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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9-01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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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2의 이용약관을 알고 덤비자계시물의 목적 : 알고 떠들고 알고 요구하자 1.이용약관에 의해 중국인은 R2를 할수 있는가 ? 2.중국인이라면 오토블럭을 시킬수 있는가 ? 3.해킹으로 인한 복구는 어느정도까지 요구 할수 있는가 ? 약관에서 찾아서 답을 적으시오. 4.오토신고에 대해 게임이 아닌 홈피에서 접수하는 것은 무엇때문인가 ? 아직 배타서비스를 하고 있는가 ? 추후 질문은 추가 될 것이며 오토 판별법과 오토 신고법은 다른 분들이 알아서 올려주시길~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NHN㈜(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3D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인 "Reign of Revolution(R2)" 게임을 이용하는 R2 게임 이용자(이하 '이용고객')와 회사간에 체결되어야 할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을 둡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3D MMOROG R2'의 공식 홈페이지 (http://r2.hangame.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고하며 회원가입 시 표시되는 본 약관에 동의 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약관(및 운영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이용고객은 개정하여 공고된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이하 "개정약관 동의거부")가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된 이용약관의 효력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개정약관 동의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형법, 민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R2 게임 서비스"(이하 "R2")라 함은 회사에서 개발하여 인터넷과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장 등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기반 MMORPG ‘Reign of Revolution’ 게임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용계약을 체결한 뒤 사용자 계정을 등록하여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R2 공식 홈페이지(http://r2.hangame.com)에서 '가입하기'를 통해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사용자 계정(이하 “계정”)"이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암호(이하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의 계정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계정정보"라 함은 이용고객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일반 정보 및 개인이용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7. "게임 캐릭터(이하 "캐릭터")"라 함은 이용고객이 게임 내에서 직접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 정보를 의미합니다. 8. "정액 계정" 이라 함은 개인 정액 이용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고객의 계정을 의미합니다. 9. "정량 계정" 이라 함은 개인 정량 이용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고객의 계정을 의미합니다. 10. “오픈서버”라 함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서버를 의미합니다. 11. “오리지널서버”라 함은 “정액계정”, “정량계정”만 입장할 수 있는 서버를 의미합니다. 12. “스피드서버”라 함은 R2의 여러 컨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서버를 말하며 이를 위해 일정 기간 후 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13. “유료아이템”이라 함은 R2에서 한코인이라는 인터넷 상의 결제수단으로 구입하게 되는 R2특정 게임 아이템에 대한 유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4. “아이템샵”이라 함은 R2에서 사용되는 유료아이템을 구매하는 온라인 상점을 말합니다. 15. "운영자"라 함은 게임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입니다. 1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이용계약 체결 후에 그 이용계약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도중에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7.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장"이라 함은 독립된 장소에서 컴퓨터 등 필요한 기자재를 갖추고 게임물, 영상물 등을 이용하게 하거나 부수적으로 그 밖의 정보제공물을 공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18. “R2 부가서비스(이하, '부가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R2 게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이용자의 신청에 따라 별도로 회사가 고객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9.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4조 1항~19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체결 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에 대한 동의에 의해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은 계정 단위로 체결합니다. 3. 이용신청 고객의 캐릭터의 접속 계정은 이용신청 고객과 연계되어야 합니다. 4. 이용계약은 고객이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를 밟음으로써 개시되며,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가 완결된 시점까지 유효합니다. 자유의사에 따른 가입이라 하더라도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관하여 허위 사실을 기재했을 경우 회사가 이를 발견한 즉시 본 약관 제7조1항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승인)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이용고객은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동의확인을 한 후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양식에 따라 본명으로 이용고객 정보를 기입하고 가입확인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인이 이용신청고객에게 도달한 때에 성립됩니다. 3.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나 이용고객이 이용고객정보 등을 제대로 기입하지 않거나 그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고객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이용자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제1항의 이용고객 정보(전화번호, e-mail주소 등)를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홍보 또는 광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R2 홈페이지(r2.hangame.com)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없이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거부 및 보류)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주민등록번호 생성기 등을 이용한 허위의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는 등 기입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6) 당 회사에 피해를 입히려는 목적으로 신청을 하였을 때 7) 사기, 해킹, 불법프로그램악용행위, 불법행위 등을 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였거나,방해할 우려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만 20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요금을 납부한 경우 9) 기타 이용고객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대한민국을 제외한 타 지역 중,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지역에서의 이용의 경우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 부족으로 단기간 내에 서버증설이 불가능하여 새로운 고객을 승인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설비 또는 기술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부득이한 이유로 인해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회사는 개인정액 및 개인정량 등의 기간이나 시간이 남아 있지 않고, 12개월 이상동안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모든계정에 대하여 이용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계정)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이용고객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이용고객이 선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2. 서비스 이용기간에는 계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3. 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이용요금 청구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4.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이용고객이 본인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고객은 R2 홈페이지(http://r2.hangame.com)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계정 등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비밀번호) 1. 비밀번호는 이용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사항이며, 이용고객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이용고객이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요금) 1.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개인 정액제 : 30일 이상의 일정기간을 기준으로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부과하는 상품입니다. 2) 개인 정량제 : 30일 미만의 일정기간을 시간으로 구분하여 이를 기준으로 회사가 미리 책정 한 요금을 부과하는 상품입니다. 3) 유료아이템 구매: R2 오픈서버 내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을 한코인을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4) 유료아이템의 구제적인 기간, 시간, 액수 및 납부 방법은 R2 공식 홈페이지(http://r2.hangame.com)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5) 부가서비스 요금제도 : 이용자가 부가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미리 책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요금을 부과하는 상품 6). 구체적인 기간, 시간, 액수 및 납부 방법은 R2 공식 홈페이지(http://r2.hangame.com)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7) 각 요금 종류별 손해배상 또는 환불은 본 약관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8)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이용고객 중 만 20세 미만인 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9) R2는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이용을 시작한 경우 재화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따라서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6조(청약의 철회)제2항에 의거하여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본 이용약관 및 회사의 게임 운영정책에 준거하여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가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고객의 정보 유출에 대한 책임이 없고, 피해 상황을 정상적으로 복구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해킹에 대한 책임은 물을수 없으나 정상적으로 복구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이것은 원상 복구가 가능함에도 회사의 편의상 해주기 싫다는 말로 해석 해버립니다. 린2의 경우 약 15일간의 채팅기록은 물론 아이템의 흐름또한 기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R2를 서비스 하는 회사가 물렁하지 않다면 가능하다는 것이고 이것을 얼버무리려고 하는 것은 이용고객을 물렁하게 보는 것이 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3조 (이용 고객의 의무) 1. 이용고객은 필수정보, 추가정보 등록 시 이용고객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사용자 계정이 등록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으며, 타인의 정보로 사용자 계정이 등록 되어 타인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미칠 경우 이용고객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2. 이용고객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 시 연락 가능한 E-mail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을 제공 해야하며,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이용고객은 이용요금을 성실하게 납부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은 반드시 r2 홈페이지(http://r2.hangame.com)에서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4. 이용고객은 계정, 캐릭터 이름, 길드 이름 등의 선정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 아이디를 사칭하는 내용 2)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3)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4)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 5)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 5. 이용고객은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고객은 타인의 계정 및 고객 정보를 침해하거나 도용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6) 다른 이용자를 음해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내용 7) 기타 관련 법규정상 금지하고 있는 내용어떤것이 있을까요 ? 8.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게임 또는 오락 등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이용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2) 회사의 운영진이나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3)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는 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서비스 안에서나 웹사이트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5) 서비스 안에서나 웹사이트 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6) 서비스 안에서나 웹 사이트, 또는 게시판에서 사적인 정보나 게임 밖의 실제사회의 사생활 보호에 위배되는 정보를 주고 받는 행위 7)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을 타인에게 양도, 질권설정, 담보제공, 공유, 대여하거나 받는 행위 또는 이를 광고하거나 기타 준비하는 행위 이것은 R2가 지금 하고 있는 행위이며 약관에 스스로 위배함, 바로 아래 8)항도 동일함 8)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을 현금이나 기타 대가를 수수하고 매매하는 행위 9)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나 길드를 조성하는 행위 11)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이용자의 노동으로 생성된 아이템에 대한 재산권은 불인정함, 인정은 못하더라도 최소한 보호는 해줘야 할거 아닌가 ? 1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하거나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타인에게 전송, 유포하는 행위 1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등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17) 다른 이용고객으로 하여금 상기 1~16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9.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허용되지 않은 영업을 해서는 안 됩니다. 제3자는 누구를 말하는것인가? 이용고객 이외의 다른 이용고객을 말하는가 ? 아니면 회사가 아닌 또다른 누구가 있다는 말인가 11. 이용고객은 서비스 내용에 대한 소유 권한이 없으며, 약관을 통해 이용권한에 대한 동의를 표시함으로 사용권을 획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비스 권한의 양도 및 매매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 이용고객은 회사의 제휴업체와 이용고객과의 제휴업체 서비스 사용에 따른 문제 발생시 제휴업체와 이용고객이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13.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고객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고객 사이의 문제라 함은 "아이템 및 계정의 현금거래를 가장한 사기", "이용고객 간의 언변 논쟁"등을 말합니다. 14.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견된 버그를 웹사이트에 공지된 E-Mail, Web페이지를 이용하여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1.약관의 문제점을 알고자 적은 이글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고 있는가 2.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는가? 이런가 하면 경찰 찾아오나요 ?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정지 제1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인터넷 기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온라인롤플레잉 게임) 인 R2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게임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게임의 내용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R2 홈페이지(http://r2.hangame.com)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게임의 운영에 관한 사항, 게임 이벤트에 관한 사항, 게임정보 업데이트 및 게임 월드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오니 이용자는 수시로 R2 홈페이지(http://r2.hangame.com)를 방문하여 공지 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R2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은 “시스템사양”에 의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와 초기화)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나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기점검 또는 설비의 확충 등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중단 기간 및 그 사유를 이용고객에게 중단 기간 실시 전에 사전 통지하며,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스피드서버의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사전에 통지한 후 데이터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이용고객이 이용고객의 의무 조항을 어길 경우, 이용고객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사유 및 이용제한내용은 R2 홈페이지(http://r2.hangame.com)내 운영 정책 및 동 내용의 변경공지를 따릅니다. 2. 이용고객이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의 계정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 계정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의한 의무사항 조항의 위배의 경우 이용고객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이용고객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모든 정보는 당사가 일체의 권리 및 권한을 소유하며,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에서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의 내용을 이용고객이 이용계약 체결시 회사에 제시한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하여 전달합니다. 이에 대해 이용고객은 R2 홈페이지의 고객지원센터 또는 E-Mail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이 부당한 방법(게임 내 또는 현실에서의 해킹, 사기, 현금거래, 버그악용 등)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회수 및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미성년 이용고객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미성년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7.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장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 중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장 이용요금을 고의로 면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회사에서 지정하는 웹사이트(http://r2.hangame.com)내에서 통합문의 및 신고, 전화상담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계약 해지 및 이용중지) 1.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규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고객 본인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13조의 이용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고객이 본 약관 제13조 제3항, 제 4항, 제 6항, 제 7항, 제8항, 제9항, 제10항, 제11항, 제14항에 기재된 이용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이용고객은 R2 홈페이지에서 게임의 운영정책 및 이용고객 의무사항 기타 이의 제재조치 등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R2 게임의 클라이언트 및 R2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이용고객에게 사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해당 이용고객은 고객센터의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고객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이용고객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 내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 등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과 원활한 게임의 운영 및 효과적인 고객응대의 목적으로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에게 아래와 같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상호 : 엔에이치엔게임스 주식회사 주소 : 463-85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9번지 아이파크 102 연락처 : 1588-3810 엔에이치엔서비스 주식회사 주소 : 463-85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9번지 아이파크 102 연락처 : 1588-3810 제공목적 : 수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 원활한 게임의 운영 및 효과적인 고객응대 제공할 정보 : 아이디, 이름, 주민등록번호(또는 생년월일), 게임이용정보 보유기간 : 이용고객의 R2 탈퇴 시까지 제 5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19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사전 공지 없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누적시간이 1일 4시간 또는 월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정액계정에 한해 서비스 중지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고객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는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합니다. 제 20 조 (환불의 내용 및 처리규정) 1. 회사는 아래의 본 조에 따라 환불하며, 환불 이 외에 어떠한 방식으로도 서비스 전환 또는 이월 등의 처리를 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유료이용 신청고객 또는 유료이용 고객이 납입한 금액이 소정의 이용요금에 미달하는 경우 이용신청 또는 계약기간의 연장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며,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 그 납입금을 환불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이 소정의 이용요금을 초과하여 납입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통보하고 초과 납입분을 환불합니다. 4. 정액 계정 이용고객이 서비스의 중지에 의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결제한 정액 계정 요금에서 실제 이용요금과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환불되는 총 금액은 결제한 정액요금에서 환불 수수료(1개월 정액 요금의 10%)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정액제 상품의 환불액 = 상품 구매액 - (사용일수 * 일별 이용액) - 환불수수료] [일별 이용액 = 상품가격 / 이용가능일수] 5. 정량 계정 이용고객이 서비스의 중지에 의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결제한 정량계정 요금에서 실제이용 요금과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 환불되는 총 금액은 결제한 정량요금에서 환불 수수료(정량 상품 구매액의 10%)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정량제 상품의 환불액 = 상품 구매액 ? (사용시간 * 시간당 이용액) ? 환불수수료] [시간당 이용액 = 상품가격 / 사용가능시간] 6. 정액, 정량 공통으로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 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 없이 이용요금만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7. 정액제 및 정량제 상품에 대한 부분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Ex) 30일 정액제 상품을 구매한 유저가 10일에 대해서만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Ex) 100시간 정액제 상품을 구매한 유저가 10시가에 대해서만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8. 정액 계정에 한해 사전 고지 없이 또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이용자는 원하는 계정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환불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9. 환불 받을 금액이 환불 수수료보다 적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0. 부가서비스 및 유료아이템의 경우에는 한번 구매하고 적용되면 그 효용이 모두 소진되는 상품의 특성상 적용전인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11. 부가서비스 및 유료아이템을 적용하는 정기점검 시간은 R2 홈페이지(http://r2.hangame.com) 혹은 게임클라이언트에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12. 환불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R2 홈페이지(http://r2.hangame.com) 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 귀책사유(변심 등)에 의한 환불의 경우 환불수수료(서비스 이용 요금의 10%) 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13. 부가서비스 및 유료아이템의 경우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 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용전인 경우에 한하여 환불 수수료 없이 이용요금만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14. 이용고객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계약이 해지된 경우 또는 서비스가 정지된 기간은 환불조건에서 제외됩니다. 15. 이용고객 및 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입금 착오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하며, 회사는 입금 확인이 된 경우에 한해 환불을 시행합니다. 이 때의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21조 (손해 배상 책임 면제) 1.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파업, 폭동, 전쟁, 정전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볼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기간통신 사업자가 회사에 사전 통지 없이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 하였거나 기간통신 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받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못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미리 공지를 통하여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 하는 경우에 발생한 이용고객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고객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이라 함은 "조합의 확률", "드랍의 확률" 등 개인의 또는 고객간의 직접 또는 간접적인 플레이에 기반하여 정확성 없이 만들어진 것들을 말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고객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0. 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에서 이용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부칙(2008. 7. 31) 이 약관은 2008년 7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2008년 4월 10일부터 시행해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2008. 4. 10) 이 약관은 2008년 4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7. 5. 25) 이 약관은 2007년 5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6. 10. 19) 이 약관은 2006년 10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6. 8. 10) 이 약관은 2006년 8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아래 ============================================== 아래부분은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모아볼 생각입니다 ===================================================================================== 계정도용 피해자 카페주소: http://cafe.daum.net/r2goso ==========>참고내용 계시물의 목적 : 알고 떠들고 알고 요구하자 다시한번 알고 싶습니다. 1.이용약관에 의해 중국인은 R2를 할수 있는가 ? 이용자정보에 관련된 부분을 읽어 본후 검토요망 2.오토의 사용유무와 관계없이 중국인이라면 블럭을 시킬수 있는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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