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업데이트로 프리우스에는 파티매칭 시스템이 등장했다.


파티 매칭 시스템은 말 그대로 자신이 파티원을 모을 때, 혹은 자신이 특정 파티에 들어가고 싶을 때, 그러나-언제 사람이 모일지 모르는 기약없는 기다림을 견디며-채팅창에 파티원 모집, 파티 찾기 광고를 하기는 귀찮을 때(!)-사용하면 되는 시스템으로, 기존에 채팅창을 통해 파티를 구하는것이 손가락 아프고 번거롭던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법 하다.

28일의 업데이트 소식을 알리던 공지에서 짤막하게 볼 수 있는 '파티매칭' 시스템, 과연 어떻게 이용할 수 있으며 또 게임 내에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 파티원 모집하기


일단 화면 좌측 아래의 메뉴창에서 커뮤니티 버튼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자그마한 메뉴창에서 '파티만들기' 항목을 클릭하면 화면에 '파티생성조건'이라는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파티생성조건 창에서는 '파티 타입'과 '파티 테마'를 정할 수 있으며, 파티의 제목, 모집할 플레이어의 레벨 제한, 모집하는 직업의 결정 및 모집할 파티원의 수를 결정할 수 있다.

풀다운 메뉴로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하는 식으로 모두 결정한 후 아래의 '생성'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캐릭터가 파장이 된 파티가 자동으로 등록된다.


[모두 입력 고르거나 입력한 후 '생성'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등록 완료!]


파티타입

파티테마

자동 레벨 제한

파티던전

환영던전 클래스 E

1~10

환영던전 클래스 D

5~15

환영던전 클래스 C

10~20

환영던전 클래스 B

15~25

환영던전 클래스 A

20~30

환영던전 클래스 S

25~35

환영던전 클래스 SS

30~40

무영던전 special

20~30

인스턴스던전

맹독의 전장

1~50

배덕의 굴

30~50

영웅의 무덤

35~55

마수지옥

40~60

수정동굴

45~100

공허의 탑

1~50

▲ 파티생성조건창에서 파티 타입, 테마 설정시 자동으로 나타나는 레벨 제한.
자동으로 나타나지만 레벨 제한 창에서 직접 입력하여 레벨 제한을 바꿀 수 있다



'생성' 버튼을 누른 이후의 파티 관리는 기존의 파티 관리와 마찬가지로 게임 내 단축키인 'P'키를 눌러 나타나는 '파티 정보' 창에서 할 수 있다.

단, 이렇게 파티가 등록되면 더 이상 '파티 생성 조건'창을 띄울 수 없으므로 모집 조건 등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파티를 해체한 후 다시 파티 만들기 메뉴를 이용해야 한다.



■ 파티에 참가하기


화면 좌측 아래의 메뉴창에서 커뮤니티 버튼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자그마한 메뉴창에서 '파티 찾기' 항목을 선택하면 화면에 '파티 참가창'이라는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파티 참가창의 검색 조건을 선택하면 그에 해당하는 파티가 목록으로 나타나고 목록에서는 파티의 이름과 테마, 모집 레벨, 모집 직업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중 직업란에 회색으로 표시된 글씨는 이미 해당 직업 인원이 꽉 차 있어 더 이상 모집중이 아니라는 것을 뜻하므로 추려낸 후 원하는 파티를 선택하고 아래의 '참가'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참가된다.


[회색으로 된 직업명은 이미 모집이 완료되어 있음을 뜻한다.]



참고할 것은 파티 참가창에서는 파티가 모집하는 요건에 자신의 캐릭터가 부합하지 않을 경우 목록 자체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


예로 자신의 캐릭터가 15레벨의 악사 직업이라고 가정했을 때, 파티의 모집 조건에 레벨 제한이 [1~10]이라거나 [20~25]으로 정해져 자신의 레벨이 포함되지 않는다면 리스트에서 볼 수 없다. 또 만약 파티의 모집 조건에 모집하는 힐러의 숫자가 '0'이라면 자신의 캐릭터가 '악사'이므로 역시 리스트에서 볼 수 없게 되는 것이다.

또한, 파티매칭 시스템을 통해 파티를 구성했거나 파티에 들어간 후에는 커뮤니티 버튼을 눌러도 '파티 만들기'나 '파티 찾기' 리스트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더 이상 파티매칭 창의 상황을 파악할 수 없음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