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의 4가지 직업중(버서커,드나,발키리,엘리) 기존 게임과 다르게 가장 독특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발키리다.


발키리는 기본적으로는 원거리 무기의 일종인 석궁을 기본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직업이다.
전통적으로 원거리 직업은 낮은 방어도를 지니고 있지만 강력한 공격력으로
파티의 후방에서 데미지를 뽑아내는 역할을 가지고 있다.


물론 썬의 발키리역시 이 전통적인 역할에 충실하다. 하지만 여기에 한가지 더해서
썬의 발키리는 4직업중 유일하게 소환수를 부릴 수 있는 직업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 소환수는 스탯포인트를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서먼계열이라
소환수를 사용하기 위해선 약간의 데미지 손실은 각오해야 하지만 말이다.


육성에 따라 최강의 데미지 딜러로, 혹은 소환수와 함께하는 정령의 수호자로
어떤방향의 발키리가 탄생할 지는 유저들의 손에 달렸다.






■ 발키리의 스탯과 육성



레벨업시 주어지는 5개의 보너스 포인트를 어떻게 분배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발키리라도 천차만별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이 썬의 특징!


크게 힘,민첩등의 스탯에 투자하여 강력한 평타를 위주로 하는 스텟 발키리
오펜시브 스킬에 투자하여 강력한 스킬데미지로 모든것을 말하는 오펜시브 발키리
소환수와 함께 안정적인 사냥과 버프효과를 누릴 수 있는 서먼 발키리등이 있다.



■ 스탯중심 발키리


발키리는 5개의 스탯중 민첩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각각의 스탯은 아래와 같은 효과를 지니며
스탯을 우선적으로 올릴경우 빠른 장비착용이 가능하게 된다.


힘 : 근접공격력과 장비제한에 영향을 주게된다.
민첩성 : 회피율과 공격성공률, 장비제한에 영향을 주게된다.
정신력 : MP의 회복률과 속성방어력에 영향을 주게된다.


발키리의 주요 스탯은 뭐니뭐니 해도 민첩임을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스탯중심으로 갈 경우에는 장비의 제한에 정신력 수치 역시 포함되기 때문에
정신력 수치에 어느정도는 투자해주어야 한다.


또한 민첩은 오펜시브나 서먼등의 장비 착용에도 포함되는 기본 스탯이기 때문에
민첩을 올리지 않는 발키리는 존재할 수 없다.


스텟 발키리는 남들보다 빠른 장비착용과 함께 강력한 평타위주의 사냥이 가능하다.
하지만 오펜시브나 서먼등의 스킬포인트에 투자를 소홀히 하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외에는 장비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으며, 유용한 스킬의 활용이 아쉬운 부분이 있다.




■ 오펜시브 발키리


화려함과 강력함을 동시에 지닌 발키리라고 할 수 있다.
이제까지 공개된 각종 스크린샷의 대부분은 이 오펜시브쪽의 스킬들을
기반으로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강력한 원거리 공격과 적이 접근했을때도 화려한 발차기 기술등을 통해
위기에서 탈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강력한 스킬공격을 위주로 하는 발키리, 하지만 오펜시브 스킬에 요구되는
스탯요구치가 높은 편이라 스킬의존도가 높고 평타가 약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 서먼중심 발키리


프리오픈 마지막에 각광받았던 스타일의 발키리이다.
역시 혼자일때보단 소환수와 함께 한다는 것은 그만큼 사냥의 안정성을 보장해 준다.


힐러의 역할을 대신해 줄 수 있는 생명의 정령이나
강력한 체력으로 사냥시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는 소환수인 워 배틀러등
다양한 소환수의 역할로 인해 다양한 상황에서 유동적으로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
파티시에는 다양한 버프와 힐링으로 환영받고
솔로잉을 위주로 하는 유저라면 솔로잉의 만족도를 보장해 줄 수 있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소환수가 캐릭터와 체력이나 마나를 공유하는 경우가 많고
3가지의 스타일중 가장 낮은 데미지를 보여주며
소환수의 컨트롤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또한 존재한다.






■ 발키리 육성법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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