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그커뮤니티인 라그인벤에서 잠깐 이슈화 되었던 호문클루스에 관련된 건의입니다.
현재 유저들 사이에 인식에선 호문클루스=비매너로 통용되고있습니다.
아무래도 호문클루스가 AI를 통해 홀로 사냥이 가능하고, 주인캐릭터와 경험치 공유(주인캐릭터 사냥시 호문클루스 경험치 획득불가)가 안되고, 경험치증가 아이템의 증가로 어느정도 고레벨까진 빠른육성이 가능하기에, 호문클루스와 주인캐릭터가 함께 육성하기엔 현재 시스템상으론 문제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호문클루스 육성유저들은 어쩔수없이 사냥터점거, 독식으로 이어져 일반 유저들의 눈총을 받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어느정도 호문클루스 시스템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몇가지 건의안입니다.

1. 프리미엄서비스, 경험치증가아이템, 경험치증가 이벤트 적용
일단 프리미엄서비스 미적용은 충격이었습니다.
좀더 빠른육성을 위해 부가서비스를 돈내고 하였는데, 적용이 안된다니요.
서비스 결제시 호문클루스 미적용 문구도 없고..
여하튼, 빠른육성을 위해 돈내고 하는 서비스인 만큼 호문클루스에도 적용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경험치 증가아이템으로 인해 캐릭터성장이 빨라진만큼 호문클루스도 함께 적용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역경험치 적용
요즘 문제가 저레벨 사냥터존에 다량의 호문클루스 유저가 몰려 저레벨 유저들의 사냥이 불가한 맵이 여럿 생겼습니다. (오크던전 1층)
지금 라그 시스템상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차이가 +-15 이상일 경우 경험치 페널티가 적용되는데요, 이것도 역시 호문클루스도 적용이 되어야할것 같습니다.

3. 주인캐릭터와 호문클루스의 경험치 공유 및 호문클루스 경험치테이블 조정
호문클루스의 존재목적은 주인캐릭터의 부족한점을 어느정도 보완하여 함께 사냥을 즐기도록 만들어진거라고 생각하는데, 현재는 사실상 호문클루스 소환후 파티사냥을 하면
잡경험치 및 일반경험치를 호문클루스가 일정 빼앗아가서 파티사냥시엔 꺼내놓을수도 없습니다. 또한 솔로플레이시에도 그저 버프셔틀정도에 그치고있죠, 어느정도 경험치를 함께 공유하고, 대신 경험치테이블을 조정해서 너무빠른 레벨업이 되지않도록 해야할것 같습니다.