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라바 홀 이라고 모집하는걸 보신분이 계실겁니다.

현재 라그 사냥터의 종착역이라고 할 수 있는 어두컴컴한 벌레소굴이지요.

경험치가 어마어마한데다, 몹리젠속도도 빠르고, 약점이 많은 몹입니다.

 

이곳에서 사냥하는방식은, 몰아잡기입니다. 최소 5마리, 최대 20마리이상 몰아서 강력한스킬로 잡는곳입니다.

하지만 맵이 좁고, 사람은 많기때문에 20마리씩 몰아잡기는 힘듭니다.

상대방과 부딪히고 몹뺏기고 하는 사소한 트러블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곳입니다.

여기 입던하기전엔 마음을 비우시고, 스틸과 사소한시비에 연연하지 마시길바랍니다.

 

입던하기전 주의사항

1. 고의적이지않은 스틸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니, 트러블로 만들지말아야한다.

2. 여왕스카라바 보스는 서바이므로 쳐도 상관없다.

3. 골목길에서 상대방과 마주쳤을경우 서로 그자리에서 몰던 몹을 처리하고 이동하자.

 

필수무기

1.헌플무기=브레스룬나,트랩퍼,수라 등 근접캐릭에게 필요하다. 스카라바몹들은 적지않는데미지를 가지고있기때문에 강력한스킬을쓰때마다 피를 빠는 헌플무기가 필요하다.

법사계의경우 = 소울링커 카아히. 워록의 경우는 소서러와 다르기때문에 컨트롤에따라 좌우된다.

 

2. 라이드모자or룬매듭= 엠수급도 굉장히 중요하기때문에 필요하다.

 

3.파리의날개

 

------

맵에 비해 사람이 굉장히 많기때문에  솔플이 효율적이지못하다.

그렇기때문에 다량의몹을 10초이내로 잡을수있는 격수들이 모여 풀파티를 만들면 파티보너스와 더해져 엄청난 효율을 누릴수있다.그래서 11명의 격수와 1명의 비숍이필요하다.

 

***비숍이 왜 필요한가??

 

이문제는 많은 격수들에게서 논란이 되어왔다. 법사계의 경우 카아히로 스스로 힐을 받기때문에 비숍을 짐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비숍은 파티에 있어서 크게 3가지 역할을 한다.

1.힐

2.민블세크,마니피캇,아숨프티오,레노바티오-버프

3.파티장이 되어 격수들을 모우고 관리한다.

 

법사계는 왜 비숍에게 태클을 거는것일까? 그 이유는 이기적이라서이다. 법사들은 카아히와 민블을 자체적으로 해결할수있는 쓰리클이 준비되어있다. 카아히로 1번인 힐을 무시하고 쓰리클로 민블을 받는것이다. 자체적으로 해결할수있는데 중앙에서 버프만하는 비숍이 못마땅해보이는건 어찌보면 당연할수도있다.

 

하지만 법사계만 사냥하는것이아니다. 다른격수들은 비숍이 절실하다.

룬나의경우는 비숍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러나 이 모든것들보다 중요한것이 바로 세번째 파티장의 역할이다.

파티장의 역할은 엄청나게 힘든것이다. 파티의흥망성쇠를 책임지고있다고해도 과언이아니다.

어디에 있더라도 파티가존재함을 알려주는 확성기(캐쉬템)로 135이상의격수가 사냥하러오고싶게끔만들고,

고렙 격수들과친분을쌓아서 꼬실 대인관계도 필요하다.

 

고렙유저들은 보통사람들에 비해 자부심이 강하다. 혼자서 처리할수있는데 굳이 파티까지해서 사냥하려하지않는다. 그리고 잠깐잠깐씩 사냥하는데 파티 참여와 탈퇴에 대한 부담감도 느낀다. 그 모든걸 헤아려서 꼬셔오는게 영업직 파티장 비숍의역할이다.10분사냥하러온 격수에게도 부담없이 해주는 파티장의 위엄이 필요하다.

 

**왜 비숍이 필요한가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