브레이커 시점 영상입니다.


건브의 연옥 Bis는 다양하지만 2.5기시 비스가 다른 비스들에 비해 극대직격값이 확연히 높기 때문에 해당 비스로 진행했습니다(실험해보진 않았지만 .49나 48이 가장 이상적일 가능성 있음)

절용시와 마찬가지로 적은 보스 체력, 짧은 페이즈 업타임 등으로 소일관리가 중요한 레이드입니다. 파티의 진도가 안정화되고 숙련도가 높아진다면 페이즈별 딜컷은 그다지 높지 않은 편입니다(조합따라 차이 큼)


2.5비스를 사용한다면, 밀린 쿨기들이 정렬되지 않고 계속해서 스노우볼처럼 굴러가게 됩니다 (2페에서 밀리면 5페 초입까지 그대로 밀림).  무자비 또한 마찬가지로 사용이 조금씩 늦어진다면 5페 초입 딜타임에서 무자비 활용 시간이 적어집니다. 이렇게 밀리고 늦어지는 쿨기들은 모두 5페 듀나미스:델타 운동회가 끝난 후 정렬됩니다. 다만 델타 진입 전 쿨기를 너무 늦게 썼다면 이때에도 쿨이 덜 돌아 있습니다..

2.5비스가 어차피 무자비9글쿨이 안 된다는 점과 위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저는 무자비와 쿨기들을 빠르게 사용, 이후 쿨이 오는 대로 바로바로 누르고 쿨기의 우선순위를 이중절단을 최우선으로 두고 사이클을 짰습니다.

또한 제 택틱은 딜이 충분한 구간에선 고위력 기술들을 아예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FFLOG 갱신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페이즈별 해설)


1페- 2글쿨 무자비 오프너도 괜찮지만, 1페가 조합/극직/힐캐에게 불편한 블래동선 / 등의 요소들로 인해 편차가 큰 편이라 만약의 딜부족 상황에서 쿨기들을 한번 더 털수 있게 일부러 빠른 무자비 오프너를 사용했습니다.


2페)

1.발파-글쿨 순으로 사용하면 보스가 사라지기 전 한 번 더 쓸수 있습니다. 글쿨-발파도 가능은 하나 광 스킬은 오로지 본인의 감각으로만 타이밍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발파를 2번 못 쓰는 경우가 많아서 선 발파로 고정했습니다.

2. 오프닝을 소일광-이중절단 순서로 사용해야 이중절단에 대부분의 시너지를 묻힐 수 있으며, 연환계, 약탈 등의 디버프형 시너지를 받은 보스 배밑에서(가까이서) 이중절단을 사용해야 광 점감이 묻지 않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타이밍, 위치 등은 영상 참조)


이후 무자비를 쿨이 오는대로 바로 눌러주시고 파티 딜이 넉넉하다는 확실한 보장이 있다면  메테오이후 음속파괴와 이중절단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의 정렬이 건브 개인에게만 좀 더 편해집니다(물론 애매하거나 트라이 진도라면 무조건 그냥 쓰세요).


3페~4페) 허수층입니다. 쿨 오는 대로 바로 누르면서 사이클을 굴려주시되, 파티 딜이 넉넉하다는 확실한 보장이 있다면 3페 모니터쯤 버스트에 음속파괴를 사용하지 않고 4페 오프닝에 바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3페에 사용했다면 4페 중후반부에 음속을 사용하게 될텐데, 무자비 묻은 음속 5~6틱보다 안 묻은 10틱(풀틱)이 더 쎕니다. 또한 5페 초입에도 음속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5페 딜에 있어서 유의미한 차이를 냅니다.


5페)

초입- 업타임 27초. 도트기를 우선으로 사용, 발파/이중절단/소일콤은 무자비에 묻혀 사용하시면 됩니다

델타 이후-  업타임 33초.발파를 빠르게 사용해야 2번 씁니다. 음속도 빨리 사용해야  풀틱이지만 파티에 시너지가 많다면 고려해서 조정하셔도 됩니다.

시그마 이후-업타임 50초/ 다운타임이32초인데 오메가 캐스팅 완료되고 잠시 후 2분시너지가 옵니다. 시그마 이후 팝업될 때 소일콤/발파만 먼저 사용한 뒤 후에 무자비버스트와 2분버스트를 맞춰 사용합시다.

오메가 이후-업타임32초. 음속과 발파를 바로 사용합니다. 전멸기 전 발파를 한번 더 쓸수 있습니다.

6페) 허수고 업타임이 4분 30초라 사용 타이밍에 따라 사용횟수가 변하는 스킬도 없습니다. 고로  조금씩 밀려도 괜찮지만, 너무 밀리면 음속 틱 손해를 많이 볼 수도 있으니 주의. 영상에선 손벌벌떨다가 소일계산 잘못해서 이중절단이 꼬여버렸네요.


--------------------------------


<생존기에 대해>


5페 이전은 대부분 비슷하니 5페부터 설명하겠습니다.


5페 탱버인 솔라 레이는 총 4회 시전하고, 데미지는 29만 입니다(맥뎀에서 반올림). 약 70퍼센트 이상의 뎀감이 있어야 생존이 보장되므로 메인 생존기를 전부 사용하지 않으면 죽습니다. 그런데 운동회 사이의 시간이 2분보다 짧기 때문에 교대 처리가 연속해서 이루어지는건 불가능합니다.


즉 무교무교/교무교무/교무무교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중요한 점은 마지막 솔라 레이를 무적기로 처리할 경우 전사 제외 해당 무적기는 6페에 쿨이 안 옵니다 (정확히는 쿨은 오는데 탱버가 이미 다 지나있어서 쓸모가 없습니다).


따라서 6페에 무적기를 서로 한번씩 총 2회 사용하려면 5페의 탱버는 무교무교가 강제되고, 송-교-유-교 순으로 사용하면 유성이 6페 4번째 탱버에 안 오기 때문에 전사가 없는 조합에서 막페 무적기를 두 번 사용하고 싶다면 5페 유-교-송-교 이후  1웨이브캐논 유성/2코스모다이브 송장이 이상적입니다(사실상 이렇게 강제됩니다).


참고로 코스모 다이브의 데미지는 27~28만, 웨이브 캐논의 데미지는 35만으로 웨이브 캐논의 경우 70퍼센트 이상의 뎀감+ @가 필요합니다. 파티 공생기가 곧 탱커의 생존기가 되기 때문에 분배를 적절히 잘 하셔야 합니다.


궁금하신 점/ 질문/ 건브에 대한 토론은 디스코드 Husky#9022로 편하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