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을 먼저 읽어주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레나 프린이를 위한 공략 -기초편-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407&l=146&iskin=priconne

----

각종 덱들과 그에 맞는 카운터와 특성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티어 수비덱-

[4탱 마호]
ex) 미야코 쿠우카 쥰 노조미 마호

덱 특징/
1분 30초만 버티면 됀다는 마인드입니다. 쿄우카가 나오기 전에 아레나 1~50등은 거의 이 덱을 사용하고 있었다고 생각하시면 됍니다.

덱 분석/
그나마 이 덱은 양심적입니다. 하지만, 쿄우카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쥰 마코토 미츠키 아리사(시오리) 쿄우카
와 같이 '푸딩을 마법딜로 녹이고 나머지는 물리딜로 죽인다' 라는 생각하시면 됍니다.
*이리야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못쓰게 되는 덱으로 기한이 4주정도 남았습니다.*

[3탱 타마키 마호]
ex) 미야코 쥰 노조미 타마키 마호

덱 특징/
쿄우카를 의식하고 타마키를 넣습니다. 쿄우카만 잡으면 푸딩을 못잡을거라는 맹신이 있기 때문이죠.

덱 분석/
일단 양심이 없습니다. 하츠네를 넣어봤자 동일한 성장에서는 타마키가 UB를 더 빨리 쓰기때문에 타마키를 잡아줄 수 없을 뿐더러 타마키를 잡더라도 하츠네를 투입하면 3탱 라인을 뚫을 수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도박수가 한가지 있는데요.
쥰 카오리 마코토 모니카 쿄우카
위와 비슷합니다. 동일한 성장에서는 쿄우카가 푸딩을 녹이고 그 뒤에 탱커에게 UB를 사용하고 죽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나머지 쥰 카오리 마코토 모니카에게 맡기는 형식인데요, 시오리나 아리사를 넣을 수 없는 이유는 마코토와 다르게 후열 물리 딜러들은 100% 타마키 UB에 타겟으로 지정됍니다(이유는 모르겠음) 따라서 미스의 위험이 있다고 해도 시오리를 사용하는게 훨씬 안전합니다.

(추가중 임시저장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