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포메트에서 서식중인 카이넬라입니다.

 

 

제가 이번에 쓸 공략은.. 마검쉐체 공략이무니다. 물논 저도 저렙이지만, 지금까지 느낀 경험으로 글을 써 내려가겠습니다.

(최근 마검쉐체 공략이없어서 내가 쓰는거 절대로아님)

 

 

 

1. 마검쉐체의 장단점

 

-장점

재미있다. 공속의 최대치를 맞추기 쉬우므로 엄청나게 빠른 공속과 오토섀도우(이하 ASS)와 리프로듀스(이하 리프)로 스킬의 자유도를 높일수 있으며, 그로 인해 여러 던전의 공략이 가능하다.

그리고 쉐체가 인식이 안좋기 때문에 유명한 길룬렌보다 아이템이 매우 싸다.

 

따로이 라모나 이런 피회,엠회 장비를 맞추지않아도 충분히 재미있게 사냥이됩니다.

 

스내쳐로 인한 득템의 쾌감을 느낄수있지요.

 

 

 

-단점

 

1:1 평타기반이기때문에 다른직업들보다 현저히 속도가 느립니다. (메테오도 포함)

그러기에 낙퀘도는데는 잉여격수가 되어버려 잘끼워주질않아요.

 

마공장비를 따로맞춰 낙퀘를 돌정도라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일정스탯이 채워지지않는이상은 마검쉐체는 빛을 좀 발하기힘듭니다.

 

마검쉐체는 장비가격이 싸서 저투자 고효율을 맛볼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고투자를 할경우 다른캐릭터에 비해 사냥이밀리는 감이 없진 않습니다.

 

 

 

 

2. 마검쉐체의 사냥스타일

 

마검쉐체는 캐릭터 특성상 솔플을 매우 지향합니다.

 

9시민부(근바,폭마,운수) , 휘케귀, 체네레 망작거신뱀or 드망, 속성갑옷만 있으면 왠만한데는 사냥이 다 됩니다.

물론 공속을 올리거나 데미지를 더 뽑으려면 그이상 투자를 하는게 맞습니다.

 

전 글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다른직업 (길크나 레인져같은)들만의 소비템 사용을 쉐체에서는 빼버리므로, 많이 느려도 꾸준히 제니가 축적이 됩니다.

 

마검쉐체는 버서커를 써서 공속을 190정도만 맞춰도 어느정도 딜링이되므로 꼭 193을 부득부득 맞출 필욘 없는것 같습닌다. 물론맞추면 좋지만, 무자본으로 그정도까지는 힘들다고 봅니다.

 

각종 볼트류나 메테오등을도작하여 ASS로 터트리는 재미로 하는 쉐체이니만큼 사냥터가 좀 다양합니다.

꼭 낙퀘를돌지않아도, 격팟을 하지않아도 충분히 앵벌과 렙업을 혼자 할수있는 캐릭터가 쉐체입니다.

 

 

메테오를 도작하여 닥핀에서논다던가..

 

라볼을 도작하여 아놀리안에서 논다던가..

 

물론 한계는 있습니다만, 그 한계까지 올라가게되면 어느정도 제니가 축적이되어있는 캐릭이 쉐체입니다.

 

 

 

3. 마검쉐체의 소비템

 

화슬과 파리는 어느정도 들고가시는게 좋습니다.

그 어떤직업이든 헬스장 이용권은끊으시는게 좋습니다만.. 물론 노현질 노캐시 유저라면 그럴돈도 없으시겠죵

 

그렇다보면 화슬과 파리를 많이 들기에는 무리입니다. 즉 마을을 왔다갔다 많이 해줘야 하는것이죠.

 

 

생명수, 민블스크롤, 어질요리등 매우좋은템들입니다만 제 생각에 몹을 몰아서잡지않는이상 필수템은아닙니다.

 

1:1이나 1:2는 충분히 화슬로 충당이되며, 인트가 어느정도 높아진다면 앉기로 인한 엠수급으로 충분히 버프를돌릴수 있습니다. (프리저브 ass, 리프)

 

하지만 화슬과 파리정도는 필수로 가져다니는게 맞는것같습니다.

이거마저 아깝다면 그냥 숍 키우세요..

 

 

 

 

다음 Vol.2에서는 구체적인 사냥터나 앵벌터, 및 템 세팅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