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으로 키운 수라라서 그냥 패치때마다 잠자코 있었지만...=_=)


그냥 두서 없이 징징거려보자면


■ 천라지망 & 쌍룡각

- 호포 연계트리까지의 육성을 위해 투자해하는 스킬들인 천라지망과 쌍룡각에 대해 데미지를 조금 더 상향하여

초반부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합니다.


->천라지망은 패치 이후에 길크의 롤링처럼 활용이 가능하다보니 데미지만 올리면


충분히 좋은 스킬인거 같은데 쌍룡각은 대전붕추를 찍는 순간 연계 후딜이


생기다보니 공속을 맞춰도 연사가 불가능한 스킬에다가 대전붕추와 함께


왜 스킬마스터가 10레벨인지 1도 이해가 안되는 스킬이네요 ㄱ=)


개선한다면 마스터 레벨을 낮추고 점혈 구/반을 활용해서 토글 형식으로 만들어
                                          ex)특정 점혈 사용시 연계발동 안함


픽키처럼 연타 가능한 스킬로 변경한 다음에 원거리 연타 신탄/나찰


근거리 연타 쌍룡각 선택할수 있게 만들면 좋을꺼 같네요


공속만 맞추면 연타가 되는 스킬이다보니 저레벨에서 접근성도 좋을꺼 같습니다





■ 잠룡승천

- 효과 지속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HP가 소모되는 패널티를 제거하고 효과 지속시간을 증가시키는 대신
HP와 SP 증가량을 소폭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잠룡으로 이득 보는 hp/sp 증가치는 고작 12%인데 더 오르는것도 아니고


깎는다는건 좀 슬프네요 =ㅅ=) (호포/아수라 간접 소폭 하향 ㅠㅜ)


타직업은 훨씬 좋고 다양한 자력버프가 있고 피증가버프 기준으로도


소모품이 들긴하지만 파티원 25%증가나 자력 30%증가 같은


버프들도 있다보니 이 경우에서는 그냥 애매한 12%에서 그냥 15%증가에


패널티 삭제로 상향 버프안을 추천하고 싶네요....


복사류 직업군의 장점인 자가 민블이 상당한 매리트였지만 캐쉬 민블이나


투클라등을 활용해 민블을 주는 시점이라 예전보다 민블 버프의 장점은


많이 가려진거 같습니다 ㅜㅜ





■ 호포

- 대상 지정에서 즉시 시전 방식으로 자신 주변 범위내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변경함과 동시에
HP 체크 비율을 소폭 감소시키는 대신, 시전자의 무기 속성에 대해 대상별로 속성값이 적용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시전 방식이 단일 타겟팅에서 폭산같은 즉발기로 바뀌는데 이 경우에도


호포의 주력 데미지는 연계 호포에서 나오는데 애매하게 즉발기로 가버리네요...


차라리 아수라처럼 연계시에는 1셀 시전


단일 타겟팅 시전시 3셀밖에서 시전 가능하게


변경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ㄷㄷ


그리고 무엇보다 연계시에 쿨타임 삭제 같은게 들어가야 맞는거 같습니다


굳이 저 시전방식을 유지한다면 폭산처럼 지뢰진 타격대상에 증뎀이 들어가는


방식으로 패치하면 좋겠네요ㅇ_ㅇ)


데미지는 hp 비율을 소폭 감소시키는 대신에 무속 고정이 풀리는거 같은데


이 경우는 소폭 감소도 삭제해줬으면 좋겠지만 일단 무속 고정이 풀리는게


제일 큰 희소식인거 같네요 ㅇㅈㅇ!


■ 섬광연격

- 섬광연격 발동 스킬 중, 쌍룡각 연계트리와는 관계없는 천라지망 스킬 발동을 제거할 예정입니다.

->그나마 수라패치 중에 제일 잘한거 같습니다ㅇ_ㅇ)!



그외에 바라는 점이라면 버려진


뇌광탄/사자후/파쇄주 스킬좀 살려주면 좋을꺼


같습니다 ㅠ_ㅡ)









ps.


다른 개선요망 사항이 있다면 

같이 토론해 보아요 ㅇㅂ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