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프 이그룬나를 해보고 소회를 남깁니다.


제가 무프를 선택한 것은 라그의 대미지 공식 때문입니다.

어택 어택% 근물% 크리% 크기% 속성% 종족% 이그니%
586 1.53 1.3 2.66 1.55 1.2 1.2 4.71


현재 저의 장비 대미지 퍼센트 총 수치입니다. 저기서 전부 1을 빼주시면 됩니다.

이그 증댐이 371퍼입니다. 아마 무프가 아니라면 431퍼 일겁니다. 라그의 대미지 공식은 다른 퍼센트끼리는 곱하기고 같은 쪽은 더하기로 올라갑니다. 즉 431퍼나 371퍼의 대미지 차이는 제가 만든 시뮬결과로 보면 크지 않았습니다. 즉 제 세팅에서 올려봐야 효율이 점점 줄어드는 부분은 이그니션 371퍼, 크리대미지 166퍼인 것 같습니다.


무프와 페웜퀸의 가치는 자유로움입니다. 둘다 페니랑 갑옷증댐을 가져갈 수 있죠. 제가 종합해서 평가하자면 같은 효율을 내지만 크리율이 연마제 없이 페웜퀸의 대미지를 좀 보정하고, 크리에이터 갑옷이나 세팅을 사냥터마다 바꿀 필요가 없다, 펫의 자유로움 정도? 인것 같네요. 도고 기준으로 페웜퀸의 약간의 미스가 나고 무프도 간혹 가다가 한번씩 미스가 터집니다. 총 딜량은 비슷할 것 같네요.



제가 기사역할을 하고 있어서 길드 파티로 가서 검손 대미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크리율 256인데도 아주 미세하게 미스가 납니다. 검손기준으로 2500-2600만 수준, 자력으로 1050-1070만 수준으로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미더덕님 찬조로 크크파워풀을 빌렸습니다 ㅎㅎ 평소엔 어보브를 끼고 다닙니다. 이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밑에 세얼간이 동영상이랑 차이점은 크크파워풀과 오히펫입니다. 도핑은 옆에 보이는 수준입니다. 다른 장비는 페니랑 봉그룸인데 그건 비슷한 세팅인듯 하네요. 혹시 잡옵등등은 페욘 리젠존 오른쪽으로 오다보면 위치한 저희 길터(고양이네)에 가끔 잠수하고 있고 장비는 항상 오픈상태니 참고하시면 될듯 하네요. 나머지는 걍 국민 세팅입니다.


제가 대미지 시뮬을 돌리면서 느끼는건데 다들 깡댐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그룬나의 경우 깡댐이 생각보다 소중합니다. 최종 곱하기가 크리증댐과 스킬 증댐이긴한데 깡댐 수치가 높으면 최종대미지에 영향을 크게 미칩니다.


무프와 페웜퀸 세팅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하여 비교해서 참고가 되실까 해서 남깁니다. 혹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릴게요.


PS. 여기엔 민블이 아니고 크레라서 블레보다 힘이 7 많고, 행키가 있어서 크댐 20프로 증가가 끼워져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