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편 입니다.

스텟은 글쓰기가 편했는데.. 스킬은 참 난해하네요 ㅠㅠ
그래도 열심히 풀어보겠습니다..




1. 기본 베이스
  - 1차, 2차 스킬까지는 크게 고민할 필요없이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2. 3차 스킬의 선택
  - 3차 스킬중 유용한 스킬이 많지만 모두 다 찍을수는 없어서 선택이 필요합니다.
    3차 스킬은 기존 가이드등 보셔도 다른점은 크게 없습니다.

  1) 웨폰 블로킹
     기억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웨폰 블로킹은 4차에서 선행 스킬로 기억합니다.. (아마도..) 마스터 추천..
     길크의 가장 강력한 범위 스킬인 카슬(카운터 슬래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로킹 상태"가 되어야 하는데
     블로킹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하지만 4차가 생긴뒤에 임크(임팩트 크리에이터) 스킬이 동일한 블로킹 상태를 만들수 있습니다.
     (웨폰 불로킹은 경직상태 발생으로 사용이 어렵지만 임크는 경직문제 해소)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선행스킬로 찍고 실제 활용할 일은 별로 없습니다.


  2) 풀 스로틀
      맛들면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딜도 증가되고 생명줄도 늘어나고..
      다만 투자대비 활용도가 너무 떨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분의 압박)
      도고 돌면서 턱걸이로 클리어할때 유용하게 썼습니다. 지금은 딜량이 많이 증가해서 스킬을 제외했고요..


  3) 베놈 임프레셔
      특정 속성 보스한테 매우 강력한 스킬입니다. (염속, 무속)
        → 속성 증뎀이 불가한 몹(보스)한테 무기에 독속성부여(인챈포이즌) + 몹에게 베놈 후 딜
      단 해당 속성을 갖는 보스, 피돼지몹이 매우 한정적이고 현재 라그에서 쓸곳이 없습니다..
      보통 알치기에서 뻥카 데미지 보여줄때 많이들 사용합니다..


  4) 카슬 (카운터 슬래쉬)
      길크의 가장 강력한 (연타) 범위 스킬 입니다.
      193공속으로 스킬 시전이 가능하며 세팅 잘된 쉐크의 경우 방당 1천만도 뜹니다.
      하지만 스킬을 시전하기 위한 조건 (블로킹)을 만들기가 꽤 귀찮은 스킬 입니다.
      또한 카슬을 제대로 쓰기위해서는 88% ~ 93%의 스후딜 및 193공속을 요구합니다.
      (공식 자료의 후딜로는 93%가 필요하지만, 현재 테스트시 88%로도 만공속이 나옴 - 잠수함 패치 추정)


  5) 리퍼 (크로스 리퍼 슬래쉬)
      한때 길크 최강의 스킬인적도 있었는데.. ㅎㅎ (전사자 무덤 처음 나올당시)
      길크한테 가장 먼 거리의 적을 처리할수 있는 원거리 공격 입니다.
      하지만 지금 라그는 몹이 붙건말건 들이대서 딜로 몹을 녹이는 컨셉인지라 사용할일이 없습니다..
      유희용으로 놀거나 멀리서 깔짝거리기 원하셔서 찍는분이 간혹 계시긴 합니다만..
      보통 패스하면 됩니다.

이외에 제가찍은 3차 스킬은 많이 사용되고 기본적으로 마스터 하는 스킬들 입니다.
그냥 따라 찍으셔도 됩니다 ^^




3. 4차 스킬의 선택
  - 4차 스킬이 생긴뒤 (금번 벨패까지 끝나고) 많은 쉐크분들 고민이 너무 커졌습니다.

  1) 포텐트 베넘
     4차가 처음 나오고 쉐크가 사기다 라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4차 이후 라그의 특징이 물저(물리 저항력)인데 자력 버프만로 물저 무시가 되는 스킬입니다.
     반드시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 - 차후에 물저 무시 아이템/쉐도우가 나오지 않는 이상 반드시 마스터..


  2) 쉐도우 센스
     쉐크는 기본적으로 크리티컬을 이용한 딜 + 근접 사냥으로 해당 스킬은 너무 소중합니다.
     하지만 다른 여러 4차 스킬을 찍고 싶다면 마스터할 스킬 포인트가 부족합니다..
     우선적으로 템세팅이 잘되어서 크리율이 남아돈다면 마스터를 안하고 다른 스킬 찍는것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무기 활용 및 사냥 방식이 귀찮다면 기본적으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3) 댄싱 나이프 (단검 전용 스킬)
     이도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주변몹 처리용 범위스킬 입니다.
     또는 사냥이 귀찮아서 슥슥 지우개처럼 다니거나, 뽀대를 위해서 쓰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킬의 앞쪽에 위치해있고 포인트도 5포인트로 부담이 적은 스킬이라 일단 찍고 노셔도 좋습니다.
     단 이경우 이도 무기는 미리 준비하셔야겠죠!?


  4) 이슬 (이터널 슬래쉬)
     단일몹 대상 현존 쉐크에게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단 제약도 많고 제대로 딜을 만들고 싶다면 쉐크 궁극기중 하나인 "쉐도우 익시드"가 필요합니다.
     블로킹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한 스킬로 보통은 임크 시전후 8초 동안 극딜을 넣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5) 인챈팅 쉐도우
     오래패는 보스한테 나름 유용한 스킬입니다.
     스킬이 워낙 부족해서 찍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포텐트 베넘을 가기 위해서는 선행 3랩을 찍어야하고,
     쉐도우 익시드를 찍으려면 마스터 5랩을 찍어야 합니다..


  6) 쉐익 (쉐도우 익시드)
     세비지 임팩트와 이슬의 데미지를 증뎀시켜주는 버프 형태의 스킬 입니다.
     일반 사냥시에 AP 모으는게 어려운 길크의 특성상 쉐도우 익시드를 사냥시 상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세비지 임펙트 위주 사냥을 하면서 쉐익을 사용하려고 해봤지만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쉐익후 세비지 사냥은 강력하고 재밌지만 AP 재충전이 불가했습니다)

     크임+(세베지+쉐익) 사냥후 쉐익 상태가 끝나면 임크 위주 사냥으로 AP를 모으고
     다시 쉐익을 하는 방법도 생각했지만 너무 다른 스킬을 다같이 쓰려는 느낌으로 어렵더군요

     1랩 지속시간이 60초로 AP소비에 비해서 아쉽습니다..
     마스터 하고 싶지만 스킬 여유가 없어서 마스터는 불가하고 대부분의 쉐크분들이 최소랩으로 운영중입니다.


  7) 임크 (임팩트 크리에이터)
     가장 보편적인 크임 사냥의 쉐크라면 임크가 매우 좋은 범위 스킬입니다.
     크리율로 인한 필명 스킬로 덱1 극크임 쉐크로도 주변몹 정리가 가능합니다.
     제경우 임크 활용을 더더욱 높이고 싶어서 공속도 최대한 챙기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슬 극대화를 위한 쉐익의 AP소비를 위해서는 임크로 AP를 모아야 합니다.
     쉐크에게 AP 모을수 있는 스킬은 이게 유일합니다...


  8) 세비지 임팩트
     전율LT 무기와 증표를 착용시 세비지 딜상승이 많이 됩니다.
     컨셉은 크임의 범위판인데 판정이 좋지는 못합니다.
     또한 0.5초의 딜레이로 인해 크임처럼 매끄러운 연사?가 불가하고요.
     크임과 섞어서 몹이 겹쳐서 있는곳에서 사용시 효율이 괜찮습니다. 



4. 필명 제외 스킬에 대해
  - 쉐크의 기본적인 스킬들은 대부분이 크리율에 따른 필명중 스킬이 많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좋은 스킬중에 필명이 아닌 스킬이 있습니다. - 롤링, 카슬, 댄싱
    특히나 댄싱 나이프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상당히 많더군요...

    해당 스킬을 쓸 생각이 있다면 극크임 스텟은 피하셔야 합니다.
      - 하이브리드 or 극 카슬 스텟 권장


    본격적으로 해당 스킬 위주로 게임을 할지 아니면 유희일지..
    모두 작성하려다가 갑자기 드는 생각이 대부분 유희/서브용 일것 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그래서 아래 내용은 유희/서브용도로 사용하는 기준으로 적었습니다.

    카슬과 댄싱 스킬은 모두 적지않은 비용이 지출됩니다.
    싸게 칼춤만 추겠다도 좋지만 4차이후 던젼에서 사용시에는 제대로된 효율을 보기 어렵습니다.
    4차 이후에도 효율을 내고 싶다면 하이엔드급에 해당되는 템을 보유하거나 제대로 세팅하셔야 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주력은 다른 스킬이고 4차 이전 (대부분의 인던)에서 잡몹 처리 수준으로 원하시면
    몹과의 랩차로 인한 별도 DEX에 대한 고민은 안해도 됩니다.
    적당히 하이브리드로 230랩 이상 + DEX 60 수준이면 도고몹도 다 잘 박힙니다. (생던 등은 당연히 더 잘박히고..)

    혹시 좀더 낮은랩, 적은 DEX로 놀고 싶다면 명중을 올려줄수 있는 템세팅을 추천 드립니다.
    ex) 도고모(힘3, 패기), 블리츠 이어링, 올마이티 쉐도우 세트 등


   200랩 이후 사냥터에서도 빛을보며 사용하려는 분이 있다면
   그정도 수준의 템세팅이 가능한 분이라면 구지 덱에대한 고민, 템에대한 고민은 없을것이라 판단 했습니다.
   (그만치 많은 비용과 지식이 필요함)

   이부분이 잘못된 생각이고 다른 생각으로 사용하시고 싶은 분이 계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나중에 반영/수정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