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전프가 늘어나는걸 반대(?)하는 유저중 한명이지만..ㅎㅎ
(사실 강력함 보다는 희귀성이 매력적인 직업인지라 ㅎㅎ)

과연 전투 프리스트가 할만한가?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적어봅니다.

일단 제가 키워본 전투 프리스트는 비전승때는 100발 전투 프리로 공속 168로 노그에서 열심히 때려잡고 전승했더라죠.

느린 공속에 맘이 아픈적이 많아서 현재 하프는 어질형 전투 프리입니다.

캐릭터 육성은 정해진 최강의 방법은 있을지 모르지만 최선의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참고하시란 뜻에 몇가지 팁을

적어봅니다.

현재 리뉴얼이 적용되고 사실 본섭에서 그다지 많은 사냥을 해보지 못한터라 100% 확실한 정보를 드리기는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99장판케릭이 가장쉽게 사냥할수 있는 얼던에서 놀고 있는데 스텟 재분배라던가 스킬재분배 없이도

무난히 사냥이 가능하더군요. 120때 가라는 무명에 가서도 무리없이 사냥은 되었습니다. 미스가 좀 있지만^^

전투 프리스트의 매력은 자기 스스로 민블/힐을 할 수 있다는 점과 그에 따른 물약을 들지않고 들어가도 되는 무게부담으로

부터의 해방... 곧 장시간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던전스크롤이 나온 지금에서야 별 매력이 없을지 몰라도

노그 한번 들어가면 20시간 이상 사냥이 가능하던 전투 프리스트는 그당시 많은이들의 선망의 대상이었더라죠. ^^

전투 프리스트의 기본스텟은 역시나 힘과 어질이 대세입니다. 바이탈이나 럭으로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효율만을 본다면 어질이 좋죠. 다만 리뉴얼 이후 어질 90을 찍고 아드스크롤을 빨고 방패를 벗고 하더라도 공속은 182정도에서

멈추더군요. 하지만 공속보정은 전투프리스트에게만 다가온 시련은 아니고 랩업을 하시면서 극어질로 가느냐 잡스텟으로

가느냐를 고민하셔야 할듯합니다. (이부분은 아직 남아있는 숙제겠죠.)

힘스텟은 데미지의 핵심이 되는 부분이었는데 이번 패치이후 그 효용성이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힘을 찍지 않고

마땅히 찍을 스텟도 없는게 현실이죠. 덱스는 전보다 조금 높게 주셔도 좋을듯합니다. +10랩몹을 찾아서 최고의 효율로

사냥을 하고 싶으시다면 명중은 꽤나 큰 조건이 되어갈듯 합니다. 럭의 경우 크리가 전과는 다른 옵션으로 적용되는걸로

알고 있어서 추천을 해드리기가 조금 망설여 지지만 글로리아와 함께 적용되는 크리티컬은 지겨운 사냥중 청량제가 되어

주므로 30전후의 투자는 말리고 싶지 않습니다. 

스텟의 경우 정확한 계산식들이 도출되기 시작할때 다시 연구해볼필요가 있을듯합니다.

스킬의 경우 전투에 관련된 스킬은 뻔히 보입니다. 메이스 수련 데몬베인 디바인 이런류의 스킬은 물론 마스터 또는

필요한만큼 찍어주셔야 하고 힐, 민블 은 당연히 필수입니다. 글로리아와 마니피캇도 1-3정도는 유지해주시면 솔플과

파티플시 유용합니다. 2차 전승을 거치지 않고 바로 3차 비숍으로 가시는것은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지만 꼭 그렇게

하고 싶으신분들은 적어도 복사는 잡마 하시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은근히 프리스트때 스킬과 복사때 스킬을 다찍기가

버겁습니다. 2차 전승을 거쳐서 비숍을 가실경우 현재 가장 매력적인 기술은 마나리차지가 되어버린게 현실이긴합니다.

아슘이 버려지고 있기 때문이겠죠. 아직 사냥의 효용성은 다 완성된건 아닙니다. 아슘역시 분명 어느정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게 되리라 믿고싶습니다만... 어쨌든 하이프리스트가 되실경우 프리스트기술중 포인트가 부족했던 부분을

더 찍으실수 있기때문에 3차에 가서도 후회하실일은 없으리라 봅니다.


결국 간단히 정리하자면... 

스텟은 다 효율적이지만 특이한 케릭을 원하시는게 아니라면 힘,어질 쪽에 최우선 그후 덱스에 투자를 어느정도 하고 럭,인트,
바이탈 약간쪽으로 하시는게 무난합니다.
기술은 전투에 관련된 데몬,디바인,메이스수련은 필수이고 힐민블도 필수. 글로리아,마니피캇은 1-3정도 그이외의 것은 다찍을순 없기때문에 스타일에 따라 턴언을 찍거나 시그넘(이것도 많은것을 포기해야 하므로 신중하시길), 렉스등을 투자할수있음.
리뉴얼 이후 솔플 사냥터 랩에 맞춰서 간다면 대부분 무난함. 
기존에 하듯이 플레이할경우 명중이 부족함 (천유라던지 명중 아이템으로 어느정도 극복, 덱스도 도움)
기존에 하듯이 플레이할경우 엠이 부족함 (지나가는 사람 민블 안주면됨)(인트에 조금 투자하는것도 비숍스킬에서도 효과가
있을듯하고 엠관리에도 효율적이라 전보다 효용이 높아짐)


일단 비숍전직후 초기화를 통해서 좀더 확실한 정보를 들고 다시 찾아올께요~
(왜 잡마는 안해놔서 이고생이냐!! 잡 69의 하프의 한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