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듀플레라이트]는 그라비티가 전투비숍을 배려해서 만든 스킬이라 생각될 수 밖에 없는 스킬로서,

10 레벨 마스터시 그레이엄(물리데미지200%)과 미리엄(마법데미지400%)이 물리 공격 시,

각각 30% 확률로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오토스펠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알아왔기로는,

1. 그레이엄과 미리엄은 같이 나가지는 않으며,

2. 크리티컬 후에는 터지지 않는 것으로

알아왔습니다.

만, 어디서도 확실하게 나와있는 공식적인 정보를 찾지도 못하겠고, 스스로도 계속 의심이 들어서 직접 해버렸습니다.

 

다른 분들이 엄청 정확하게 말씀해주셔서 죄송스럽기는한데, 궁금한 것은 궁금한 것이니까요.

그냥 직접 조사해보기로 했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한거라, 정확하다고는 못하지만,

이 정도면 누가봐도 똑같이 생각할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확실하게 틀렸음을 보여주는 정보가 들어오면 당연히 삭제할 거에요...

 

본론으로!!

 

우선, 셋팅입니다.

 

 

버프는 듀플레라이트만 걸었고 집중의 포션 포함, 아무런 소비아이템도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육안으로 확인이 쉬우려면 공격속도가 느려야 편하기에, 공격속도를 줄이려고 지팡이와 방패를 착용했습니다.

 

몬스터는 스태포로 실험했습니다.

평타는 대략 140~160 정도였으니,

그레이엄은 약 300 대 데미지이고, 미리엄은 700~800 데미지였습니다.

 

1. 그레이엄과 미리엄은 같이 나가지 않는다.

 

스크린샷부터 봐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그레이엄과 미리엄이 보이실겁니다.

아무리 뚫어져라 봐도, 공격속도 157 로는,

연달아 나간 빠른 속도의 듀플레라이트의 구가 거의 서로 근접하게 날아갈 수 있을거라고는 생각되진 않습니다.

 

 

이 스크린샷도 우측에 하나와 하단에 하나, 구 두개가 나가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무엇보다, 저렇게 두 구가 같이 터진 후에는, 그레이엄과 미리엄의 두 데미지가 위 스크린샷과 같이 중첩되어 뜹니다.

확실하게 보이는 700 대의 미리엄과 그 뒤로 얼핏 보이는 300 대 데미지의 그레이엄입니다.

결론은, 저는 두 구가 중첩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2. 듀플레라이트는 크리티컬 이후에는 터지지 않는다.

 

이번에도 스크린샷을 봐주세요.

 

 

153 의 평타 데미지 뒤로 크리티컬 데미지인 226 이 뜨는 것이 보이고

가장 나중에 뜨는 그레이엄의 381 데미지가 보이실 겁니다.

사실, 육안으로 확인한 저로서는, 평타 153 의 그레이엄이라고 생각하시면 할말은 없지만,

저는 크리티컬 데미지 226 을 때리는 모션 뒤로 듀플레라이트 동작이 나왔다고 판단했습니다.

결론은, 듀플레라이트는 크리티컬 이후에도 발동은 돼지만,

일반 평타의 200% 혹은 MATK의 400% 로 발동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입니다. 확실한 정보를 아시는 분은 쪽지,댓글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험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