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성스킬의 휴먼슬레잉과 무기의 휴먼슬레인은 중복이 안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제가 명예로브를 착용하면서 매터리얼의 마족프로텍터Lv1 과 명롭의 Lv2가 
중복이 되냐고 메일을 보내봤는데 높은 레벨의 효과만 적용된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제가 밑에 쓴글중에 마족프로텍터의 효과는 Lv1과 Lv2의 차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프로텍터는 방어 개념이지만 아마도 공격개념인 각종슬레인(언데드,마족,데몬,휴먼)
들도 같은 적용을 받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지 성스킬은 휴먼슬레인이 아니라 휴먼슬레잉으로 표기가 되는데 이것이 만약에 다른 개념이라면
중복적용은 가능할수도 있겠습니다만.....이름만 끝에 한자가 다를뿐 아마도 같은 계열일것 같습니다.
(예전에 어떤분이 이부분에 대해서 나름 해석을 해주셨는데 성스킬은 개발을 해야하므로 <~잉> 이 붙은것이고
무기는 완성된 것이기 때문에 <~인> 이 붙었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맞는거 같기도 하구요 ㅋ)

**보나스 영자씨 답변입니다.

No Rules, Just Power!

 

안녕하세요. R2 운영팀 입니다.

 

xxx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잘 받아 보았습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마족프로텍터]는 레벨이 가장 높은 효과만 적용됩니다.

 

또한 저희 R2에서는 이러한 장비세팅 및 강화방법, 몬스터의 특성 등을 찾아가는 

것 또한 게임내에 중요재미요소로써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사항에 

대해 100% 안내해드릴 경우 재미요소를 반감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사항에 

대해서 힌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재미요소를 즐겁게 풀어보시길 바라며, 이외에 추가적인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R2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