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유료화 발표후 유저수 줄은거 심각합니다

겜 접해보신분 알겠지만, 가입자는 많아도 접속자 줄었습니다.

당연, 유료화후 유저주는것이 당근이지만, 문제는 지루함이 더 큽니다.

동감하시겠지만, 40렙 넘고 렙업 지루합니다. 사슬조각 모아서 사셋마추고,

거기에 데이발르기까지 몇일을 해야하는지 알겁니다.

40까지야 달립니다 스킬때문에, 40에 주춤하고

젤 큰문제중 하나가 갑자기 렙업지루해, 현질하기는 싫코, 장비를 질러서 날린분들입니다.

무기나 방어구 한번씩은 질르기 시작합니다 

현재 렙은 높으나 장비를 미리 시세좋을때 판자와 날린자가 삼분지 일입니다.

설사 장비 35방 40방되도 렙업 지루하기 시작합니다 45부터는........

40대 초중반 유저들이 접속률이 급격히 떨어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1.매매창 보심 알겠지만, 데이 젤 사셋과 검류가 겨우 잘 팔리고 나머지 잡템들 골때립니다.
  애써 모은거 처리 곤란하니 한방을 노리는 풍조가 강해집니다.
  해서 고장비아님 데이 젤 보고 겜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걸 주는 몹을 지루하게 잡다가
  겜 자체에 지친다는 겁니다.
  해서, 각종 잡템을 소모할수 있는 여러장치가 필요합니다. 가령 보석류 백개씩 창고에 남아도는데,
  뭘 사고 팔려면 아주 짱납니다. 유저가 많을때는 그래도 기다림 팔렸는데, 요샌 것두 힘들기 시작합니다
  가령 진주목걸이 기능을 주고 진주 백개가 재료 라든가 이런 소모할수있고, 사고팔수 있어야 모으는 재미
  또는 서로 모자른 갯수를 채우느라고 사고 팔아서 약값도 즉시마련할수 있어야 합니다.
  보석류 뿐 아니라, 둥쇠나 기타 재료도 마찬가집니다. 먼가 모아놔서 시세가 올르고 내리고 팔고 그래야하는데
  겜 지루하기 시작하니, 잡템 짜증납니다. 메론도 마찬가지고..........사소해 보이지만 이건 중요합니다.

2.문제는 한몹을 오래 잡는 경우가 허다해서 당초 계획한 갯수랑 실제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갯수가 어긋난다는 겁니다
  머맨비늘 마법크리스탈 이딴것도 갠창고에 넘쳐나는데 문제는 사는 사람이 적다는 겁니다.
  아템 드랍률이 아무리 희박해도, 인기몹의 경우는 그 아템 잡템이 총수요를 훌쩍 넘습니다. 빨리 해소책을
  강구해서 겜 지루함을 없애야 합니다.

3.돈안들고 즉시할수 있는것은 해야합니다. 부길마나 총무기능을 즉시도입해야 길드운영이 원할합니다.
  길마 없을시 부길마가 회원가입정도는 받을수 있고, 총무가 돈관리나 포상정도는 볼수 있는것도 괜찬습니다.
  현 시세가 떨어지는 것을 맊는 장치도 필요합니다.

4.사슬셋이 현질없이 불가능한 싯점에, 드랍률을 낮춘다고 유저가 좋아하는게 아닙니다. 왜 사람들이 지루하기 시작
  할까를 생각해보면 압니다. 이미 리니지씨리즈에 적응이 된 유저는 미래를 알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겜이라도, 현재유저를 붙잡아두는게 새로 광고해서 늘리는것보다는 싸게 먹힙니다.
  40렙 초중반 지루합니다. 이거 누구도 부인 못하는 결과가 됬습니다.
  남아도는 송편없앨라고 총소릴 글케한건 아닌거 같은데, 먼가 시간이 지나면서 오르는 잡템이 많아야 잼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진다면, 여타겜의 전철을 그대로........

5.장기로 보는 건 좋은데, 아이온, 헬게이트런던 곧 시작합니다.
 그전에 유저를 현으로든, 재미로든 묶어나야하는데, 현질한사람이 3렙 올리고 또 장비팔고, 저장비로 지루해서
 다시 현질하고, 업글 날리고 하는 것도 한두번입니다. 이미 40렙중후반 접률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접률이 떨어지는것은 겜의 흥미와 집중도를 약화시켜서 유료화의 적입니다.
 준비해논거 빨리 풀어야 합니다.
 유료화때나 전에 준비한 보따리 몇개 풀어야 합니다
 이대로는 유저 더 주는데, 예상보다 타격있습니다 
 겜하는 사람은 금방 느낍니다. 유저가 얼마나 줄고, 접률이 떨어지는지...........구지 통계안봐도 압니다.
 조금 일정을 압당겨서 미리 지치지 않케 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