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게임 내 제재대상

    게임 내에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이나 게임진행에 방해가 되는 이용자는 이용제한 정책에 따라 제재합니다.

  • 2.1 게임 내 위반 행위

  • 타인이 사냥하고 있는 몬스터를 고의 / 지속적으로 공격하여 불쾌감을 주거나 게임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 보스 몬스터는 모두가 함께 공격할 수 있는 MVP 몬스터이므로 해당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7.2 채팅 및 스킬 제한

GM은 게임 내에서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이용자를 발견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의 채팅 및 스킬을 90분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위반 행위

고의적으로 게임진행을 방해하는 경우150
게임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경우500

10.3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기준

누적 벌점이용제한 기간
0 점 이상 ~ 300 점 미만E-Mail 경고
300 점 이상 ~ 500 점 미만3일 이용제한
500 점 이상 ~ 700 점 미만7일 이용제한
700 점 이상 ~ 900 점 미만15일 이용제한
900 점 이상 ~ 1000 점 미만30일 이용제한
1000 점 이상60일 이용제한

지들 운영 원칙에 저렇게 "타인이 사냥하는 몬스터를 지속적으로 스틸하는 행위"를 적발시에 GM이 채팅과 스킬을 90분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타나토스나 기타 매크로 돌아가는 사냥터에서 보면 알겠지만 애들은 매크로다보니 스틸이 기본이죠.

그 사냥터에서 GM이 10분만 따라다니면서 관찰해도 저 채금 걸만큼의 충분한 스틸행위를 직관 할 수 있고 그에 따라 계속적으로 90분간 채금을 걸면 매크로도 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아니 뭐 10분 매크로 돌리면 90분씩 채금걸려서 아무것도 못하는데 매크로 돌리겠나요? 포기하지.

그냥 GM이 게을러서? 아니면 이걸 채금 연속 부여로 막으면 되겠다고 생각할 능지가 없어서? 안하니까 문제임

매크로가 눈팅하면서 자꾸 매뉴얼 대응에서 처리 못할 방법으로 대처를 하면 다른 방식으로 대처하는것도 충분히 가능한데 귀찮아서? 힘들어서? 아무튼 어째서인지 년단위로 걍 방치하고 안하는건지...

옛날에는 저 원칙대로 사냥터에서 지켜보다가 채금도 걸고 하던데 이제는 전혀 손 놓고 안하다보니 있으나마나한 운영원칙..

니들 좋아하는 원칙대로 해도 대처 할 방법이 충분히 있잖아.
일좀 해라 그라비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