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1-잡마 까지 공략집을 쓰고 그 2탄으로 써보는 마법사 가이드 '위자드가 된 뒤' 입니다.

제목과는 다르게 레벨 55 마법사라면 서민도 가능한 가이드로 다소 컨트롤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시간이 없어 캐쉬템의 힘을 빌렸지만 가이드 내용상 없어도 가능합니다.)
(다만 사냥터에 따라 휀, 올인원 반지와 같이 캐스팅 끊어지지 않는 옵션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컨트롤에 자신 없으신 분은 이번 기회에 키우세요.
마법사는 컨트롤 없으면 밥 빌어먹기 매우 힘듭니다.
(화월 - 세로깔기 는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가미진 님의 '초보 마법사에게 권하는 팁~' 글을 참고하세요.
 댓글에 따라선 나중에 제가 직접 스크린샷 제작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55레벨 ~ 65레벨까지 (베이스 레벨 기준)


지난 번 잡마까지의 가이드에서 제가 주로 노린 것은 지속성 몬스터 잡기.
이번에는 그 지속성 몬스터를 몰이하면서 사냥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위치는 알데바란의 남 - 남 - 서, 보스몬스터 미스트레스가 출몰하는 지역 입니다.
미스트레스가 무서우신 분은 한번 더 서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주 고객님(?)은 드릴러와 맨티스이며 60부터는 사이드 와인더가 매우 도움이 됩니다.

사냥 방법은 개체수가 수두룩한 몬스터를 모아 화이어 월 새로깔기로 깡그리 잡는 것입니다.

지속성 몬스터인지라 화월만 제대로 까는 것으로도 충분히 사냥이 가능한데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필드의 통로가 좁다는 점입니다.

필드가 매우 좁기 때문에 몰때는 3~4마리 정도만 양을 조절해서 모는 것이 중요합니다.
괜히 욕심냈다가는 알데바란에서 다시 와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리겠죠.

드릴러의 옐로우, 레드 잼스톤은 가격도 나오며 여러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팁. 몬스터가 3마리 이하 일때는 화월 - 세로깔기 1개면 무난합니다.
     (화볼트 혹은 화볼을 적절하게 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일 경우 화월 세로깔기를 2개 이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5레벨~73레벨까지


필자의 경우 2가지 사냥터를 찾았는데 개인적으로 두번째 사냥터는 비추천입니다.


첫째, 방금전 다녔던 미스트레스 숲의 동쪽 아르지오프 밭에서 사냥합니다.

아르지오프는 이동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화월에 유리하며 75레벨 몬스터라 적절한 경험치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맨티스나 드릴러같은 애들이 방해를 하는데 이전 사냥터에 익숙하시다면 문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추가로 아르지오프 밭에서 몰이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 곤충들은 맷집이 다릅니다.


두번째,  지오그래퍼와 그랜드 페코가 있는 알베바란의 북 - 북 입니다.

여기가 비추천인 이유는 슬리퍼의 집요한 방해(레벨도 81이라 초반에 가시면 경험치를 떡으로 줍니다.)
                                 그랜드 페코가 화속성이라는 점이지요.
                                 (다행스러운 건 슬리퍼는 화이어 월이 통한다는 점입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미 위자드 이실테니 스톰가스트, 유피텔로 사냥하시면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슬리퍼의 침묵을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팁. 아르지오프는 체력이 높으므로 화월 - 세로깔기를 다 뚫고 올때도 있습니다.  
     아르지오프가 3마리 이상 몰렸을 시 화월 - 세로깔기 는 기본 2개 이상입니다. 
     틈틈히 화볼이나 화볼트도 써줍시다. 만약 스톰을 먼저 올리셨을 경우 스톰을 쓰는 것이 빠릅니다.
     아르지오프의 경우 화볼트보다 소울이 데미지 더 들어갑니다.


69레벨 이후 느리다 싶으면 게펜 서 - 서 의 공중 쁘띠를 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데미지가 760정도 되는 이상한 스킬을 쓰는데 캐스팅 방해안되는 옵션이 없으신 분은 비추천입니다.

게다가 몰이하는 도중 저 스킬 2~3회 나오면 거의 죽습니다. 그러니 몰이는 되도록 적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3레벨 ~ 76레벨


드디어 식양밭 입성입니다. 식양은 잡기 쉬울 뿐더러 방해 몬스터 맨티스는 화월에 살살 녹습니다.

틈틈히 디저트로 지오그래퍼가 나오는데 문제는 이녀석이 체력 없는 몬스터가 주위에 있으면 힐을 시전한다는 것이니
주변에 맨티스가 없다면 이녀석부터 처리합시다.

사냥터의 위치는 용지성 남쪽입니다.
이동 방법은 알베르타에서 베르타고 이동하는 것인데 1만제니가 교통비로 듭니다.

가끔 여기서 파리를 타다보면 숨겨진 산위로 올라가게 되는데 횡재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냉큼 도망갑시다.
수십마리 맨티스가 동시에 달려들고 놀라서 화월을 쓰면 식양이 거기에 부딪혀 달려옵니다. 그러니 왠만하면 도망갑시다.

식양은 지속성 몬스터이지만 캐스팅을 읽기 때문에 화월을 미리깔거나 스톰+유피로 사냥합시다.

76레벨이 되도 경험치가 적은 편은 아니므로 계속 사냥하셔도 되지만 위자드는 몰이에 특화되어 있는 관계로
다음 사냥터로 이동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76레벨 ~ 82레벨


게펜 서 - 서 - 북 , 지상쁘디밭 (공중쁘띠밭 바로 위)

공중쁘띠와 거의 비슷한 패턴의 몬스터입니다. 그래서 주의할 것은 속성공격

그러니 너무 때로 몰지 마십시오.

속성공격에 물약이 너무 든다는 분들은 프리스트 분과 사냥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힐클립이 없어 물약값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은 78레벨 부터 시계탑 3층의 알람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것은 제국세라프님의 댓글을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지상쁘띠밭은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필자는 78레벨에 시계탑 3층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다가 알람은 오리데오콘을 드랍니다. 라이드워드와 미믹이 꽤나 성가시 겠지만 아마 화월로 쉽게 처리가능할
겁니다. (제국세라프님 댓글 감사합니다. :)




82레벨 ~ 88레벨


최고의 고비입니다. 필자도 매우 고민해서 쓰는 것이며 이 구간에 의견있으신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이번 목표는 광산던전 1층의 핏맨, 고철난로 등과 2층의 옵시디언과 미네랄입니다.
1층에서 87레벨까지 사냥하시고 그 이후 2층으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개체수가 비교적 푸짐하여 몰이도 가능한 편이지만 2층에는 곰인형이 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곰인형은 저주를 거는데 캐스팅을 풀기도 하고 이동속도 감소로 몰이도 어렵게 하니 가장 주의해야 합니다.

1층에는 핏맨의 지뢰가 많으니 주의하시면서 이동하십시오. 밟으면 왠만하면 1방에 죽음입니다.
핏맨은 비선공에 잘 얼지 않습니다. 핏맨은 공속이 빠르니 2마리 이상 몰때 주의해 주십시오.
핏맨이 웃는 건 근처에 지뢰를 묻었기 때문입니다.

1층에선 몰이가 가능하지만 핏맨의 방해로 제법 어렵습니다.
핏맨이 혼자일 경우 몰이에 참가 시키는 것이 좋고 핏맨이 다수 인 경우 그냥 스톰을 먼저 날려줍시다.

위치는 아인브로크에서 기차를 타고 마을 이동한 다음 마을 북쪽에 있는 광산입니다.

미네랄과 옵시디언은 각각 오리, 에르를 주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경험치도 짭짤한 편이라 사냥이 빠를 겁니다.

2층에서 97레벨 이전까지 사냥하셔도 되나 레벨업 효율을 위해서 88레벨에 나오도록 합시다.





88레벨 ~ 93레벨


위치는 라헬의 동 - 북 - 북 - 북의 북쪽 끝에 있는 동굴 1층입니다.

잡을 몬스터는 시로마, 먹자성 몬스터로 보자마자 도주해야될 몬스터는 게에즈티입니다.

게에즈티는 유피텔 2방이긴 하나 데미지가 엄청 쎄니 보면 바로 도망을 쳐야합니다.
(자신 있다 하시는 분은 잡으세요. 게에즈티 근처에는 시로마가 많을 겁니다.)
(게에즈티는 마증 유피텔로 가끔 한방이 뜨는 정도입니다.)

오는 사람도 많은 지라 잡는데 조금 경쟁이 될 수도있지만 시로마의 개체수가 엄청난 곳이며 바로바로 젠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게다가 시로마 카드는 돈은 크게 안되지만 마법사(아마도 세이지) 전용의 카드 입니다.

시로마는 딴 거 쓰지 마시고 유피텔 2개로 꼽아주시면 됩니다. (하위는 마증 + 유피텔, 살아 남으면 소울)
혹시 물약을 아끼시려는 분들은 화월을 깔아서 방어하는 형식으로 해도 좋지만 시로마는 먹자성 몬스터 이기 때문에
시로마가 죽어 다른 시로마가 그 아이템을 먹으로 오다 화월에 맞는 경우가 다반사 이므로 그냥 유피텔 2방을 추천합니다.

로우윈은 지속성 몬스터 이므로 화월 + 화볼트로 잡아버립시다.
괜히 메테오 쓰다가 시로마가 맞으면 일이 커집니다.

시로마는 침묵을 걸지만 왠만하면 시로마가 죽은 뒤에 침묵이 걸리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다소 웃긴 것은 지나다니는 사람 대부분이 오크머리를 하고 있을 거라는 거죠.



93레벨 ~ 99레벨


자,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겨워 죽기로 유명한 데저트잡기 시간입니다.

앞서 설명했던 얼음동굴의 앞에는 아마 많은 사람들이 보일 겁니다. 여기가 바로 데저트밭입니다.

몬스터 개체수는 지금까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기 때문에(없다면 이미 누가 휩쓸고 간) 10발자국만 걸어도 
4마리이상의 몬스터가 덕지덕지 뒤따라 붙고 있을 겁니다.

이곳은 몰이의 성지이자 몰이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곳입니다.


여기서 사냥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솔플(캐스팅 방해없애는 옵션 없는 분 추천)

프로스트 다이버나 스톰가스트를 이용한 1:1 혹은 2:1의 사냥방법입니다.

생존셋이신 분은 4:1까지 문제가 없습니다.

1:1의 경우 얼리고 유피텔 유피텔 소울로 처리가 가능한데 여러마리 일경우

콰그, 스톰, 유피텔, 스톰 로드
스톰쓰시고 유피텔 2번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스톰이 풀릴타이밍에 다시 스톰쓰는 것이 포인트
여기서 타이밍 놓쳐서 죽으시는 분들이 꽤 많을 것입니다.


두번째, 풀파티풀(그외 추천)

데저트밭에서는 유난히 파티모집이 많을 것입니다.
이번패치로 파티3인 이상시 경험치 보너스와 여러사람이 도와가며 몰이를 하는 방식이죠.

파티를 해서 솔플하듯 사냥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위기시에는 파티원이 도와주러 오기도 하며
프리스트가 파티원에 있을 시 사망해도 살려줍니다.(굉장히 편합니다.)

경험치 오르는 속도 또한 솔플의 2~3배쯤 됩니다.
게다가 여기서 마법사의 역할이 나옵니다.
스스로 몰이를 해서 잡으셔도 괜찮지만 좋은 방법은 많이 몰고 있는 파티원에게 찾아가
몰린 몬스터를 같이 처리하는 방법이죠.(스톰!)
여기서 마법사의 위력이 들어납니다.

물론 자리 잡고 하는 파티도 있는데요. 이경우 바드와 댄서의 김서방을 이용해 경험치를 극대화 하고
위자드는 중간에서 스톰을 쓰며 프리는 보조를 하고 헌터는 견제, 나머지는 몰이를 해오는 방법이죠.
저도 최근에 알게 된 방식이라 자세히 설명하긴 어렵네요.

어느 쪽이든 경험하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코볼트도 97레벨 이후 적정 사냥터로 이번에 체험해보고 쓰겠습니다.

------------------------------------------------------------------------------------------------
<경고!>

몰이하다가 죽거나 스톰의 얼음에서 풀린 몬스터는 가까이 있는 유저를 공격합니다. 

몰이는 적당히 할 것을 당부합니다.

-------------------------------------------------------------------------------------------------

정리하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사냥하는데
(스킬은 자유롭게 찍어야 하지만) 꼭 필요한 스킬 몇가지를 들자면(위자드 기준)

스톰가스트
화이어 월
유피텔

정도이며 찍으면 좋은 것이

메테오
콰그
로드

정도입니다. 메테오 로드 스톰 콰그는 동시에 마스터가 불가능(하위는 가능)하므로 

콰그와 메테오, 둘중 하나를 포기 합니다. 다만 워록 선행스킬에 주의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스테이터스 문제 입니다.

필자의 경우 인트 99, 덱스 99입니다.
(덱스 좀 덜 찍고 바이탈 찍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콰그를 배우실 경우 인트 99, 어질 99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능력치에 관해서는 크게 뭐라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이로서 만렙입니다.

필자는 스스로 쓴 것을 재검토하기 위해 위 방식대로 육성중입니다.

그러므로 업데이트 될지도 모르지요.

다음편은 워록편이 되겠는데, 필자의 경우 이제 막 전승을 마치고 하이 위자드가 되었습니다.

워록이후는 언제 쓸지 모르고, 게다가 전 1달 뒤 군대도 갑니다.

다음에 또 봅시다.


ps.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도 사냥터는 바뀔 수 있습니다.

1차 수정입니다. 경험에서 나온 거지만 이번 수정의 요지는 공중쁘띠밭이네요. (72레벨~86레벨 구간)
필자가 갔던 것은 아인브로크 북쪽이었지만 전승 후 다시 사냥 해보니 확실히 시계탑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