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챠밍길드 길마 뮤링이라고 합니다.

우선 매크로 유저 색출에 활약 중이신 비전오의님께 같은 라그 유저로 활동에 대한 감사를 드립니다.

해당 사건에 관여된 저희 길드원에 대하여 대하여 입장과 조치에 대하여 라그 유저분들께 알려 드립니다.
해당 유저분의 입장과 사유, 경과등에 대하여 저희 길드 운영진들과 해당 유저분과 많은 대화와 매크로 이용에 대한 해명 부분을 검토하였습니다.

해당 유저분께선는 모니터링 없이 2컴으로 한쪽에서는 테레비 시청과 동시에 논 타켓스킬을 지속적으로 다중 반복(프로그램이 아닌 수동 조작) 하셨다고 주장하셨고, 해당 플레이 영상을 직접 찍어서 보내 주시는등 적극적으로 해명을 하였습니다.
해당 유저분이 100%로 매크로 이용하였다고 보기도 어렵지만 모니터링 없이 사냥 스킬 연사와 탐욕 연사등의 플레이 영상은 타 유저가 보기엔 매크로와 구분이 어렵고 매크로와 비슷한 플레이로 인해 타 유저가 피해를 받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길드 내에서도 프로그램식 매크로가 아닌 수동이었다는 점을 감안하여 되도록이면 품고 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유저의 이중 길드 내에 있는

벨렌틴노비스, 
카리나노비스, 
클린업노비스 는
해당 유저와 무관한 유저로 저희 쪽에서도 필드내에서 매크로를 활용하고 있는 부분이 확인 되었습니다. 
(길드 운영진 노리님이 직접 확인하시고 스샷등 증거 자료 확보)
이로 인해 이중 길드 운영 위반에 대한 위반 사항이 있어 결론적으로 제명 조치를 실시하였습니다.

해당 유저분이 적극적인 해명과 이에 대한 증거를 제출하신 점도 있기에 해당 유저를 매크로 유저라고 비난하는 점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제명된 길드원이 되시긴 했지만,  매크로 유저라면 본인의 플레이 영상 및 컨트롤 등 스킬 이용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하진 않았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제명되신 해당 유저분께도 오해 소지가 발생할 수 있는 플레이는 주의 해 달라는 요청을 드렸습니다.

많은 라그 유저분들께 분란을 일으키게 된 점 사죄드립니다.
본의 아니게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류된 저희 길드원에 향한 비난이나 배척은 자제를 부탁드리며, 길드 운영에 미흡했던 점 또한 사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